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

탁심스퀘어 (Taksim Square)

NaNo+AlphaGo 2024. 5. 10. 00:40

 

이스탄불 의 심장부인 탁심 광장 

Beyoglu 지역 에 위치한 Taksim 광장은 방문객들이 두 세계의 충돌을 목격하게 될 이스탄불의 한 모퉁이입니다. 다양한 언어와 문화의 혼합이 대도시에서 가장 상징적인 지역 중 하나인 이 현대적이고 관광적인 지역에서 분명히 드러납니다. 이 광장의 중심에는 터키 공화국 건국을 기념하는 동상이 있습니다.

 

도시의 이 지역에는 다양한 바, 레스토랑, 상점, 문화 센터 및 고급 호텔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공개 행사를 축하하거나 심지어 정부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이는 가장 인기 있는 장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이는 2013년에 가장 분명하게 드러났는데, 당시 수많은 사람들이 새 건물 개발에 반대하기 위해 광장에 모였습니다. 정부는 중심부의 마지막 녹지 중 하나인 게지 공원을 쇼핑 센터로 바꾸고 싶었고, 이는 큰 대중 봉기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만남의 장소인 탁심 광장에서 해야 할 일

탁심의 많은 테라스 중 한 곳에 앉아 인생이 지나가는 것을 지켜보는 시간을 갖는 것은 확실히 가치가 있습니다. 색상, 문화, 지나가는 사람들의 대조는 보고 생각해 볼 수 있는 매혹적인 것입니다. 이곳의 국제적인 성격 과 서양식 스타일은 이슬람 및 동부 지역의 전통적인 측면과 즐거운 방식으로 대조됩니다.

 

광장을 걷다 보면 공화국의 창시자인 아타튀르크와 터키 민족주의의 주요 인사들을 보여주는 공화국 기념물이 눈에 띕니다. 터키의 중요한 상징인 이곳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을 항상 찾을 수 있습니다. 자주 찾는 또 다른 장소는 광장 한쪽에 있는 꽃시장 입니다.

번화한 이스티클랄 거리 (Istiklal street) 에서 쇼핑하기

탁심 주변 지역에는 극장, 문화 센터, 미술관, 콘서트 홀이 있습니다. 이스티클랄 거리는 탁심 광장에서 이어지며, 이 보행자 구역은 유서 깊고 작동 중인 트램을 갖추고 있으며 케이블카 정류장을 향해 구불구불하게 이어집니다. 튀넬. 이 거리에는 일부 대사관과 고급 호텔이 있지만 이 지역의 가장 큰 매력은 다양한 쇼핑 기회입니다.

이스티클랄 거리

길을 반쯤 내려가면 상점, 카페, 바가 즐비한 아름다운 골목길인 우아한 Çicek 갤러리를 만나게 됩니다 . 이 지역은 문화와 목소리가 혼합되어 활기를 띠고 있으며 거리 음악가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노점상들이 거리를 돌아다니며 매우 인기 있고 맛있는 시미트 (참깨로 덮인 원형 빵)를 판매합니다. 겨울에는 다른 노점상에서 구운 마로니에를 판매하며 거리에는 수레에서 풍기는 향이 가득합니다.

 

현대성과 전통이 이스탄불의 이 구석에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광장 근처에는 아케이드가 있는 매력적이고 작은 거리가 있습니다 . 여기에서는 전통적인 커피숍에 가서 맛있는 바클라바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 바클라바는 여러 겹의 필로로 만들고 다진 견과류나 피스타치오를 채워 만든 달콤한 디저트 페이스트리입니다. 이 맛있는 음식을 맛보면서 많은 테라스에서 멋진 도시 경관을 감상하고 하늘을 배경으로 첨탑과 고층 건물의 실루엣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탁심은 밤문화 와 관련하여 이스탄불 에서 가장 활기찬 지역 중 하나입니다 . 식사할 수 있는 레스토랑, 훌륭한 바, 터키식 목욕탕, 클럽이 많이 있으며, 이들 중 다수는 게이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합니다.

탁심 광장의 역사

탁심 광장

 '분할' 또는 '분배'를 뜻하는 터키어 단어에서 유래한 탁심이라는 이름은 이 위치의 유래를 조명합니다. 1723년 술탄 마흐무드 1세 (Sultan Mahmud I) 의 통치 기간 동안 탁심은 물을 모아서 도시 전체에 분배하는 지점이 되었습니다. 물은 도시 북쪽에서 돌 저수지로 모이는 본선을 통해 가져왔습니다. 거기에서 파이프가 뻗어 나와 도시의 여러 부분에 공급되었습니다.

