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icture/2024

엘 찰텐 (El Chaltén) 파타고니아 아르헨티나 3/3~8/2024 (5박6일)

NaNo+AlphaGo 2024. 4. 22. 12:17

숨막히는 트레일을 하이킹하고 험준한 풍경을 탐험하기 위해 파타고니아를 찾는 분이라면 아르헨티나의 엘 찰텐은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하지만 하이킹 외에도 엘 찰텐에는 놀라운 즐길 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이 작은 모험 마을에서는 호텔에서 걸어서 다양한 트레일과 흥미진진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칠레 국경 근처의 로스 Glaciares National Park(글라시아레스 국립공원)에 위치한 엘 찰텐은 놀라운 경치, 하이킹, 명소로 인해 아르헨티나에서 방문하기 가장 좋은 곳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모험, 사진 촬영, 하이킹 또는 위의 모든 것을 위해 엘 찰텐에 오신다면 제대로 찾아 오셨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엘 찰텐에서 할 일이 많기 때문에 바쁘게 지내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곳의 3대 최고 명소 트레일인 라구나 토레(Laguna Torre) - 라군 타워 trail, Laguna de Los Tres(라구나 데 로스 트레스) trail 그리고 플리게 툼바도(Pliegue Tumbado) Trail과 휴식일에는 한나절 코스인 초리요 델 살토 폭포(Chorrillo del Salto Waterfall) 를 다녀왔습니다

 

칠레- 아르헨티나 국경 검문소

 

엘찬텔 버스 터미널

 

라구나 토레(Laguna Torre) - 라군 타워 종일 하이킹

Laguna De los Tres 옆에 놓칠 수 없는 훌륭한 클래식입니다. 산과 빙하가 어우러진 압도적인 장소로 하이커를 안내하는 계곡 트레킹입니다. 여기에는 세계에서 가장 어렵고 특별한 등반 중 하나인 세로 토레(Cerro Torre)가 있습니다.

 

트레일은 피츠로이(Fitz Roy) 강 계곡으로 들어가고 개울을 따라 근원지까지 이어집니다. 도보로 단 15분 거리에 세로 솔로(Cerro Solo), 아델라 산맥(Adela range), 세로 토레(Cerro Torre) 및 피츠로이 산(Mount Fitz Roy)의 인상적인 전경을 제공하는 피츠로이 강 협곡에 위치한 첫 번째 전망대에 도달하게 됩니다. 강 협곡 건너편에는 마가리타 폭포가 있습니다.

 

세로 토레 (Cerro Torre) 

Cerro Torre는 아르헨티나 파타고니아 지역의 Parque Nacional Los Glaciares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세로 토레(Cerro Torre)는 4개의 산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로 토레, 토레 에거, 푼타 헤론, 세로 스탄하르트. 세로 토레(Cerro Torre)는 이 네 산 중 가장 높은 산입니다. 세로 토레(Cerro Torre)는 칠레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북쪽으로 50마일 떨어진 파타고니아 만년설의 동쪽 가장자리에 있는 아르헨티나 영토에 솟아 있습니다. 세로 토레(Cerro Torre)는 그 난이도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탐나는 봉우리 중 하나입니다.

