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

에베소 (Ephesus)

NaNo+AlphaGo 2024. 5. 5. 06:30

에베소: 고대 도시 탐험 

에베소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인상적인 고대 도시 중 하나이며 투르키예의 가장 중요한 고대 도시 중 하나입니다. 이곳의 문화적, 역사적 중요성은 201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추가되면서 부각되었습니다. 도시의 유적은 인기 있는 해변 도시인 이즈미르에서 내륙으로 단 80km 떨어져 있으며 매력적인 도시인 셀주크(Selcuk)와 시린스(Sirnce)와 가깝습니다.

짧은 역사:

에베소는 신석기시대부터 도시였으나 로마제국 시대에 소아시아의 수도로서 본격적으로 부각되었습니다. 로마 제국에서 두 번째로 중요한 도시인 에베소는 성장하고 번영했습니다. 주민들은 대부분 교육을 받고 부유했으며, 건물은 화려하게 장식되어 주민들의 이익과 행운을 기념했습니다. 오늘날 방문객들은 도시의 인상적인 역사적 흔적을 직접 보기 위해 왔습니다.

 

이 도시는 고대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유명한 아르테미스 신전을 지은 고대 그리스인들의 통치 아래 유명해졌습니다. 현재는 기둥 하나만 남아 있지만 그 규모가 매우 웅장하고 인상적이라고 합니다. 도시의 행운이 썰물과 썰물을 겪은 후, 에베소는 기원전 133년에 로마 통치 하의 도시가 되었고, 기원전 27년에는 소아시아의 수도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진정으로 번창하고 광대한 로마 제국 내에서 로마에 이어 두 번째로 중요한 도시가 된 도시의 역사적 전환점으로 간주됩니다.

 

에베소는 또한 이 지역의 기독교 역사에 있어서 중요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성 바울이 “고린도인들에게 보낸 첫째 편지”를 썼고 성 요한이 그의 복음서를 쓴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에베소는 마리아의 마지막 안식처로 여겨지며 가장 많이 방문한 곳 중 하나는 성 마리아 대성당입니다. 

 

로마의 가장 크고 중요한 도시 중 하나인 에베소는 아직도 발굴과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유적지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은 고대 도시의 웅장함에 깊은 인상을 받을 것입니다.

셀수스 도서관

셀수스 도서관은 에베소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 중 하나이며, 도서관의 외관은 원본 조각으로 세심하게 재건축되었으며 도시 전체에 걸쳐 우뚝 솟아 있습니다. 원래 로마 제국에서 서기 105~107년에 로마 아시아의 총독을 역임했던 고대 그리스인 티베리우스 율리우스 켈수스 폴레마이아누스를 기념하여 서기 125년에 지어졌습니다. Celsus는 자신의 개인 재산으로 도서관 건설 비용을 지불했으며 그 아래 석관에 묻혔습니다.

 

고대 극장

2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인상적인 야외 고대 극장은 고대 세계에서 가장 큰 것으로 여겨집니다. 처음에는 극적인 공연에 사용되었지만 나중에 검투사 싸움에 사용되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더 오데온

Publius Vedius Antoninus와 그의 아내가 서기 150년경에 건설한 Odeon은 작은 지붕이 있는 극장이며 고대 아테네의 가장 훌륭한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Odeon에서는 연극과 콘서트가 열렸으며 약 1,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좌석이 있었습니다. 구조는 붉은 화강암으로 만든 코린트식 기둥이 특징이며 무대로 이어지는 계단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하드리아누스 신전

하드리아누스 신전의 역사는 2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며, 4세기에 수리를 거쳐 궁극적으로 살아남은 건축 파편을 모아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모습으로 재창조되었습니다. 원본은 에베소 고고학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세바스토이의 신전

도미티아누스 신전이라고도 불리는 이 신전은 플라비안 왕조에 헌정되었으며 도시에서 가장 큰 신전 중 하나였습니다. 이 신전은 처음에는 황제 이후 도미티아누스에게 봉헌되었으나 나중에 도미티아누스의 아버지인 베스파시아누스에게 다시 봉헌되었습니다. 오늘날에도 계단이 남아 있어 건물의 웅장함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수로

에베소는 고대 세계에서 가장 발전된 수로 시스템 중 하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크기의 최소 6개 수로가 물방앗간, 제재소, 물론 여러 목욕 단지를 포함하여 도시의 다양한 지역에 공급되었습니다.

 

아고라스

부유한 도시인 에베소에는 여러 개의 아고라가 있었는데, 일부는 일상용품을 보관하고 다른 일부는 더 큰 국가 문제를 보관했습니다. 유적지 전체에서 세심하게 복원되고 재건축된 많은 아고라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성 요한 대성당

이 대성당은 서기 6세기 유스티니아누스 1세 황제에 의해 지어졌습니다. 현재 셀주크 마을 근처에 있는 이 고대 교회는 성 요한의 무덤 위에 세워졌다고 합니다. 이는 에베소의 수많은 보물 중에서 발견할 수 있는 명소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오늘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광경을 발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