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

그랜드 바자르 (Kapalı Çarşı)

NaNo+AlphaGo 2024. 5. 9. 21:57

 

그랜드 바자르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최초의 큰 쇼핑몰 중 하나이며 이스탄불에서 꼭 봐야 할 독특한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도시 중앙에 위치한 바자회는 거대한 미로를 닮았습니다. Nuruosmaniye, Mercan 및 Beyazıt 사이에 위치한 시장은 64개의 거리와 골목, 2개의 시장, 16개의 여관, 22개의 문 및 3,600개의 상점으로 구성된 웅장한 구조입니다. 바자회의 창립연도는 1461년으로 받아들이고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큰 시장은 술레이만 대왕(Suleiman the Magnificent)이 나무로 지은 것입니다. 제국 시대에는 "대시장"을 의미하는 "Çarşu-ı Kebir"로 알려졌습니다. 오스만 제국 시대에는 대부분의 국고와 보석, 귀금속, 모피, 무라사 무기 등 귀중품이 그랜드 바자르에 보관되었습니다. 그의 Seyahatname에서 Evliya Çelebi는 시장을 거대하고 강력한 성으로 묘사합니다.

 

그러나 이 성은 1546년, 1651년, 1710년에 세 번이나 화염에 휩싸였습니다. 1894년 지진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시장은 오늘날까지 수많은 수리와 복원을 거쳤습니다. 면적이 45,000제곱미터에 달하는 시장의 지붕은 납으로 덮여 있으며 수많은 돔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Beyazıt, Fezciler, 중고 서점, Furriers, Nuriosmaniye, Mahmutpaşa, Mercan, Merchants 및 Knitters는 Grand Bazaar의 정문입니다. 각 시대마다 외국인 여행자의 책, 시인의 시, 화가의 그림 속에 동화의 세계로 살아 숨 쉬고 있는 그랜드 바자르는 오늘날에도 이스탄불을 찾는 국내외 방문객을 계속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랜드 바자르 - 이스탄불

터키 최대 도시인 이스탄불에 위치한 그랜드 바자르(Grand Bazaar) 의 역사는 정복자 메흐메트(Mehmet) 통치 기간인 15세기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 오스만 기관을 유지하는 가장 중요한 관행 중 하나였던 재단 시스템에 따르면 수리 및 유지 비용과 같은 모스크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또 다른 소득 창출 구조가 만들어졌습니다. 이러한 소득 창출 구조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자회로,

 

그랜드 바자르의 기초는 1461년 정복자 메흐메트가 아야 소피아 에 소득을 가져오기 위해 지은 구조로 시작되었으며 , 연령. 시간이 지나면서 전체 지역의 가장 중요한 상업 중심지가 된 그랜드 바자르(Grand Bazaar)는 이스탄불의 가장 부유한 상인들이 모이는 곳이었으며, 전 세계의 보석과 귀중한 보석이 거래되는 곳이기도 하며 이 기간 동안 은행과 금융 중심지로도 사용되었습니다. .

 

동시에, 유럽인들의 눈에 이스탄불과 동양의 삶을 가장 잘 반영하는 장소 중 하나로 여겨지고, 많은 여행 서적과 예술가들의 그림에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도 역사적, 문화적 중요성을 입증합니다. 그랜드 바자르의.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라 최대 규모의 쇼핑몰로 정의되는 그랜드 바자르는 45,000㎡의 부지에 건설되며 3,600개의 상점이 들어서 있습니다. 이보다 더 많은 상점이 있고 더 넓은 면적을 차지했던 오스만 시대 경제의 중심지였던 그랜드 바자르는 오늘날 이스탄불에 와서 쇼핑을 원하는 사람들의 첫 번째 목적지가 되었습니다.  하루 방문객 수가 50만명에 달하는 경우도 있다.

 

여기에서는 카펫부터 가방, 직물 제품, 금은 보석, 골동품, 타일, 기념품까지 추억을 영원히 간직할 모든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돌아다녀도 구석구석 둘러볼 수 없을 만큼 넓은 그랜드 바자르는 이스탄불 전체와 마찬가지로 새 것과 낡은 것,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곳이다. 이러한 이유로 판매되는 제품 중 일부는 오스만 시대의 유산으로 설명될 수 있는 반면, 다른 제품은 현대 세계의 유산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그랜드 바자르(Grand Bazaar) 바로 근처에는 쇼핑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바자르(Bazaar)와 누르우 오스마니예 모스크(Nur-u Osmaniye Mosque) 사이에 뻗은 거리에는 진품 자재, 특히 카펫 판매점을 파는 상점이 줄지어 있습니다.

 

술탄 아흐메트 모스크 뒤에 위치한 아라스타 시장에서는 수제 기념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술탄아흐멧과 그 주변 지역은 손으로 만든 기념품 외에도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는 또 다른 장소입니다. 고서 애호가라면 베야지트 모스크와 그랜드 바자르 사이에 위치한 사하플라르 바자르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 문화관광부, 홍보총국, 홍보간행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