세로 토레(Cerro Torre)는 높이가 아니라 악천후, 매우 길고 뾰족한 모양, 어려운 기술적인 등반으로 유명합니다. 파타고니아 만년설이 근처에 있기 때문에 많은 강수량을 떨어뜨리고 바람에 힘을 더해 무시무시하게 만드는 지리적 효과를 통해 태평양 폭풍이 집중되고 집중됩니다. 가장 힘든 등반가라도 세로 토레(Cerro Torre)가 보여줄 수 있는 조건을 등반하기 전에 내부를 오랫동안 자세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등반은 보통 3~8일이 걸리지만, 등반은 하루 반 만에 끝났습니다. Cerro Torre의 날씨는 매우 나쁩니다. 7000피트 남벽의 날씨가 최악인 것 같습니다. 종종 세로 토레(Cerro Torre)의 꼭대기는 수빙으로 덮여 있으며, 일부 등반가들은 종종 매달린 얼음 위로 등반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 꼭대기 바로 아래를 하루라고 부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59년에 C. Maestri와 T. Egger는 Cerro Torre 정상에 도달하기 위해 출발했습니다. 얼마 후, 마에스트리는 눈 속에 반쯤 묻힌 채 발견되었습니다. 그는 정상에 도달했지만 Egger는 정상에서 눈사태에 휘말려 묻혔습니다. Maestri는 나중에 1970년에 Compressor Route를 설정하고 하강하면서 70개의 볼트를 부수면서 다시 정상에 오르려고 시도했습니다. (Egger의 1959년 등반은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시도 - 1950.
North Face - Maestri 및 Egger - 1959 (논쟁 대상)
The Lequeses - 1969
Compressor Route - Egger - 1970
Ragni Route, West Face - 1974
첫 번째 알파인 등정 - 1977년
컴프레서 루트의 첫 번째 알파인 등정 - 1979년
첫 겨울 등정 - Salvaterra, Giarolli, Sarchi, Caruso - 1985년
첫 단독 등정 - Pedrini Frame - 1985년 ( 파타고니아 등반
날짜 )

 

아래 오른쪽 두개의 봉우리는 이 지역 최고의 산인 피트로이 (Fitz Roy)

 

길 중간쯤에 아델라(Adela) 산맥, 세로 토레(Cerro Torre) 및 위성 화강암 바늘의 장엄한 파노라마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자연적인 전망대에 도달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트레일은 텐트에서 밤을 보낼 수 있는 De Agostini 베이스 캠프를 가로지릅니다.

 

캠프장을 뒤로하고 길은 정면 빙퇴석 방향으로 계속 이어지며, 15분 정도 걸으면 정상에 도달할 때까지 올라갑니다.

 

거기에서 토레 석호(Torre Lagoon)로 내려가거나 같은 능선을 따라 계속해서 2km 더 가면 마에스트리(Maestri) 전망대까지 갈 수 있습니다. 이 석호는 그란데 빙하의 전면에서 떨어진 수많은 빙산을 해안에 모아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산은 항상 서쪽에서 보이기 때문에 아침에만 태양이 직접적으로 비춰집니다. 화강암 벽의 색상이 몇 분 동안 포화되고 햇빛이 처음으로 벽에 닿을 때 최고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해가 뜰 때를 대비한 카메라를 들고 마법 같은 순간을 기다리며 De Agostini 캠프장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사람들만을 위한 것입니다.(아래의 사진은 자료 사진이며, 우리는 캠핑을 하지 않아 이 일출 광경을 볼수없었습니다)

 

The Asadores- 이 지역 최고급 코스식 아사도(바베큐) 식당 

 

초리요 델 살토 폭포(Chorrillo del Salto Waterfall) 반나절 하이킹

이 트레킹은 니레와 렝가 숲의 언덕 깊숙이 들어가 20미터가 넘는 아름다운 폭포까지 가는 짧고 쉬운 트레킹입니다.

 

이 쾌적한 트레킹은 El Chaltén의 자연 환경을 처음 접하기에 완벽하며, 등산로를 따라 숲 지역을 어려움 없이 걸을 수 있습니다. 등산로가 끝나면 아름다운 폭포와 시냇물이 자생림의 쉼터에서 묵상을 위한 휴식을 선사합니다. 트레일은 Av 끝의 El Chaltén에서 시작됩니다. Laguna De los Tres 방향의 같은 트레일 기점에 있는 San Martín; 오른쪽으로 가는 길을 따라가야 합니다.

 

자동차가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하이킹을 할 수 있습니다. 트레일 기점은 Laguna de los Tres 하이킹과 같은 장소(마을 가장자리 오른쪽)에 있으며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비교적 평평하고 쉬운 3km 길이의 하이킹이지만 바람이 부는 날에는 먼지가 매우 많을 수 있습니다. 폭포에 도착하면 편안히 앉아 멋진 전망을 즐길 수도 있고, 위험한 표시가 없는 트레일을 통해 폭포 꼭대기까지 하이킹을 할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이 아름다운 폭포를 꼭 방문해보세요!

