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icture/여행

이과수 폭포 (Iguazu Falls) 아르헨티나&브라질 3/14~3/15/24(1박2일)

NaNo+AlphaGo 2024. 4. 26. 05:10

이과수 폭포 (Iguazu Falls)

이과수 폭포는 남미 대륙에 있으며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두 국가가 공유합니다 . 파라과이는 가까이에 있지만 이과수 폭포가 흐르는 강만을 공유하고 있지만, 폭포와는 거리가 꽤 멀어 거기서도 볼 수 없습니다.

 

이과수 폭포가 있는 아르헨티나의 도시는 푸에르토 이과수( Puerto Iguazu) , 브라질의 도시는 포스 데 이과수(Foz de Iguazu) 라고 불립니다 . 두 도시는 서로 매우 가깝습니다. 중심에서 중심까지의 거리는 불과 16km입니다. 아르헨티나 쪽의 이과수 폭포는 푸에르토 이과수에서 18km, 포스 데 이과수 중심부에서 29km 떨어져 있습니다. 브라질 쪽 이과수 폭포는 푸에르토 이과수에서 27km, 포스데이과수 시내에서 29km 떨어져 있습니다. 

 

두 도시 모두 각 국립공원과 매우 가깝기 때문에 폭포 양쪽에서 제공되는 모든 여행은 두 목적지의 모든 호텔에서 픽업할 수 있습니다(Recanto Cataratas와 같이 중심에서 멀리 떨어진 호텔은 제외). 목적지는 직항편이 있는 여러 주요 도시와 가깝습니다. 예를 들어,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이과수 폭포로 가려면 비행기만 타면 약 2시간 만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이과수까지 2시간이면 갈 수 있습니다.

 

“나의 불쌍한 나이아가라… Eleonor Roosevelt가 이과수 폭포를 보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르헨티나, 브라질, 남미에서 가장 중요한 목적지 중 하나입니다! 매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이 제공하는 이 아름다운 자연 명소를 방문합니다. 2019년에는 국내외 방문객 1,640,000명이 공원을 방문했습니다 .

 

이과수 폭포는 두 개의 국립공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 하나는 포즈 데 이과수(브라질)에 있고 다른 하나는 푸에르토 이과수(아르헨티나)에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폭포만 주요 명소로 보지만 공원의 크기가 252,982헥타르(아르헨티나 쪽 67,720헥타르, 브라질 쪽 185,262헥타르)에 달한다는 것입니다.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의 이러한 폭포는 많은 관심을 끌었고 거의 동시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아르헨티나에서는 1934년, 브라질에서는 1939년). 유네스코는 1984년에 이곳을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 하고 탁월한 보편적 가치(문화와 자연이 매우 중요하므로 보존해야 함)로 재확인했습니다. 

 

그들은 왜 그렇게 유명합니까? 사진과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그 아름다움에 감탄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는 관광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과수 국립공원에는 라틴 아메리카 전체와 연결되는 중요한 자연 생태계를 만드는 다양한 동식물 종의 서식지가 있습니다. 이과수 폭포를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은 지역 보존 활동을 계속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그리고 분명히 이과수 폭포는 지역 경제 발전을 가능하게 하여 푸에르토 이과수와 포스 데 이과수 시를 성장시키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켰습니다.

브라질과 아르헨티나가 공유하는 이과수 국립공원은 관광적 측면뿐만 아니라 생태학적, 자연적 측면에서도 주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유네스코가 지원하는 이 인상적인 자연의 경이로움을 즐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장소가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장소가 되기 전에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이과수(Iguazu)라는 이름의 유래는 음비아-과라니(Mbyá-Guaraní) 원주민에서 유래했는데, 스페인어로 번역하면 "아구아 그란데(큰 물)"로 남아 있습니다. 이름의 이유는 자명합니다. 이과수 폭포를 처음 발견한 사람은 Alvar Nuñez Cabeza de Vaca라는 스페인 탐험가였습니다. 그는 현재 아순시온(파라과이)으로 알려진 곳에서 여행하는 동안 "살토스 델 산타 메리(Saltos del Santa Mary)"라고 부르는 폭포를 만났습니다. 나중에 파라과이 남부, 브라질 및 미시오네스 주 전체에 분포된 30개 이상의 도시로 이루어진 최초의 예수회 선교단이 도착했습니다(오늘날 그 유적지는 흥미로운 관광 명소입니다). 그 후 1768년에 예수회는 스페인 왕에 의해 추방되었고 그 장소는 잊혀지게 되었습니다.

