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icture/2023

Sassafras Mountain Tower via NC 178(Raurel Valley), NC/SC 7/8/23

NaNo+AlphaGo 2023. 7. 10. 02:36

Sassafras Mountain Tower에 새겨진 나침반 장미는 구조물을 통과하는 사우스캐롤라이나-노스캐롤라이나 주 경계선을 보여줍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전망대는 남녀노소 누구나 보고 즐길 수 있는 지리적 랜드마크입니다."라고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천연자원부(SCDNR)의 앨빈 테일러 이사는 말합니다. "전망대가 주민과 방문객들이 3개 주와 블루릿지 산맥의 경치에 감탄하고 사우스캐롤라이나가 얼마나 아름답고 다양한 곳인지 느낄 수 있는 장소가 되기를 바랍니다."

사사프라스 타워(피켄스 카운티 북부)로 가는 방법: 피켄스 마을에서 178번 국도를 타고 북쪽으로 15.8마일 이동하여 록키 바텀으로 향합니다. F. 밴 클레이튼 메모리얼 하이웨이에서 우회전하여 도로 끝까지 4.7마일을 이동합니다. 자갈 주차 구역은 왼쪽에 있습니다.

피켄스 건축가 길 스튜어트가 설계한 사사프라스 타워는 자연석 외관을 하고 있으며 사우스 캐롤라이나/노스캐롤라이나 라인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탑에 새겨진 나침반 장미는 구조물을 가로지르는 주 경계선을 보여줍니다. 탑은 산의 가장 높은 지점에서 11피트 위에 있으며, 탑 꼭대기의 지름은 44피트입니다.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한 산책로와 경사로, 정상까지 올라가는 포장도로가 있어 모든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으며 주차장 옆에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맑은 날에는 타워 정상에서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노스캐롤라이나주, 조지아주까지 30~50마일 떨어진 곳까지 볼 수 있습니다.

2010년 가을, 피킨스 카운티 박물관에 관심 있는 단체들이 모여 사사프라스 산 정상에 전망 타워를 건설할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당시 사우스캐롤라이나에서 가장 높은 지점은 찾기 어려웠고, 도로 사정이 좋지 않았으며, 정상에는 나무가 너무 많아 겨울을 제외하고는 시야가 거의 확보되지 않는 곳이었죠. 하지만 사사프라스 타워가 완공되면서 산 정상의 환경은 극적으로 바뀌었습니다.

 

110만 달러가 투입된 사사프라스 마운틴 전망대 공사는 이 프로젝트의 시공사인 앤더슨의 레이저 컨스트럭션이 2017년 11월에 시작했습니다. 사사프라스 산 정상의 전망대 건설을 위한 자금은 듀크 에너지, 해리 햄튼 기념 야생동물 기금, 피킨스 카운티, 펠번 재단, S.C. 헤리티지 트러스트, 기념 벽돌 판매를 통한 수백 명의 개인 후원자 등 다양한 출처에서 마련되었습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와 노스캐롤라이나 경계에 위치한 사사프라스 마운틴은 피켄스에서 북쪽으로 약 20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이 산은 동부 대륙분할선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 개의 분수령이 만나는 지점으로, 테이블 록과 오코니 주립공원 사이에 있는 77마일 길이의 등산로인  Foothills Trail이 있습니다. 언젠가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산과 바다를 잇는 500마일의 연속 트레일이 될 Palmetto Trail도 사사프라스 산의 측면에 있습니다.

사사프라스 마운틴은 조카시 협곡(Jocassee Gorges)의 짐 티머만 천연자원 지역과 프랭클린 L. 그래블리 야생동물 관리 구역에 속해 있으며, SCDNR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사사프라스 마운틴은 피킨스 카운티의 관광지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visitpickenscounty.com/vendor/124/sassafras-mountain/ 에서 확인하세요.

 

Sassafras Mountain Tower가 있는 산 정상의 모습(3553 ft)

오늘 하이킹의 통계는 8.7마일/고도상승 2149 ft/5시간45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