역사적으로 광장은 상징적인 영토였습니다. 

 

1923년 10월 29  터키 공화국의 창립을 기념하는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공화국의 창립자는 무스타파 케말 아타튀르크 (1881~1938)였습니다. 창립자와 다른 민족주의 지도자들을 대표하는 조각품이 광장의 중심입니다. 아타튀르크는 터키의 가장 위대한 영웅 중 한 명으로 여겨지며 오늘날에도 터키를 서방에 개방하는 등 중요한 사회적, 문화적 변화를 가져온 공로로 존경받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광장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그 주변에는 19 세기에 탁심 군사 지구가 건설되었습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곳은 탁심 경기장이 되었지만 1940년 탁심 게지 공원이 건설 되면서 철거되면서 오랫동안 남아 있지 않았습니다 . 지금은 사라졌지만 건물의 또 다른 특징은 아타튀르크 문화 센터였습니다. 광장의 최신 건축물은 새로운 모스크입니다.

 

탁심은 현대성과 전통적, 종교적 가치 사이를 이동하는 사회 내에 존재하는 모순적인 상태를 반영합니다. 이는 2013년 이 공원이 대규모 시위와 경찰과의 충돌 장소였을 때 가장 분명하게 드러났습니다 . 게지 공원의 방어는 에르 도안 대통령의 점점 증가하는 권위주의적 성격을 비판하는 수많은 시위의 시작이었습니다.

탁심 투어: 방황의 즐거움

탁심은 광장일 뿐만 아니라 도시에서 가장 빈번한 관광 지역 중 하나를 포함하는 전체 지역이기도 합니다. 노벨상 수상작가인 오르한 파묵(Orhan Pamuk)은 '이스탄불을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이미 사람이 많이 밟은 길을 따라 많이 방황해야 하며, 기회가 생기면 사람이 덜 간 길을 택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탁심은 숨겨진 보석을 찾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광장에서 멀지 않은 추 쿠르추마 지역 의 19세기 주택  파묵의 책 중 하나의 이름을 딴 순수 박물관이 있습니다 . 이곳은 소설 속 인물들이 등장하고 사용하는 작품이 천여 점 이상 전시되어 있는 특이한 미술관입니다. 하지만 이 특별한 장소에 가기 전에, 상징적이고 사랑받는 게지 공원(Gezi Park)을 산책해 보는 것은 충분히 가치 있는 일입니다 .

 

광장 가장자리에 있는 카페 바 중 한 곳에서 휴식을 취하고 이 공공 정원을 감상해 보세요. 도시의 이 지역에 존재하는 몇 안 되는 녹지 공간 중 하나입니다. 시민들은 쇼핑센터 계획이 무산됐을 때에도 이 녹지를 강력하게 방어하고 있다.

갈라타 타워의 장엄한 전망과 지한기르로 가는 길

탁심을 방문할 때 갈라타 타워 로 가는 것은 필수이며 , 가능하다면 같은 이름을 가진 다리를 건너 갈라타 타워에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사적으로 중요한 지역이며 음모와 이야기로 가득 차 있을 뿐만 아니라 이스탄불과 보스포러스 해협의 최고의 전망을 자랑합니다. 갈라타 탑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탑 중 하나로 비잔틴 황제 아나스타시오 시대에 등대로 사용하기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수년에 걸쳐 타워는 손상으로 인해 수많은 복원을 거쳤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곳은 지하감옥이자 망루였으며 한때는 천문대가 있던 곳이기도 했습니다.

 

갈라타 타워와 탁심 광장은 유럽 지역의 일부를 형성합니다. Beyoglu. 지항기르 (Cihangir) 인근은 이 더 큰 지역의 일부입니다. 이스탄불의 이 구석은 오르한 파묵(Orhan Pamuk)의 작품 전반에 걸쳐 나타나며, 많은 예술가, 작가, 배우들이 그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도시에서 가장 보헤미안적인 지역입니다 . 좁고 다채로운 골목길을 걸으며 마르마라 해와 아시아 해안을 바라보며 이 아름다운 미로에 빠져드는 시간은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 2012년에는 'The Guardian'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5대 장소' 목록에 이 지역이 포함되었습니다.

 

이 지역은 Suleiman the Magnificent 의 아들인 Şehzade Cihangir의 이름을 따서 명명 되었습니다 . 술탄은 아들의 죽음을 기리기 위해 보스포러스 해협이 보이는 목조 모스크를 지었습니다. 원래의 모스크는 1559년에 건설되었으며, 손상을 입은 후 1889년에 재건되었습니다.