 

얼마 후 아르헨티나의 사업가이자 정치인인 그레고리오 레자마(Gregorio Lezama)는 그 땅이 가치가 낮다고 생각하여 땅을 팔았습니다 . 경매에서는 "여러 폭포와 접해 있는 정글 블록"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땅은 1907년 도밍고 아야라가라이(Domingo Ayarragaray)가 인수하여 이곳의 관광 잠재력을 발견하고 최초의 호텔을 세우고 사람들이 폭포를 알 수 있도록 도로를 마련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1901년에 이 지역에 대한 최초의 관광 여행이 시작되었지만, 그 지역을 횡단하는 것이 어려웠기 때문에 긍정적인 결과가 없었다는 점입니다. 이 그룹의 참가자 중 한 명인 Victoria Aguirre는 Gibaja 및 Nuñez와 함께 기부한 덕분에 푸에르토 이과수(아르헨티나 미시오네스)에서 이과수 폭포까지 첫 번째 고속도로를 건설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 Victoria Aguirre는 푸에르토 이과수(Puerto Iguazu)의 주요 거리에 그녀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몇 년 후, 푸에르토 이과수는 이 지역의 관광 및 목재 자원 덕분에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1934년 법률 12,103호에 따라 "이과수 국립공원"이 지정되었습니다. 이 자연의 광경에 실체(특히 법적)를 부여합니다. 1984년 유네스코는 이과수 국립공원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했습니다 . 2011년에는 신7대불가사의 재단(New Seven Wonders Foundation)이 이를 '세계의 새로운 불가사의'로 선언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2013년 유네스코는 이 지역의 문화적, 자연적 중요성으로 인해 이과수 국립공원을 “탁월한 보편적 가치”로 다시 선언했습니다. 

 

아르헨티나의 이과수 폭포 (Iguazu Falls) 

이과수 폭포의 악마의 목구멍(아르헨티나 쪽)

 

아르헨티나 쪽의 이과수 폭포는 국립공원에서 가장 큰 관광 명소로, 이곳을 알 수 있는 여러 산책로와 도로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67,720헥타르의 면적이 있기 때문에 크기는 여전히 브라질 쪽보다 훨씬 작습니다(브라질에는 185,262헥타르가 있음). 국립공원은 푸에르토 이과수에서 18km 떨어져 있습니다. 그 도시에는 이 지역의 호텔이 제공하는 가장 큰 부분이 있으며, 포스 데 이과수(Foz de Iguazu)로 건너가 브라질 쪽을 방문하려면 그곳을 거쳐야 합니다. 푸에르토 이과수는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 50분 거리에 있습니다.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도착하는 데 약 20시간이 걸립니다.

트레일 경로

Superior Circuit

이 서킷을 이용하면 상부 산책로에서 이과수 폭포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악마의 목구멍은 포함되지 않음). 여기에서 약간의 하부 회로도 볼 수 있습니다. 약 1.75km를 이동하면 Dos Hermanas, Chico, Ramirez, Bosetti, Adan 및 Eva, Mendez, 마지막으로 Mbiguá 폭포를 위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도착하면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국립 공원의 인상적인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Meliá Iguazu 호텔 또는 Hotel Belmond Das Cataratas, San Martin 섬, 낮은 회로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길 끝에서 악마의 목구멍이나 방문자 센터로 갈 수 있는 카타라타스(Caratas) 기차역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거리 : 1.75km

난이도 : 없음, 계단 없음.

예상 시간 : 약 2시간.

