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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뉴델리(New Delhi)-자이푸르(Jaipru)-아그라(Agra)10/4~14/2022 #6일차(자이푸르)

NaNo+AlphaGo 2022. 12. 7. 07:42

Swargasuli Tower(스와르가술리 타워) 또는 Isar Lat(이사르 랏)

Isar Lat라고도 알려진 Swargasuli Tower는 자이푸르에서 가장 높은 건물 중 하나입니다. 1749년 전승 기념관으로 건립되었으며 지상 42미터(140피트) 높이에 있습니다. 8각형 구조의 꼭대기에 올라가 핑크 시티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거나 아래에서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이푸르의 SargaSuli의 140피트 승전 탑은 Maharaja Sawai Ishwari Singh이 의뢰했으며 ​​왕실 장인 Ganesh Khowan이 설계하고 건설했습니다. 타워는 Mughal과 Rajput 건축 양식이 혼합되어 지어진 7층 팔각형 구조로 도시의 건물과 시장 지역을 지배하는 분홍색 색상과 대조되는 노란색으로 채색되어 있습니다. 미나렛은 Vastu shastra의 모든 규칙을 따라 지어졌습니다.

 

작은 출입구는 264개의 계단으로 연결되어 탑 꼭대기까지 위쪽으로 이어집니다. 원형계단은 횡단면 작업으로 인해 타워 내부에 신선한 공기와 빛이 유입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탑은 나중에 감시탑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타워의 7층 모두에는 발코니 콘센트가 있으며 아래 도시를 볼 수 있는 창문도 있습니다.

 

높이와 위치로 인해 분홍색 도시의 모든 주요 랜드마크와 기념물을 Sargasuli Tower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Nahargarh Fort, The Hawa Mahal, The Garh Ganesh, The City Palace, Jantar Mantar, The Royal Gaitore 및 The Charan Mandir을 매우 명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

 

상가 건물 2층에서 시작되는 탑을 올려다 본 모습

내부 통로의 모습으로 일반 타워와는 달리 계단이 없이 이런 형태로 6층 까지 연결됩니다

7층 전망대 모습

전망대에서 360도 전 방향의 조망은 이곳이 최고입니다, 사실 타워 자체는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습니다.

 

인도의 첨성대-잔타르만타르(Jantar Mantar)

Jantar Mantar(잔타르 만타르) 는 라자스탄 자이푸르 의 설립자인 Rajput 왕 Sawai Jai Singh II 가 제작한 19개의 천문 기구 모음입니다 . 이 기념물은 1734년에 완성되었습니다. 도시 궁전과 하와 마할 근처 자이푸르의 구시가지 내에 위치한 Jantar Mantar(잔타르 만타르)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입니다. 산스크리트어로 "도구 또는 기구"를 의미하는 "yantra"와 "계산하다"를 의미하는 "mantrana"라는 단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 기념비는 3개의 주요 고전 천체 좌표계 인 수평선-천정 지역 시스템, 적도 시스템 및 황도 시스템 각각에서 작동하는 도구를 특징으로 합니다. Kanmala Yantraprakara 는 두 시스템에서 작동하고 한 시스템에서 다른 시스템으로 좌표를 직접 변환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큰 해시계 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념비는 19세기에 손상되었습니다. 초기 복원 작업은 예리한 아마추어 천문학자인 Arthur Garrett 소령이 자이푸르 지구의 보조 국가 엔지니어로 임명되는 동안 감독하에 수행되었습니다. 델리에서 자이푸르로 천체의 주 관측소를 옮기면서 이 곳에서 활동한 천문학자는 23명으로 정점을 찍었으며, 1743년 싱 2세가 사망할 때까지 라즈푸트 왕국의 주요 천문대가 되었습다. 현재 남아있는 4개의 잔타르 만타르 중 가장 많은 기구와 세계 최대의 해시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 유적지는 가장 눈에 띄는 곳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특히,이곳 27m 높이의 삼랏 얀트라(Vrihat Samrat Yantra)는 세계에서 가장 큰 해시계입니다. 햇빛으로부터 드리워진 그림자를 사용하여(그노몬( Gnomon/해시계) 2초 간격으로 시간을 측정하는 삼랏 얀트라의 면은 자이푸르의 위도인 27도 만큼 기울어져 있습니다. 꼭대기에 있는 작은 돔모양의 전망대는 달과 별 그리고 계절풍이 오는 것 등을 관측하는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1901년 완전 복구가 이루어졌고, 1948년 잔타르 만타르는 국가 기념물로 지정하였습니다.

