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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묵칼레 히에라폴리스 (Hierapolis)

NaNo+AlphaGo 2024. 5. 15. 04:40

히에라폴리스 ("거룩한 도시")는 원래 아나톨리아의 어머니 여신 사이벨레의 프리기아 숭배 중심지[1] 그리고 나중에 그리스 도시가 되었습니다. 아나톨리아 남서부에 있는 고전 프리기아의 놀랍고 풍부한 온천을 중심으로 위치했으며[2] 현대 터키의 파묵칼레와 인접한 곳에 광범위한 유적이 남아 있습니다.

 

이 온천은 적어도 기원전 2세기부터 스파로 사용되었으며, 많은 고객이 이곳에서 은퇴하거나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 무덤이 가득한 대형 묘지, 가장 유명한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암미아노스의 무덤과 최초의 크랭크 및 로드 메커니즘의 예를 묘사한 부조가 있는 사도 필립의 무덤에서 알 수 있듯이 온천을 즐겨 찾았습니다.

 

1988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이탈리아 프리지아 히에라폴리스 고고학 사절단(MAIER)은 1957년부터 이곳에서 활동했으며, 현재 살렌토 대학의 고전 고고학 교수인 그라치아 세메라로가 감독을 맡고 있습니다.

메인 스트리트와 성문 (The Main Street and the gates)

 

헬레니즘 시대의 도시는 주요 도로와 평행하거나 수직으로 뻗어 있는 도로가 있는 격자 위에 건설되었습니다. 이 주요 거리는 석회화 테라스 가 있는 절벽에 가깝게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어졌습니다 . 길이는 약 1,500미터(4,900피트), 너비는 13.5미터(44피트)였으며 양쪽에 아케이드가 있었습니다 .

 

중심가의 양쪽 끝에는 거대한 돌 블록으로 지어진 정사각형 탑 옆에 기념비적인 문이 있었습니다. 옆길의 폭은 약 3미터(9.8피트)였습니다. 또 다른 문인 도미티아누스 문은 북쪽 성문과 가깝습니다. 원형 탑 옆에 있는 이 개선문은 세 개의 아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독 율리우스 프론티누스 (84~86) 에 의해 건설되었습니다 .

 

이 마을은 대규모 지진 이후 반복적으로 재건되었으며 치유의 샘에 대한 다양한 황실 방문 전에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셉티미우스 세베루스는 황제의 두 아들을 가르쳤던 히에라폴리스 출신 비서 안티파테르 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히에라폴리스에 여러 개의 새로운 건물을 건설했습니다.

프론티누스 게이트 (Frontinus Gate)

 

이것은 로마 도시의 기념비적인 입구이며 전체 정착지를 가로지르는 폭 14m의 큰 고원으로 이어지며 반대편의 문으로 나가 리코스의 라오디게아와 골로새로 가는 도로와 연결됩니다. 안탈리아 근처의 Pamphilian 도시 Perge와 같은 헬레니즘 도시 성문을 연상시키는 두 개의 둥근 탑이 측면에 있으며, 조심스럽게 사각형의 석회화 블록으로 된 세 개의 개구부가 있는 잘 보존된 구조를 감상할 가치가 있습니다. .

북 비잔틴 문 (North Byzantine Gate)

 

북쪽 문은 테오도시우스 시대(4세기 후반)에 히에라폴리스에 건설된 요새 시스템의 일부를 형성하며 도시 남쪽의 대칭 문과 일치하는 기념비적인 입구입니다. 아고라 철거 시 재활용된 재료 로 지어진 이 건물은 블룬두스와 같은 다른 인근 도시와 마찬가지로 두 개의 정사각형 타워가 측면에 있습니다. 사자 머리, 표범 머리, 고르곤 머리가 있는 네 개의 커다란 대리석 브래킷이 문 앞에서 무너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그것들은 매우 표현력이 뛰어나고, 골동품 건물에 속하지만, 악의 영향을 막기 위해 문 양쪽에 아포트로피적 요소로 재사용된 것이 분명합니다.

