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icture/여행

Madrid-Consuegra-Toledo, Spain 9/18~21/2018 #1

NaNo+AlphaGo 2018. 10. 13. 11:40



마드리드 최 중심가에 위치한 솔 광장(Puerta del Sol)

푸에르타 델 솔 (스페인어 : "태양의 문")은 도시에서 가장 잘 알려진 바쁜 장소 중 하나 인 마드리드의 공공 광장입니다. 

스페인 도로의 방사형 네트워크의 중심 (Km 0)입니다. 매년 새해 카운트 다운을 알리는 유명한 시계가 이곳에 있습니다. 

이 행사는 1962 년 12 월 31 일 이후 매년 TV 로 전국에 생방송으로 방송되고있다고 합니다.

솔 광장의 마스코트 곰 동상



솔 광장 주변에 있는 재래식 시장 San Miguel Market 에 걸려있는 하몬들의 모습


하몬(스페인어: Jamón)은 스페인의 전통 음식으로 소금에 절여 건조한 돼지의 다리로 만든 이다. 스페인의 마트에선 다리채로 팔기도 하고, 조각내서 진공 포장된 것을 팔기도 한다. 대개 익혀 먹지 않고 얇게 썰어서 먹으며, 조각나 있는 것을 보면 마치 날것과 같다. 하몬 이베리코

(Jamón ibérico)는 하몬을 만드는 돼지의 품종이 이베리코 돼지인 경우에 쓸 수 있다.


한국에서는 흔히 "하몽"이라고 하는데, 이는 잘못된 표기이다. "하몽"이라고 불리게 된 이유는 1992년 "Jamon Jamon"이라는 스페인 영화를

"하몽하몽"으로 잘못 번역한 것이 굳어진 것이다. 스페인 음식명을 프랑스어법으로 발음하는 것은 모순일 뿐더러, 실제 모든

스페인어권에서 "하몬"으로 발음되기 때문에 "하몬"이 맞는 표기이다.


최상품인 하몬 이베리코 데 베요타 (Jamón ibérico de bellota) 는 도토리만 먹여서 키웠다는 오해가 있는데 이는 사실과 다르다.

하몬 이베리코 데 베요타 (Jamón ibérico de bellota)는 몬타네라 라는 집중적으로 살을 찌우는 시기에 도토리나무가 있는 산에 풀어놓는다.

돼지들이 산을 자유로이 돌아다니면서 도토리를 주워먹어서 살을 찌우기 때문에 근육량이 올라가면서 특유의 맛을 가지게 된다.

도토리를 먹여 키운 돼지는 전체 하몽 생산량의 3%만 차지할 정도로 매우 귀하게 여겨진다.

이베리코 돼지가 아닌 경우 흔히 하몬 세라노 혹은 하몬 리제르바 라고 불리는데 보통의 돼지로 만든 것이다.

이베리코 및 이베리코 데 베요타 하몬은 발굽이 검은 것으로 구분 할 수 있다.

출처:위키백과

San Miguel 시장은 1916 년에 처음 지어졌으며, 2003 년 개인 투자자들이 매입해 철 구조물을 개조하고 2009 년에 다시 재 개장 했습니다.

중앙에 필립 3세의 동상이 설치된 직사각형 형태의 마요르 광장(Plaza Mayor) 

푸에르타 델 솔 및 빌라 광장에서 몇 블록 떨어진 거리에 있으며. 129m × 94m의 직사각형 모양을 하고 있으며 

광장에 접해있는 237개의 발코니를 가진 3층 건물에(호텔) 둘러싸여있습니다.

마드리드 왕궁(Royal Palace of Madrid)


마드리드 왕궁(Royal Palace of Madrid)으로 마드리드 (Madrid)시에있는 스페인 왕실의 공식 거주지이지만 주요 의식 행사에만 사용됩니다.

이 궁전은 1,450,000 평방 피트 의 바닥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3,418 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유럽에서 가장 큰 왕궁입니다.

풍차마을로 유명한 Concuegra는 Toledo 지방에 위치한 시로서 Toledo 로 부터 60km 떨어진 라만차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광활하고 건조한 평야와 포도원 그리고 풍차와 같은 역사적 건축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이곳 풍차마을에 위치한 무엘라 성(Castillo de la Muela)

풍차가있는 산등성이에 10 세기에 건축된 성 으로 투어 및 문화 행사를 위해 개방되고 있습니다.










스페인의 옛수도 로 10세기 무어 통치 시대의 톨레도 시로 들어 가는 아치형 돌문인 Toledo성 의 정문(Puerta de Bisagra)


톨레도 (스페인어 : Toledo, 라틴어 : Toletum)는 마드리드에서 남쪽으로 70km 떨어져있는 스페인 중부의 도시이다. 톨레도주의 도시이며 

카스티야 라만차 자치 지역에 포함된다. 1986 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선언되었으며 단연 문화적인 스페인의 유적지이다. 

기독교와 유대교, 이슬람교 유적이 공존하는 장소이며, 스페인의 옛 수도이기도하다. 스페인 역사상 수많은 유명인을 비롯한 

예술가들이 이곳에서 태어 났거나 살았다.


톨레도는 서고 트 왕국의 수도였으며 무어 인들이 이베리아 반도를 한 8 정복 이후에 세기 줄곧 수도을의 역할 하였다. 코르도바 칼리파 의 

지배하에 톨레도는 황금 시대를 누렸다. 이시기 동안 톨레도는 라 콘비 벤 시아 (스페인어 : 공존)로 알려졌으며 세 종교의 공존 처였다. 

