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핀 왁스. 대다수의 향초와 장식용 초의 원료가 되는 이 성분이 집안의 오염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양초는 석유 원료로 만들어진 것으로 초를 태우면 오염 물질과 발암 물질이 배출된다.
따라서 집 안에서 안전하게 초를 사용하고 싶다면 파라핀 왁스가 아닌 밀랍이나 콩기름으로 만들어진 초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물론 이런 천연 연료로 만들어진 초는 가격이 훨씬 비싸다. 대신 인체에 해가 될만한 물질은 거의 배출되지 않는다.
전문가들은 집에서 가끔씩 파라핀 왁스 양초를 태우는 것은 건강에 큰 해가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매일 같이 여러 개의 양초를 켜 놓는다든가, 꽉 막힌 욕실이나 좁은 공간에서 자주 양초를 켜 놓는다면 건강에 화를 불러올 수 있다고.
특히, 실내 알러지 증상이나 호흡기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집안에서 양초를 태울 경우 심각한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다.
파라핀 왁스 양초를 태워야 할 경우 환기는 매우 중요하다. 집안에 쌓이는 오염 물질의 양을 줄여 줄 수 있기 때문이다.
Are Candles Making You Sick? http://health.yahoo.com/news/healthday/arecandlesmakingyousick.html;_ylt=Aqkt0wm.jNCjPwQwdx_4EGqmxbAB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