극장 (Theatre)

극장은 아마도 서기 60년 지진 이후 하드리아누스 통치하에 건설되었을 것입니다 . 정면  길이는 91m(300피트)이며 전체 길이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동굴 에는 50열의 좌석이 8개의 중간 계단으로 7개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동굴을 둘로 나누는 디아조마는 두 개의 아치형 통로(구토 리아 )를 통해 들어갔습니다 . 동굴 중앙에는 황실 통나무가 있고 오케스트라를 둘러싸고 있는 높이 1.83m의 벽이 있습니다.

 

3세기 초 셉티미우스 세베루스(Septimius Severus) 의 통치 기간 동안 오래된 스카에나에 앞부분은 새롭고 더욱 기념비적인 건물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앞부분은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측면에는 두 개의 인상적인 측면 출입구 건물이 있습니다. 신화적인 주제를 보여주는 조각적 부조가 여러 층에 배치되었으며, 헌정 비문은 엔타블러처를 따라 이어졌습니다 . 구조의 크기, 높은 기술 수준 및 사용된 재료로 인해 이러한 변화는 눈에 띄게 나타났습니다. 

 

강당 도 재건축되어 고대 석회석 좌석을 대리석 좌석으로 대체하고 건물을 숭배 및 검투사 학교 조직에 맞게 조정하기 위해 오케스트라의 높은 연단을 구현했습니다 . 7세기 히에라폴리스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건물 전체가 무너지고 도시는 궁극적으로 버려졌습니다. 18세기 이래로 기념비의 눈에 띄는 유적은 유럽 여행자들의 묘사와 판화에서 반복되는 주제가 되었습니다.

 

셉티미우스 세베루스(Septimius Severus)는 그의 아내 줄리아 돔나(Julia Domna) , 그의 두 아들 카라칼라(Caracalla )와 게타(Geta) , 그리고 주피터 (Jupiter) 신과 함께 부조에 그려져 있습니다 . AD 352년에 오케스트라는 아마도 유행이 되었던 수중 공연을 위한 경기장으로 변모했을 것입니다. 높이가 3.7m인 무대에는 5개의 문과 6개의 틈새가 있었습니다. 그 앞에는 10개의 대리석 기둥이 있었고, 직선과 곡선이 교대로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장면 뒤의 벽은 세 줄의 기둥이 차례로 장식되었습니다. 앞줄의 기둥은 홈이 없고 팔각기둥 위에 세워졌습니다.

 

강당은 15,000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쌓인 좌석으로 구성되었으며 주 통로를 기준으로 양분되었습니다. 그것은 제국 상자를 특징으로 합니다 . 아랫부분은 원래 20줄, 윗부분은 25줄이었으나, 지금은 모두 30줄만 남아 있다. 강당은 계단이 있는 8개의 수직 통로를 통해 9개의 통로로 구분됩니다. 프로 시니엄은 측면에 화려하게 장식된 틈새가 있는 2층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여러 조각상, 부조( 아폴로 , 디오니소스 , 다이애나 묘사 포함 ) 및 장식 요소가 이탈리아 고고학 팀에 의해 발굴되었으며 지역 박물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극장은 2004년부터 2014년까지 중요한 복원 작업을 거쳤습니다. 

아폴로 신전 (Temple of Apollo)

후기 헬레니즘 시대 에 마을의 주요 신인 Apollo Lairbenos를 모시는 사원이 세워졌습니다 . 이 아폴로는 고대 아나톨리아의 태양신 라이르베노스(Lairbenos) 및 신탁의 신 카레이오스(Kareios)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는 키벨레(Cybele) , 아르테미스(Artemis ), 명왕성(Pluto) , 포세이돈(Poseidon) 의 신전이나 성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제 헬레니즘 신전의 기초만 남았습니다. 사원은 도리스 스타일의페리볼로스 (15 x 20 미터(49 x 66 피트)) 내에 서 있었습니다 .