아랍인의 지배 하에서는 طليطلة(톨레도)로 불렸다.


1,085년 5 월 25 일 카스티야의 알폰소 6 세가 톨레도의 지배권을 장악하였으며 그가 계속해서 무어 인들에게 톨레도를 재물로 

바칠 것을 요구 한 데 따른 것이었다. 이는 카스티야 - 레온 왕국의 통합을 향한 최초의 구체적인 발판이되었다.


톨레도는 철제 생산과 특별히 검 제작으로 유명하다. 여전히시 중심부에는 칼과 철제 생산품을 생산하고있다. 

1561 년 펠리페 2 세가 궁정을 톨레도에서 마드리드로 옮기면서 고도 톨레도는 이제껏 없었던 잠시 동안의 침체기를 겪는다.

출처:위키백과

톨레도는 이슬람 계의 칼리파 왕조 시대에 예술과 과학의 조화를 이룬 최정점의 아름다움을 달성한다. 아마도 가장 유명한 걸작은 

"톨레도의 분수대"일 것이다. 역사가 하양 고 (P. Gayangos)에 따르면 무슬림 과학자들은이 시대에 어느 누구와도 

비교 될 수 없을만큼 강성했으며 그 위업 중 최고가 톨레도의 분수이다 라고 말합니다.


고도 톨레도는 타구스 강의 협곡과 함께 삼면이 둘려 싸여 있으며 많은 역사적인 장소들을 간직하고있다. 

스페인 수석 대주교의 무덤이 있는 대성당 알카사르, 중앙 시장 격에 해당하는 소코도 베르 (Zocodover) 등이 해당된다.


5 세기부터 16 세기까지 30여 개의 종교 회의가 톨레도에서 있었다. 가장 최초의 회의는 스페인의 주교였던 프리 실리안을 공박하기 위해서 

400 년에 있었다. 589 년에 있었던 종교 회의에서는 서고 트 왕국의 왕 렉카 레드 1 세 (왕 Reccared)가 아리우스 파에서 개종을 선언

하기도 하였다. 633 년도의 회의에서는 비스고딕 왕국 전역의 기도회 양식에 대한 통합을 논하였으며 타락한 유태인들에 대한

 강력 조치를 취하기도 하였다. 681 년도에는 톨레도의 대주교가 스페인의 수위(최고 우두머리)로 선언된다.

 출처:위키백과


톨레도 대성당 (스페인어 : Santa María de Toledo 대성당)

카스티야 라만차 지방의 톨레도에 있는 가톨릭 성당으로 1226 년 카스티 야 왕 페르난도 3세 시대 건설을시작 

가톨릭 군주 시대 인 1493년에 267년만에 완공되었습니다, 

톨레도 대성당은 스페인의 13 세기 3 대 고딕 성당 중 하나이며 스페인의 고딕 양식의 대작 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로마의 부르주 대성당을 모델로 삼아 지어졌다고 합니다.

사진은 성가대 실의 파이프 오르간의 모습


성체현시대(聖體顯示臺)

톨레도 대성당의 가장 귀한 보물은 ‘성체 현시대’라고 하는데

‘성체 현시대’란 그리스도의 성체를 넣어서 현시(顯示)하는 용기(容器)를 말합니다. 

이 현시대는 높이 2.5m, 사용된 순금만 18kg에 이르고, 금으로 된 나사만도 12,000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성체 현시대’는 수많은 보석들이 찬란한 빛을 발하고 있는데 중앙의 다이아몬드 십자가가 특히 인상적입니다.

파이프 오르간과 성가대실




걸작이 있는 성물실

이 성당에서 가장 중요한 또 하나의 보물인 "엘 그레코'의 "옷 벗김을 당하는 예수"를 표현한 미술 작품 


프랑스왕 생 루이가 페르난도 3세에게 기증한 황금성서 "루이의 바이블"

황금표지를 달고 그림에 금물을 입혔는데 중세 성경은 글을 못읽는 신자들을 위해 그림을 곁들였다고 합니다

성당 외관의 모습


투어 버스를 타고 한바퀴...


중앙의 대성당과 오른편의 톨레도 알카자르 성(Alcázar de Toledo)

톨레도의 Alcázar (스페인어 : Alcázar de Toledo)는 스페인 톨레도의 가장 높은 지역에있는 석조 요새 궁 입니다. 3 세기에 로마 궁전으로

사용되었고 1540 년대에 찰스 1 세 (Charles V, 신성 로마 황제)와 그의 아들 필립 2 세 (Philip II of Spain)에 의해 복원되었습니다.

1521 년에 Hernán Cortés는 Alcázar에서 Charles 1세로 부터 물려받은후 Alcázar의 대부분은 스페인 내전 이후

1939 년에서 1957 년 사이 재건되거나 복원되었습니다.

톨레도를 요새처럼 둘러싸고 흐르는 Tagus 강의 전경과 톨레도 타운의 모습

이 전경은 타구스 강의 건너편에 위치한 이지역 최고의 View point 미라 도르 델 발레(Mirador del Valle)에서 바라본 경치로
길을 따라 간이 식당 및 시장과 함께 탁 트인 도시 및 일몰을 감상 할 수있는 최고의 경치가 내려다 보이는 장소입니다.

산 마틴의 다리(San Martin's Bridge)
Tagus 강을 한 눈에 볼 수있는 14세기에 건축된 아름다운 보행자 전용 다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