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icture/2021

Iron Mtn Loop Trail 9/30/21

NaNo+AlphaGo 2021. 10. 8. 05:10

어떤 이유에서인지 인접한 Chattahoochee 국유림/Cohutta Wildlife Management Area의 Cohutta Wilderness 외부의 독립형 트레일은 일반적으로 거의 하이킹을 하지 않습니다. 장엄한 Emery Creek Trail은 예외지만 South Fork Trail, Mountaintown Creek Trail, Sumac Creek Trail과 같은 다른 트레일은 거의 언급 되지 않습니다. Iron Mountain Trail도 그 목록 중 하나입니다.

 

Iron Mountain/Conasauga River Loop의 단점은 승마 이용이 상대적으로 많다는 점이지만, 이 다목적 트레일은 여전히 ​​등산객에게 적합하고 개방되어 있습니다. 트레일의 대부분은 거의 전망이 없는 Iron Mountain의 평화로운 숲이 우거진 비탈을 따르지만 Conasauga 강을 따라 마지막 몇 마일은 아주 화려합니다.

 

Conasauga River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Jacks River 합류점보다 훨씬 높은 Cohutta Wilderness의 Conasauga River Trail #11 하이킹을 선택합니다. 한편, 아이언 마운틴 트레일(Iron Mountain Trail)은 체로키 국유림의 코나사우가 강 트레일 #61과 결합하여 잭스 강 합류점 아래에 있는 훨씬 더 넓고 깨끗한 코나사우가 강 섹션을 보여줍니다. 

 

아이언 마운틴 트레일(Iron Mountain Trail)의 대부분은 아이언 마운틴(Iron Mountain)의 경사면을 가로지르는 평화로운 숲속 산책로이지만 중간 지점에서 보는 작은 풍경은 코후타 윌더니스(Cohutta Wilderness) 경계를 형성하는 웨스트 카우펜 능선(West Cowpen Ridge)의 전망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제공합니다.

 

Cottonwood Patch Campground 입구

Cottonwood Patch Campground Parking&Trailhead

이곳 캠프장은 모든 사이트에 말을 맬수있는 시설이 있어 특별히 승마객들을 위해 디자인 된듯합니다.

캠핑장을 벗어나며 바로 오솔길로 접어듭니다, 이곳이 실제 트레일 입구입니다.

출발 약 5분 후 Conasauga river를 걸어서 건너는 첫번째 여울((Ford)이 나타납니다, 깊이는 종아리 정도로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이 사진은 인터넷에서 퍼온 사진입니다, 왜냐면 모기떼의 공격으로 촬영을 할수가 없었습니다.

Conasauga river 의 모습

여러분은 야생의 모기들이 최악의 공포로 다가온적이 있습니까?

우리는 트레일로 접어들자마자 몰려드는 모기떼의 공격으로 1/2마일 정도를 벗어나는동안 머리속부터 종아리까지 30여곳을 쏘이는 극도의 공포와 고통을 겪게됩니다. 우리의 삶 중에서 처음이자 마지막이길 ...

모기떼로 부터 약 1마일을 벗어난 후 에야 트레일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 트레일의 관리는 아주 잘되고 있습니다, 또한 트레일의 갈림길에는 대부분 "Iron Mountain Trail" 이라는 안내판이 세워져 불편함이 없습니다.

겨울을 제외하면 트레일의 중반까지는 숲에 가려 어떤 전망도 없습니다, 

자원 봉사자들을 위한 기념 안내판도 보입니다

Iron Mountain Trail의 6.0마일 지점에서는 동쪽으로 수평선을 가로막고 있는 West Cowpen Ridge의 윤곽이 보입니다.  West Cowpen Ridge(Cohutta Wilderness의 공식 서쪽 경계)의 아름다운 전망과 바로 앞에는 Iron Mountain의 우뚝 솟은 봉우리가 있습니다. 테네시와 아이언 마운틴의 왼쪽에 있는 코나사가 강 계곡에 대한 제한된 시야도 있습니다. 

바로 앞의 Iron Mtn View

7.3마일 지점에서 코나사우가 강의(Conasauga river) 두 번째이자 마지막 여울(Ford)을 건너게됩니다.

이곳은 비교적 낮은 수위로 보이지만 비정상적으로 넓고 부분적으론 허리까지 깊습니다. 만약 폭우나 만수일 때는 시도조차 하지 하지 말아야합니다. 강은 보기에 얕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9월의 정상적인 수위(상대적으로 낮음)에도 불구하고 여울은 엉덩이 높이까지 올라옵니다.

강을 건너며 트레일 입구 주차장 까지 4.3마일 약 2시간여 정도는 강을 오른편에두고 강변길을 걷게됩니다.

홍수 또는 수위가 높을 경우 강너너기를 하지말라는 경고 안내판이 보입니다.

평화롭게만 느껴지는 Conasauga river 와 함께하는 하이킹은 지루할 틈이없습니다, 

다음 여름 이곳 Conasauga river 에서의 캠핑을 생각하며 자주 기웃기웃 합니다

Conasauga river와 Jacks river의 합류지점을 벗어나며 곧 Jacks river를 건너 트레일 입구로 향하는 Jacks river bridge(10.7마일), 이곳에서 주차장 까지의 거리는 0.8마일 입니다.  

오늘 하이킹 통계는 거리 11.5마일/고도상승 1969 ft/5시간45분이었습니다

오랫만의 장거리 산행으로 오늘밤은 떡 실신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