아폴로의 성역

 

박물관에 두 개의 이오니아 수도 (박물관 아래 참조)와 서기 1 세기의 코린트 수도 및 기타 건축 조각의 존재로 인해 고고학자들은이 사이트에 더 이른 사원이 존재한다고 가정하게됩니다. 대리석 계단이있는 사원은 약 70 미터 (230 피트) 길이의 신성한 지역 내에 있습니다. 그것은 인클로저 벽 (테 메노스)으로 둘러싸여있었습니다. 사원의 뒤쪽은 언덕을 향해 지어졌고, 나머지 남쪽, 서쪽, 북쪽은 부분적으로 발굴된 대리석 현관으로 페리볼로스가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포르 티코에는 아스트라 갈리와 구슬이 줄 지어 장식되어 있고 아래에는 아스트라 갈리와 구슬이 줄 지어 장식되어 있고 에키 누스에는 일련의 오볼로가있는 수도가지지하는 플루트 도리스 반 기둥이 달린 기둥이 있습니다.

새 사원은 3 세기에 로마 방식으로 재건되어 오래된 사원의 돌 블록을 재활용했습니다. 재건축은 면적이 더 작았고 지금은 대리석 바닥 만 남아 있습니다. 1998 년 현장에서 수행 된 연구에 따라 이탈리아 국립 연구위원회의 지질학자는 아폴로 신전과 인근 플루 토니 온의 기원이 두 성소가 의도적으로 지어졌고 하데스의 관문으로 존경받는 지진 단층의 표면 흔적의 존재와 관련이 있음을 인식했습니다.

 

플루 토니 온은 아폴로가 시벨레와 만난 곳인 원주민 공동체에서 가장 오래된 종교 중심지였습니다. 위대한 어머니의 사제 만이 유독 한 지하 연기에 압도되지 않고 동굴에 들어갈 수 있다고합니다. 아폴로에게 헌정된 신전은 종종 지질학적으로 활동적인 장소에 지어졌는데, 가장 유명한 델파이의 신전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4세기에 기독교 신앙이 공식적인 우위를 차지하게 되면서 이 신전은 여러 차례 모독을 당했습니다. 페리 볼 로스의 일부는 또한 큰 님페 움을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해체되었습니다.

플루토니온 (Ploutonion)

 

고대 히에라폴리스 유적지에서 최소 두 개의 구조물이 "플루토니온"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하나는 아폴로 신전(60년대에 플루토늄으로 확인됨)에 인접해 있고, 두 번째는 동쪽으로 약 200미터 떨어진 곳에 있으며, 역사적 자료에 언급된 "플루토늄"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플루토늄"이라고 불리는 두 번째 플루토늄에는 고대 저자들이 언급한 비문도 새겨져 있습니다.

아폴로 신전 옆과 신성한 지역 내에는 가장 오래된 지역 성역 인 플루토니온  또는 플루토늄이 있으며, 여기서는 그리스 신 플루토에 대한 신전을 의미합니다. 이 플루토니온은 스트라보, 카시우스 디오, 다마스쿠스 등 여러 고대 작가에 의해 묘사되었습니다. 울타리가 쳐진 입구를 통해 한 사람이 겨우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작은 동굴로, 그 너머로 계단이 내려가고 지하 지질 활동으로 인한 질식할 듯한 이산화탄소 가스가 뿜어져 나옵니다. 3제곱미터(32평방피트) 크기의 지붕이 있는 방 뒤에는 바위에 깊은 틈이 있는데, 이 틈을 통해 빠르게 흐르는 뜨거운 물이 통과하면서 날카로운 냄새가 나는 가스를 방출합니다.

마을 초기에 거세 된 사이 벨레의 사제들은 플루토 니온으로 내려가 바닥을 기어 다니며 산소를 마시거나 숨을 참았습니다. 이산화탄소는 공기보다 무겁기 때문에 빈 공간에 가라앉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사제들이 올라와 그들이 기적적으로 가스에 면역되고 신성한 보호를 받았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2,000 평방 미터 (22,000 평방 피트)의 밀폐 된 공간이 입구 앞에 서있었습니다. 그것은 질식성 가스의 두꺼운 층으로 덮여있어 감히 들어가는 사람은 누구나 죽었습니다. 사제들은 방문객들에게 새와 다른 동물들을 팔아 이 밀폐된 공간이 얼마나 치명적인지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방문객들은 (유료로) 명왕성의 신탁에 질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사원에 상당한 수입원을 제공했습니다. 플루토니온의 입구는 기독교 시대에 벽으로 막혀 있었으며 최근에 발굴되었습니다.

