Iceland Trip 11일차 6/25 하이포스(Haifoss), Árbær Open Air Museum, Sun Voyager, Þúfa,[6/14~6/28/2021]
하이포스(Haifoss)
고지대 가장자리에 있는 남 아이슬란드에서는 최근에 Mosárjökull 빙하에서 발견 된 폭포를 제외하고 아이슬란드에서 세 번째로 높은 폭포입니다. 이 폭포는 Háifoss 폭포 또는 Tall Falls라고합니다. 122m 높이의 Háifoss는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긴 강인 Þjórsá 빙하 강의 샘물 지류 인 Fossá 강에 있습니다.
Árbær Open Air Museum
20 세기 중반 무렵, "오래된 레이캬비크"가 영원히 사라지고 있다는 우려가 커졌습니다. 박물관을 찾기위한 첫 번째 노력은 1942 년 시의회가 그 효력에 대한 청원서를 제출했을 때 이루어졌습니다. 요청은 호평을 받아 지역 역사와 관련된 그룹 인 레이캬비크 소사이어티에 의견을 전달했습니다. 도시의 역사에 관한 체계적인 문서 수집은 그 무렵부터 시작되어 도시의 기록 보관소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1954 년에 레이캬비크 기록 보관소와 역사 컬렉션이 공식적으로 설립되었고 Lárus Sigurbjörnsson이 감독으로 고용되어 다양한 종류의 유물 수집에 착수했습니다.
이제 모든 것이 빠르게 움직였습니다. 레이캬비크를 오가는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인기있는 휴게소이자 여관이었던 오래된 농장 Árbær는 버려졌고 풍화와 기물 파손으로 인해 농장 건물의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1957 년 시의회는 공공 공원과 역사적 가치가있는 오래된 가옥이있는 야외 박물관이 그곳에 조성되어야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해 8 월에 문을 열었습니다.
Árbæjarsafn은 과거 세대의 생활 환경을 진정한 방식으로 재현 할 수있는 야외 박물관 인 Reykjavík의 아카이브 및 역사 컬렉션 부서로 처음 구상되었습니다. 1968 년에 레이캬비크 역사 박물관과 Árbæjarsafn은 Árbær 박물관이라는 이름으로 통합되었습니다. 1974 년 시의회는 시립 큐레이터 사무실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첫 번째 소유자는 Nanna Hermansson (1974-1984), Ragnheiður Þórarinsdóttir (1984-1989), Margrét Hallgrímsdóttir (1989-2000), 현재 사무실 소유자 Guðný Gerður Gunnarsdóttir (2000-) 순입니다.
박물관이 1957 년에 설립되었을 때, 그것은 레이캬비크의 건설 지역에서 가까운 거리에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도시는 상당히 성장했으며 이제는 박물관 지역을 훨씬 넘어서 있습니다. 2006 년 박물관은 고고 학적 발견을 바탕으로 레이캬비크 중심부에서 새로운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그 전시회는 레이캬비크 871 ± 2라고 불립니다. 이 박물관은 2006 년 아이슬란드 박물관 상을 수상했습니다.
Sun Voyager (아이슬란드 어 : Sólfar [ˈsouːlˌfaːr̥])는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의 Sæbraut 도로 옆에 위치한 Jón Gunnar Árnason의 조각품입니다. Sun Voyager는 드림 보트 또는 태양에 대한 찬가로 묘사됩니다. 작가는 미지의 영토에 대한 약속, 희망, 진보, 자유의 꿈을 전달하고자했습니다.
1986 년시 서부 지역 협회는 레이캬비크시 20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새로운 야외 조각품 공모전을 지원했습니다. Jón Gunnar의 Sun Voyager가 대회에서 우승했으며 알루미늄 모델 (42.5cm × 88cm × 36cm, 16.7 인치 × 34.6 인치 × 14.2 인치)이 확대를 위해 도시에 제공되었습니다. 실제 크기의 Sun Voyager는 1990 년 8 월 18 일 레이캬비크시의 생일에 Sæbraut에서 마침내 공개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고품질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졌으며 소위 "타운 홀 콘크리트"로 둘러싸인 화강암 슬라브 원 위에 세워졌습니다. 그것은 Jón Gunnar의 Sun Voyager의 확대 된 본격적인 그림에 따라 건설되었으며 Jón Gunnar의 조수인 아티스트 Kristinn E. Hrafnsson이 감독했습니다. 조각품의 공학은 기술 학자 인 Sigurjón Yngvason이 Jón Gunnar 자신과 긴밀히 협력하여 감독했으며 건물 자체 는 Reynir Hjálmtýsson과 그의 조수가 수행했습니다.
Þúfa(건어물 건조대)
Tussock을 의미하는 Þúfa (th-oo-fha)는 2013 년 예술가 Ólöf Nordal이 만들었습니다. 8m 높이의 풀 무리는 4500 톤의 자갈로 지어졌으며 아이슬란드에서 만든 가장 큰 예술품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하르드피스쿠르 (건어물)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오두막 유형으로 장식되었습니다. Þúfa는 그란디 (Grandi) 지역의 항구 입구에 자리 잡고 있으며 올드 하버 (Old Harbour)와 팍사 베이 (Faxa Bay)의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