 

Lower Circuit

이 서킷을 이용하면 다양한 계단과 통로를 통해 정글에 들어갈 수 있으며, 그곳에서 해당 지역의 특징적인 동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면 폭포의 아름다운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 이곳을 방문하는 동시에 저 멀리 악마의 목구멍과 산마르틴 섬, 보세티 폭포가 조금씩 보입니다. 길을 따라가다 보면 도스 에르마나스(Dos Hermanas) 폭포로 이어지는 계단이 나옵니다. 그곳에는 쉴 수 있는 좌석이 있는 작은 공간이 있습니다. 길을 따라가면 진입점에 이르게 됩니다. 회전이 가파른 길이므로 어떤 사람들에게는 꽤 피곤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거리 : 1.7km

난이도 : 중간-높음, 특히 일부 계단과 모퉁이의 가파른 길에서.

예상 시간 : 약 2시간.

 

Devil's Throat (악마의 목구멍)

악마 의 목구멍은 이과수 폭포의 주요 명소 중 하나입니다. 목적지의 사진을 본다면 분명히 많은 사진이 이 명소에서 촬영되었을 것입니다. 악마의 목구멍을 이용하면 가장 인상적인 폭포에서 몇 미터 떨어진 곳에서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이것에 의해 생성된 모든 안개와 여기에 도착할 때 서킷 동안 주의를 끄는 소리가 있습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 공원의 하이라이트입니다. 독특하고 반복할 수 없는 경험입니다 .

 

악마의 목구멍에 가려면 모든 방문객을 공원으로 데려가는 정글 생태 열차를 타야합니다. 하루 종일 이용 가능하며 빈도는 15분마다 약 1회입니다. 원한다면 가르간타역까지 가는 길 근처를 걸어갈 수도 있지만, 길이가 꽤 길다는 점(약 2km)을 염두에 두세요.  가르간타역(Garganta Station)에서는 악마의 목구멍(Devil's Throat)으로 직접 연결되는 길을 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여기에서 "생태학 라이드(Ecological Ride)" 투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길은 약 2,2km 길이이며 중간에 쉴 수 있는 좌석이 있는 여러 정거장이 있습니다(일부 나무에서는 큰부리새와 같은 토종 새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악마의 목구멍 그 자체를 볼 수 있는 단이 있는데, 강한 물줄기가 큰 물줄기를 보내 안개로 변하는 곳입니다. 사진 찍기 가장 좋은 시간! 이 장소에는 일반적으로 사람이 꽤 많으므로 인내심을 가지십시오. 멜리아 이과수에 갈 가능성이 있다면 그곳에서 출발하는 첫 번째 열차를 가장 먼저 타고 주변 방문객이 훨씬 적은 가운데 이 명소를 즐기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이 순회에서는 매월 특정 날짜에만 발생하는 보름달 산책도 수행됩니다. 가능하시다면 이 날짜에 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거리 : 2.2km

난이도 : 낮고 거리가 조금 멀지만 길이 평탄하고 쉴 수 있는 좌석도 여러 개 있습니다.

예상 시간 : 약 2시간.

Macuco Trail

마쿠코 트레일은 사람의 개입 없이도 장소를 알 수 있는 약 7.7km(왕복)의 길이다 . 트레일에는 공사나 이와 유사한 것이 없으며 방문객이 걸을 수 있는 명확한 길만 있습니다. 덕분에 국립공원에서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동식물을 볼 수 있다 . 그리고 약간의 운이 좋다면, 그 지역 주변에 원숭이 떼가 나무에 있을 것입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접근하거나 먹이를 주려고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길을 따라가다 보면, 선택한 경로를 보완해주는 장소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하는 몇 가지 표지판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트레일의 마지막에는 20m 높이의 작은 폭포인 아레체아(Arrechea) 폭포가 있어 방문을 마무리합니다. 화장실은 트레일 시작 부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3시간 이상 지나면 비슷한 것이 없으므로 입장하기 전에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거리: 대략 3.6km.