님픠움 ( Nymphaeum)

 

Nymphaeum은 아폴로 신전 앞의 신성한 지역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것은 AD 2세기부터이다. 그것은 독창적인 파이프 네트워크를 통해 도시의 집에 물을 분배하는 기념비적인 분수인 님프 의 성지였습니다 . Nymphaeum은 비잔틴 시대인 5세기에 수리되었습니다. 옹벽은 아폴론 신전의 페리볼로에서 나온 요소들로 지어졌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초기 그리스도인들은 이교 성전의 시야를 차단했습니다. 비잔틴 양식의 문은 6세기에 건설되었습니다. 이제 뒷벽과 옆벽 2개만 남았습니다. 벽과 벽의 벽감은 조각상으로 장식되었습니다. 이탈리아 고고학 팀은 현재 지역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여사제 조각상 두 개를 발굴했습니다.

 

Nymphaeum은 U자형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주요 열주 도로의 연속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돌로 포장된 기둥과 기타 건축 유적은 남북 방향으로 도시를 관통하는 열주 도로의 상당 부분을 표시합니다. 주변에는 동상과 상점이 있고 그 아래에는 운하가 지나갔습니다. 도로에는 돌 블록으로 덮인 기초가 있었고 현재는 민간 관리 수영장 아래에 있습니다. 서기 1세기 말에 건설되어 성벽 밖에 남겨진 두 개의 거대한 문이 있습니다.

네크로폴리스 (Necropolis)

 

성벽과 초원 너머, 주요 열주 도로를 따라 외부 목욕탕( thermae extra muros )을 지나면 프리지아 트리폴리스 와 사르디스 로 향하는 옛 도로 양쪽에 2km(1.2마일)가 넘는 광대 한 묘지가 뻗어 있습니다 . 다른 하나는 남쪽으로 라오디게아에서 클로새까지 갑니다. 공동묘지는 구시가지의 북쪽에서 동쪽, 남쪽까지 뻗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무덤이 발굴되었습니다.

이 묘지는 터키에서 가장 잘 보존된 묘지 중 하나입니다.

 

약 1,200개의 무덤 중 대부분은 현지 품종의 석회암으로 건설되었으며 대리석도 사용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무덤은 후기 헬레니즘 시대의 것으로 추정되지만, 로마와 초기 기독교 시대의 무덤도 상당수 있습니다. 고대에 히에라폴리스에 치료를 받으러 온 사람들과 그 도시의 원주민들은 그들의 전통과 사회 경제적 지위에 따라 여러 종류의 무덤에 죽은 사람을 묻었습니다.

무덤과 장례식 기념물은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일반 사람들을 위한 간이 무덤
  2. 석관 , 일부는 하부 구조 위에 세워져 있고 다른 일부는 바위에서 파낸 것입니다. 많은 건물이 이중 지붕으로 덮여 있습니다. 대부분은 대리석으로 건축되었으며 고인의 이름과 직업을 표시하고 그들의 선행을 찬양하는 부조와 비문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 비문은 인구에 대해 많은 것을 드러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수년에 걸쳐 약탈 당했습니다 .
  3. 원형 고분 , 때로는 식별하기 어렵습니다. 이 마운드에는 각각 내부의 아치형 방으로 이어지는 좁은 통로가 있습니다.
  4. 더 큰 가족 무덤, 때로는 기념비적이고 작은 사원과 비슷합니다.

북부 묘지 (Northern Necropolis)

기념물은 일반적으로 라히드의 비문에 그리스어로 쓰여진 소로스 접미사(일부는 2,000년 이상)가 새겨져 있는 많은 석회화 라히드와 함께 넓은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히에라폴리스에는 건축학적 무덤 기념물이 많이 있으며 서로 다른 건축 기술을 보여줍니다. 가장 오래된 무덤은 헬레니즘 시대(기원전 1~2세기)의 것으로, 산기슭 동쪽에 위치한 고분군이다. 돌은 매장실 상단을 접착하는 드럼 실린더로 제한되어 적절하게 절단됩니다. 무덤 방은 복도 드라마에서 접근 가능합니다. 

