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

블루 모스크(술탄아흐메트 모스크)

NaNo+AlphaGo 2024. 5. 6. 10:55

내부의 유리창과 벽면이 파란색 타일로 뒤덮여 있어 블루 모스크로 불리기도 하는 이곳!원래는 비잔틴 제국의 궁전이 있었지만 오스만 제국 정복으로 다 파괴되었고,술탄 아흐메드 1세는 그 자리에 자신의 이름을 딴 사원을 세우게 된 것입니다!그의 야심을 담아 블루 모스크는 터키에서 알아줄 정도로 크고 웅장합니다.이스탄불을 대표하는 건축물 중 하나인 블루 모스크에서 푸르름에 휩싸여 보세요!

 

그리스 로마 오스만 문화 환경 및 "콘스탄티노플의 카니발 축제" 이야기 - 콘스탄티노플 히포드롬 카니발 - 술탄 아흐메트 광장 & 아야 소피아! 블루 모스크는 두 개의 큰 제국과 문명의 진원지에 바로 위치한 독특한 위치와 함께 솟아오르는 돔과 XNUMX개의 가늘고 솟아오른 첨탑의 우아한 구성으로 이스탄불의 장엄한 스카이라인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콘스탄티노플의 히포드롬 - 아야소피아 옆에 있는 술탄 아흐메트 광장은 수세기 동안 계속될 패권을 놓고 끝없는 싸움을 벌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두 대제국의 수도였던 이스탄불의 비잔틴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조용한 전쟁을 상징하는 두 기념물 사이의 경쟁은 무시하기 어렵습니다. 블루 모스크는 일반적으로 마지막 고전 오스만 건축물 중 하나로 간주될 수 있으며 두 건물 모두 거대한 비율과 도시 역사에 대한 개별 주장으로 압도됩니다. 블루 모스크는 강력한 미학과 건축적 숙달이 완벽하게 결합된 곳입니다. 비잔틴 영향을 받은 오스만 건축의 전형을 구현한 블루 모스크는 건축 과정에서 아야 소피아에서 큰 영감을 받아 1616년에 완성되었습니다. 블루 모스크는 그 아름다움, 세련된 건축물, 멋진 조명으로 경외감을 느끼는 동시에 그 크기, 규모, 종교와 문화 역사가 혼합된 면에서도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경험해볼 만한 것들

야경을 빼놓지 말자! 

블루모스크는 밤에 보아도 멋있다는 사실! 해가 지면 모스크에 불이 들어오는데, 벤치에 앉아 바라보면 이색적인 풍경에 터키에 왔다는 것을 실감하게 될 거에요.

 

 

코끼리 다리 만지기

모스크의 거대한 중앙 돔 네개의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폭 5m짜리로 기둥을 세웠는데요, 외형 탓에 '코끼리 다리'는 별명이 붙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