주변 명소

탁심 광장 주변 지역에는 다양한 주목할만한 랜드마크와 관심 장소가 있습니다. 역사적인 기념물, 문화 센터, 공원, 레스토랑 , 주요 거리 등 주요 위치에 대한 개요를 계속해서 읽어보세요 . 각각은 이스탄불의 풍부한 역사와 활기찬 문화에 대한 독특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스티클랄 거리

이전에 Grande Rue de Péra였던  İstiklal Caddesi는 독립 기념비 옆 탁심 광장에서 시작하여 남서쪽으로 갈라타사라이 광장  과  튀넬 광장 까지 확장됩니다 . 탁심 광장에서 İstiklal Caddesi를 따라 Tünel 광장  까지 30분 이내에 걸어갈 수 있습니다. 옛 이스탄불의 진정한 분위기를 경험하고 싶다면 이스티클랄 출발점에서 튀넬 광장까지 이동하는 노스탈직 트램을 타실 수 있습니다.

독립 기념비

 광장 남쪽 끝에 있는 원 안에 있는  독립 기념비  (İstiklal Anıtı)는 군 총사령관이자 정치가로서 터키 공화국 의 창시자인  케말 아타튀르크를 기념하는 것입니다. 피에트로 카노니카(Pietro Canonica)가 디자인한 이 건물은 1928년에 세워졌으며 이슬람의 생명체 초상 금지 규정을 무시하고 세워졌습니다. (캐노니카는 앙카라에 있는 두 개의 아타튀르크 기념물과 이즈미르 공화국 광장에 있는 아타튀르크 기마상의 조각가이기도 했습니다.)

탁심 게지 공원

북쪽에 있는 탁심 게지 공원은 1940년에 철거된 거대한 오스만 포병 막사를 대체한 곳입니다.이 공원은 2013년 5월 28일 발생한 사건으로 인해 시위 공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원을 쇼핑몰로 대체하려는 프로젝트에 대해 한 무리의 사람들이 항의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스탄불의 몇 안 되는 개방형 녹지 공간 중 하나인 이스탄불 전역의 사람들은 항의하기 위해 공원에 캠프를 세웠습니다.

Atatürk Kültür Merkezi AKM(아타튀르크 문화 센터)

탁심 광장의 서쪽 측면에 위치하면 아타튀르크 문화 센터가 있습니다. 1969년에 처음 건립된 이곳은 당시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문화 센터였습니다. 2008년에 센터는 대대적인 복원 작업을 거쳐 13년 후인 2021년 10월 29일에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오늘날 이 센터는 오페라, 발레, 연극, 콘서트의 장소로 사용되고 있으며 구내에 인상적인 도서관과 매력적인 카페도 자랑합니다. .

탁심 자미(모스크)

탁심 광장의 동쪽 가장자리에 위치한 웅장한 탁심 모스크는 간과할 수 없는 명소입니다. 2017년 건설이 시작돼 4년 만에 모스크가 완공돼 2021년 대중에게 공개됐습니다. 이 인상적인 3층 건물은 총 면적 2,482평방미터에 달합니다. 또한 지하층에는 전시실, 도서관, 식사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탁심 광장에 가는 방법

탁심은 잘 연결된 교통망으로 인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다음은 몇 가지 옵션입니다.

  • 지하철(M4) : 탁심으로 가는 가장 직접적인 경로는 Yenikapı와 Hacıosman 사이를 운행하는 지하철(M4)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탁심 지하철역(Taksim Metro Station)에서 내리면 탁심 광장(Taksim Square) 중심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짧은 도보 거리에 있는 이스티클랄 거리(Istiklal Street)가 이스탄불에서 가장 번화한 지역 중 한 곳으로 연결됩니다.
  • 시쉬하네역 : 대안으로는 시쉬하네역에서 하차하여 이스티클랄 거리를 따라 여유롭게 산책하는 것입니다. 이 여행은 걷는 속도에 따라 약 20~30분 안에 광장에 도착합니다. 전체 거리를 걷고 싶지 않다면 Nostalgic 트램을 이용해 편리하게 이동하세요.
  • 케이블카 : Karaköy 지역에서 오시는 경우 케이블카 노선이 ​​실용적인 선택입니다. 이스티클랄 거리 끝까지 올라가면 탁심 광장에 도달할 때까지 이스티클랄을 걸어갈 수 있습니다.

전문가 팁 :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지하철을 타고 탁심역에서 내리는 것입니다. 이 경로를 통해 Istiklal Street, Beyoğlu 지구 및 Galata Tower를 탐험하고 결국 도보 거리에 있는 Golden Horn 옆에 위치한 Karaköy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