 

이 무덤은 부유한 가문의 소유였습니다. 가난한 가족의 무덤은 바위를 깎아 만든 것으로 단순합니다. 도시 북쪽에는 2차, 3차로 만들어진 무덤이 대체로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꽃과 나무(특히 편백나무) 장식된 정원 이 있습니다. 석회화로 완전히 만들어진 무덤 기념물은 다양한 유형을 보여줍니다. 단순한 라히드와 두 개 이상의 라히드가 있는 가정형 무덤과 같습니다. 라히드를 안고 있는 석관에는 그리스어( bomas , "제단") 로 쓰여진 비문이 있습니다 . 

 

보마스는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의 시체와 연결되면 그 사람의 기억이 고양된다는 것을 강조하는 상징으로 사용되었다. 이 기념물은 헤론과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축하하기 위해 만든 비석은 죽은 후에 신이 된다고 믿는 영웅이나 귀인을 위한 것입니다.)  북쪽 묘지에 있는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암미아노스(Marcus Aurelius Ammianos)의 석관 에 묘사된 물로 구동되는 로마 제재소 의 계획 . 3세기의 공장은 크랭크 와 커넥팅 로드 메커니즘을 통합한 최초의 알려진 기계입니다 .

제재소 (Sawmill)

북쪽 묘지에 있는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암미아노스(Marcus Aurelius Ammianos)의 석관 에 묘사된  물로 구동되는 로마 제재소  의 계획 . 3세기 공장은 크랭크 와 커넥팅 로드 메커니즘을 통합한 최초의 알려진 기계입니다.

지역 제분업자인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암미아노스의 석관에는 크랭크와 커넥팅로드를 통합한 최초의 기계가 묘사되어 있습니다. 페디먼트에는 밀 레이스가 공급하는 물레방아가 기어 트레인을 통해 직사각형 블록을 절단하는 두 프레임 톱과 기계적 필요에 따라 크랭크 (다이어그램 참조)를 통해 동력을 공급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비문은 그리스어입니다. 2014 년 6 월 이후 석관은 히에라 폴리스 박물관에 보관되어 전시되지 않았습니다.

남부 묘지 (Southern Necropolis)

오른쪽에는 지진의 매혹적인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넓은 석회화 구역이 완전히 철거되었습니다. 묘지보다 더 단순하고 오래된 직사각형 무덤과 신성한 무덤이 눈길을 끕니다. 발굴 작업 중 데니즐리 박물관의 전문가들은 긴 비문이 새겨진 무덤을 발견했습니다. 그 근처에서 헬레니즘 시대 초기의 것으로 추정되는 비문 대리석 블록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지역의 북쪽에서는 발굴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언덕에는 비잔틴 성벽, 무덤 건물에 대리석 라히드가 세워져 있었습니다. 이 라 히드는 돌 기반에 머물러 있습니다. 개암 나무 벽돌로 지은 지붕은 타일로 덮여 있습니다. 이것은 이 시대의 새로운 스타일이었으며 무덤 내부는 채색 벽화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라오디케이아와 콜로새로 가는 길에는 네크로폴리스와 관련된 또 다른 무덤이 있습니다. 이것은 긴 비문에 이름이 쓰여진 티베리우스 클라디우스 탈라모스의 무덤으로, 외관이 집과 비슷해 눈길을 끕니다.

마티리움 (Martyrium)

성 필립 순교자 (St. Philip Martyrium)는 성벽의 북동쪽 부분 바깥쪽 언덕 꼭대기에 서 있습니다. 그것은 5세기부터이다. 필립의 무덤은 건물 중앙에 묻혔다고 하는데, 최근 그의 무덤이 발굴됐지만 정확한 위치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슴니다. 순교는 기둥에 불이 붙은 자국으로 증명되듯이 5세기 말이나 6세기 초에 소실되었습니다. 필리포스는 히에라폴리스에서 거꾸로 십자가에 못 박히 거나 발목이 나무에 거꾸로 매달려 순교했다고 전해집니다 .