난이도: 중간, 처음 3km는 조용하고 수월하지만 나머지 거리는 조금 더 어렵습니다.

예상 시간 : 약 3시간.

트레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개방됩니다.

 

열대우림 생태열차

이 열차는 공원 전체에 사람들을 수송하는 동시에 정글의 온전함을 유지하고 도로에서 정글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열차는 매연이나 고형 폐기물을 배출하지 않는 특수 연료를 사용하므로 환경 친화적입니다. 해당 장소의 동물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소음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열차의 정원은 250명이며, 폐쇄되지 않아 주변 공기와 식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열차에는 세 개의 역이 있습니다. 하나는 방문자 센터에 있고, 다른 하나는 공원 중앙의 등대 근처에 있으며, 마지막 역은 악마의 목구멍에서 약 2km 떨어져 있습니다. 열차는 장소에 있는 사람들의 흐름에 따라 약 15~2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그린 트레일  

이 트레일은 방문객 센터와 카타라타스(Caratas) 기차역을 연결하는 작은 600m 길이의 계단 없는 평평한 길입니다. 이곳의 자연은 물론 새나 긴코뿔소 같은 동물도 감상할 수 있는 쾌적한 길입니다. 또한 이 경로는 하위 또는 상위 회로와도 연결됩니다.

거리 : 655미터.

난이도 : 없음, 계단이 없는 짧은 길입니다.

예상 시간 : 약 30분.

 

입장료

2023년 이과수 국립공원(아르헨티나 쪽) 입장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티켓 종류이과수 폭포 - 아르헨티나 쪽
성인 약 $39 USD
어린이(6~16세) 약 $19 USD
유아(6세 이하) 무료

아르헨티나 공원 입구에는 공원 입장, 모든 서킷 방문, 숲 생태 열차 이용이 추가 비용 없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브라질의 이과수 폭포 (Iguazu Falls) 

이과수 폭포 서킷의 끝(브라질 쪽)

브라질 쪽 이과수 폭포는 1939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됐으며, 아르헨티나 쪽 국립공원과 달리 약 18만 헥타르(아르헨티나 국립공원의 3배)에 달하는 국립공원입니다. 아르헨티나 쪽과 결합된 이과수 국립공원은 이과수 폭포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며 방문을 마무리합니다.

트레일 경로

이과수 국립공원(Parque Nacional do Iguazu)은 약 1,5km의 회로가 하나만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하지만 이 구간을 완료하는 데는 약 2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여행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폭포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사진을 찍고 그 장소를 보기 위해 몇 군데 정차해야 할 것입니다.

 

투어가 끝나면 이 국립공원의 가장 좋은 부분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200m 높이의 인상적인 점프대에서 물에 젖을 수 있기 때문에 100m 남짓 떨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 사진 및 휴대폰과 같은 전자 장치는 젖습니다). 서킷의 시작 부분으로 가려면 공원 입구에 항상 정차하는 버스를 타야 합니다. 티켓을 구매한 후 오른쪽으로 가면 버스를 탈 수 있는 구분된 경로가 보입니다. 보통 20~30분 간격으로 버스가 있습니다.

 

버스는 세 정거장을 운행하며, 첫 번째 정류장은 Macuco Safari 입구입니다(강력 추천!). 두 번째 정류장은 주 회로 입구의 시작 부분이며 마지막 정류장은 이 회로의 끝입니다. 폭포의 가장 좋은 전망을 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엘리베이터를 타세요. 길은 어렵지 않지만 오르락 내리락하는 계단이 여러 개 있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원한다면 두 번째 정류장을 건너뛰고 바로 끝까지 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계단을 피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서킷이 끝나면 모자, 티셔츠, 배낭 등과 같은 관련 선물을 구입할 수 있는 쇼핑 센터도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

2023년 이과수 국립공원(브라질 쪽) 입장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티켓 종류이과수 폭포 – 브라질 쪽

성인 약 $39 USD
어린이(7세 이하) 무료

질 공원 입구에는 공원 접근, 버스 이용 및 주요 순환로 접근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