 

초리요 델 살토 폭포(Chorrillo del Salto Waterfall)

 

라구나 데 로스 트레스 트레일 입구( Laguna de los Tres (Fitz Roy )Trail entrance) 

오른쪽 입구는 피츠로이 왼쪽은 초리요 델 살토 폭포로 가는 트레일 입구

 

Laguna de Los Tres(라구나 데 로스 트레스)- Fitz Roy 

찰텐산(Mount Chaltén) ​​기슭으로 가는 가장 인기 있고 흥미진진한 트레킹입니다. 이 자연 전망대는 피츠 로이 산의 신화적인 벽과 주변 화강암 봉우리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며 의심할 여지없이 모든 트레킹 중 가장 유명한 곳입니다.

 

5:47 AM

트레일 시작점은 Avenida San Martín 끝에서 시작되며, El Chaltén 도시 지역이 끝나고 주차장이 있습니다. 트레킹의 첫 시간 동안 길은 De las Vueltas 강 계곡의 자연적인 전망까지 가파르게 올라갑니다.

 

7:03 AM

 

라구나 카프리 (Lake Capri)- 새벽 일출의 명소

 

7:36 AM

 

7:38 AM Fitz Roy  일

 

트레일은 항상 Del Salto 개울을 따라 Laguna Madre e Hija의 배수 지역까지 이어집니다. 출발점에서 4시간 전 포인세노트 베이스캠프(국립공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캠프장)에 도착하고, 블랑코 강을 건너면 베이스캠프에 도착합니다(등산객전용).  

 

Base Campsite

 

여기에서 트레일은 Laguna de los Tres에 도착할 때까지 약 400m 동안 가파르게 올라가는데, 이는 한 시간 이상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트레일은 De los Tres Glacier(현재 석호를 포함하는 아치 모양의 거대한 형성, 전진 및 후속 빙하 후퇴의 작용으로 형성된)의 오래된 정면 빙퇴석 능선에서 끝납니다. 석호와 De los Tres 빙하. 피츠로이 산의 화강암벽과 주변 봉우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곳입니다.구나 데 로스 트레

 

피츠로이 바위 전망대 ( Mirador del Fitz Roy)

 

델 살토(Del Salto) 개울

 

엘 찰텐 다운타운 전경

 

팁: 새벽 하이킹이 아닌 경우 관광 인파를 피하려면 오전 7시쯤 El Chalten에서 출발하세요. 오전 9시가 되면 트레일은 단체 관광객과 등산객들로 가득 찰 것입니다. 여행을 할 수 있을지 확신이 없는 사람들은 대신 트레일 시작점에서 불과 4km(2.5마일) 떨어진 피츠로이 전망대(Fitz Roy Viewpoint)까지 하이킹을 할 수 있습니다.

 

플리게 툼바도(Pliegue Tumbado)

이곳은 계곡으로 들어가지 않고 계곡 위로 올라가는 유일한 트레킹입니다. El Chaltén 지역 전체에서 가장 인상적인 파노라마 전망 중 하나입니다. 

 

트레일은 국립공원 세페리노 폰조 방문자 센터에서 시작됩니다. 이곳의 작은 울타리는 두 가지 트레일을 나타냅니다. 왼쪽의 트레일은 로스 콘도레스(Los Cóndores)와 라스 아길라스(Las Águilas) 전망대로, 오른쪽으로는 플리게 툼바도(Pliegue Tumbado)와 라구나 토로(Laguna Toro)/파소 델 비엔토(Paso del Viento) 방향으로 이어집니다. 

 

이 트레일은 해발 약 1,500m(4,920피트)에 위치한 전망대에 도달할 때까지 총 약 1,100m(3,610마일)의 오르막 경사를 유지합니다. 높이가 높고, 나무가 없으며, 바람에 완전히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한여름에도 약간의 눈이 내리는 경우가 드물지 않으므로 방풍 재킷과 따뜻한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리게 툼바도(Pliegue Tumbado) 트레일 입구 

 

트레일의 마지막 부분은 사라지지만 플리게 툼바도(Pliegue Tumbado)정상에 도달할 때까지 노란색 스틱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눈이 내릴 수 있으므로 이 경우 계속 걷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툼바도-피츠로이, 세로테 전망지 Loma Del Pliegue Tumba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