 

이 순교지는 일반적으로 기독교 사도 필립의 이름을 딴 것으로 간주되지만 초기부터 "히에라 폴리스의 필립"의 실제 정체성에 대해 약간의 논쟁이있었습니다. 이 혼란은 에베소의 폴리 크라테스가 유세비우스의 교회 역사 그리고 2 세기 말 로마의 빅터에게 쓴 논란의 편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편지에서 그는 "열두 사도 중" 빌립과 그의 나이 든 처녀 딸 둘의 무덤이 (프리기아) 히에라폴리스에 있고, "성령 안에서 살았던" 셋째 딸은 에베소에 묻혔다고 보고합니다. 이와 함께 알렉산드리아의 클레멘트의 증언을 비교해 볼 수 있는데, 그는 우연히 "사도 빌립"에 대해 자녀를 낳고 결혼하여 딸을 낳았다고 말합니다.

반면에 폴리클라테스의 서신보다 다소 늦게 쓰인 "카이우스의 대화"의 대담자 중 한 명인 프로클로스는 "아시아의 히에라 폴리스에있는 빌립의 딸들인 네 명의 예언자들과 그들의 아버지의 무덤이 그곳에서 볼 수있다"고 언급하면서 예언하는 딸들에 대한 언급으로 사도행전의 빌립을 의미하는 사람을 식별합니다. 초기 전통에 따르면 이 빌립은 프리기아에서 교수형에 처해 순교했으며 "사도 빌립"으로도 알려졌습니다. 

 

전도자 신분을 제쳐두고 히에라 폴리스에 살았던 빌립이 사도라고 주장하는 이유는 Lightfoot, 골로새서 (2). 그의 견해에 대한 새로운 확인은 히에라 폴리스에서 비문이 발견되어 그곳의 교회가 "거룩하고 영광스러운 사도이자 신학자 빌립의 기념에 헌정되었음을 보여줍니다."초기 전통에 따르면이 빌립은 프리기아에서 교수형으로 순교했으며[43] "사도 필립"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순교지는 비잔틴 황제의 건축가가 설계한 특별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납 타일로 덮인 나무 돔 아래에 지름 20미터(66피트)의 중앙 팔각형 구조가 있습니다. 이 건물은 8개의 직사각형 방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각 방은 3개의 아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4개는 교회 입구로, 나머지 4개는 예배당으로 사용되었습니다. 8개의 방 사이의 공간은 삼각형의 후원이 있는 육각형 예배당으로 채워졌습니다. 후진 위의 돔은 모자이크로 장식되었습니다. 전체 구조는 대리석 기둥이있는 아케이드로 둘러싸여있었습니다. 모든 벽은 대리석 패널로 덮여 있었습니다.

2011년에 필립의 무덤이 순교자 묘지에서 약 40미터(130피트) 떨어진 곳에서 발견되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레이트 배스 /로마 목욕탕/ (The Great Baths)

 

대목욕탕은 천연 온천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히에라폴리스의 가장 큰 건물 중 하나였습니다. 지금은 고고학 박물관으로 사용되고있습니다. 

앤틱 수영장 (Antique Pool)

특히 로마제국 시대에는 히에라폴리스와 그 부지가 의료 중심지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목욕탕에 왔고 그 중 15개가 넘었고 그들은 그 목욕탕에서 치료법을 찾았습니다. 오늘날의 앤티크 풀은 서기 7세기에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형성되었습니다. 이온식으로 배열된 대리석 주랑은 지진으로 인해 샘물에 빠졌습니다.

클레오파트라 수영장 (Cleopatra's Pool)

 

온천 수영장의 물은 36~57°C, pH 값은 5.8, 라돈 값은 1480pCi  /L 입니다 . 스파 물에는 중탄산염, 황산염, 이산화탄소뿐만 아니라 철과 방사성 화합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온천의 물은 샤워를 하고 약을 마시는 데 적합하며 금속 용해 가치는 2430MG/리터입니다.

바실리카 대성당 목욕탕 (The Basilica Baths)

 

이 목욕탕 세트는 서기 3세기 초 북문 밖에 건설되었습니다. 그것은 초기 기독교 시대( 약  5 세기) 에 교회로 개종했습니다.건물은 치장벽토와 아치형 천장으로 되어 있고 홀은 대리석 석판으로 장식된 것이 분명합니다.

박물관 (Museum)

고고학 박물관은 1984년부터 대 목욕탕에 위치해 있습니다. 박물관에는 라오디게이아, 골로새, 트리폴리스, 아투다 및 라이코스(Çürüksu) 계곡의 다른 도시에서 나온 유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박물관에는 Beycesultan Hüyük에서 발견된 유물을 전시하는 대규모 섹션이 있으며 여기에는 청동기 시대 공예품의 가장 아름다운 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리아(Caria), 피시디아(Pisidia), 리디아(Lydia) 지역에서 나온 유물도 이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의 전시공간은 히에라폴리스 목욕탕의 폐쇄된 3개 구역과 동쪽의 개방된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서관과 체육관으로 사용되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개방형 전시공간에 전시된 유물은 대부분 대리석과 석재이다.

무덤과 동상 갤러리 (Tombs and Statues Gallery)

박물관의 석관

이 방에는 석관, 조각상, 묘비, 받침대, 기둥 및 비문을 포함하여 히에라폴리스와 라오디게이아 발굴에서 발견된 유물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유물 중에는 티케(Tyche ), 디오니소스(Dionysus) , 판(Pan) , 아스클레피오스(Asslepios ), 이시스(Isis) , 데메테르(Demeter) 및 트리온(Trion )의 조각상이 있는데 , 이는 로마인이 제작했지만 헬레니즘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것입니다. 가족 무덤에 현지 관습이 표현된 것은 특히 흥미롭습니다.

 

구운 흙 석관의 가장 아름다운 예는 이 지역에만 해당됩니다. 이 방에서 가장 귀중한 예술 작품 중 하나는 '사이드마레(Sidemare)' 유형의 특정 아르홈(Arhom)에 속한 석관입니다. 그 위에는 막시밀리안(Maximilian)의 비문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라디(Lahdi)와 라오디키아(Laodicia)의 고대 도시에서 나온 최고의 작품입니다.

작은 유물 갤러리 (Small Artifacts Gallery)

이 방에는 지난 4,000년 동안의 여러 문명에서 나온 작은 유물들이 있습니다. 연대순으로 전시된 이 작품에는 데니즐리 주변의 많은 고고학 유적지에서 나온 작품이 포함됩니다. Beycesultan Höyük의 연구 결과는 특히 중요합니다. 이러한 발견은 고대 문명의 한 예입니다. 영국 고고학 연구소의 발굴 조사에서 발견된 유물에는 우상, 구운 토기, 신주잔, 인장 및 기타 석조 유물이 포함됩니다.

 

방의 다른 부분에는 유리 컵, 목걸이, 보석(반지, 팔찌, 귀걸이 등 형태) 및 토기 램프와 같은 프리간, 헬레니즘, 로마 및 비잔틴 시대의 물건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방에는 또한 연대순으로 배열된 중요한 고대 동전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이 동전 중 가장 초기의 동전은 서기 6세기에 주조되었으며 전시는 헬레니즘, 로마, 비잔틴, 셀추크, 오스만 시대 를 거쳐 금, 은, 동으로 만든 동전으로 진행됩니다.

극장 갤러리 (Theatre Gallery)

이 방에는 대부분 복원된 히에라폴리스 극장의 장식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풍경 건물의 부조 중 일부는 현장에 남아 있지만 일부는 사본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방에서 발견된 작품에는 아폴로와 아르테미스의 신화, 디오니소스의 기쁨, 로마 황제 셉 티미우스 세베루스 의 대관식을 다룬 부조가 있습니다 . 하데스, 아폴로, 레토, 아르테미스, 하데스에 의한 페르세포네 납치와 조각된 스핑크스에 대한 묘사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