 

천문대 입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표식판과 세계에서 가장 큰 27m높이의 삼랏 얀트라(Vrihat Samrat Yantra)몬( Gnomon/해시계(그림자시계)

출입이 제한된 드넓은 광장과 그림자 시계인 삼랏 얀트라(Vrihat Samrat Yantra)

닥시노타라 비티(Dakshinottar Bhitti Yantra)

Samrat Yantra의 gnomon을 확장한 이 기는 "Transit Wall Instrument"로 알려져 있으며 하지와 동지를 포함한 계절의 진행 상황을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벽의 금속 막대는 정오에는 태양의 그림자를 드리우고 밤에는 조준 가이드로 사용됩니다, 자세히 보면 벽에 있는 작은 사각형 콘센트 위에 금속 막대가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27m높이의 삼랏 얀트라(Vrihat Samrat Yantra) 전경

해시계의 Detail 일부로 눈금은 시간을 계산하는데 이용됩니다. 

천문대 내부 기구들의 모습

Rama Yantra(라마 얀트라)

하늘에서 태양의 높이, 기본적으로 지구로부터의 거리를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정된 두 가지 장비 세트가 Rama Yantra 입니다. 태양의 고도는 이러한 보정에서 태양이 형성하는 그림자를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또한 기구 자체에서 고도를 직접 읽을 수 있습니다.

 

Rama Yantra는 두 개의 원통형 구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천장이 열려 있고 중앙에 기둥이 있습니다. 기둥과 벽의 높이는 동일하며, 이는 구조물의 반경과 동일합니다. 바닥과 벽의 측정에는 고도의 각도를 나타내는 표시가 있습니다. Rama Yantras는 자이푸르와 델리 천문대에서만 건설되었습니다.

차크라 얀트라(Chakra Yantra)

자이푸르에 있는 19개의 건축 천문 기구를 특징으로 합니다. , 인도. 차크라 얀트라의 고리는 극축을 중심으로 회전하고 그 중심에 있는 조준경은 수직축을 따라 움직여 천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장비를 통해 육안으로 천문 위치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시간을 측정하고 일식을 예측하며 주요 별의 위치를 ​​추적하고 행성의 적위를 확인합니다. 

 

또한, Chakra Yantra(차크라 얀트라-그노몬이 그림자를 드리우는 네 개의 반원형 호)는 하루 중 네 개의 지정된 시간에 태양의 적위를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는 전 세계의 4개 천문대(영국의 그리니치, 스위스의 취리히, 일본의 노케, 태평양의 사이첸)의 정오에 해당합니다.

Kapali Yantra(카팔리 얀트라)

방위각 및 적도 시스템에서 천체의 좌표를 측정합니다. 하늘의 모든 지점은 한 좌표 시스템에서 다른 시스템으로 시각적으로 변환될 수 있습니다.

태양이 너무 밝아서 우리는 낮에만 태양을 볼 수 있고 별은 밤에만 빛납니다. 낮에 태양, 달, 행성, 별 등 모든 것을 함께 볼 수 있다면 하늘은 어떤 모습일까요? 이것이 Kapali Yantra의 기본 아이디어이며 실제로 망원경이 발명되기 전 대부분의 관측 천문학의 기본 아이디어입니다.

 

Kapali Yantra는 두 개의(사진 위와 아래) 가라앉은 반구(그릇)로 구성됩니다. 각 그릇에는 천체 지도가 새겨져 있으며(각각 다른 지도) 연중 다양한 천체의 위치와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두 개의 전선(이 사진에는 보이지 않음)이 그릇 표면 위에서 교차하도록 배열되어 있습니다. 교차점의 그림자는 그릇에 새겨진 천체도에 투영된 태양의 위치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관찰자는 운세 및 기타 천문 계산에 사용하기 위해 연중 언제든지 행성 및 황도대에 대한 태양의 위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Nadi Valaya Yantra(나디 발라야 얀트라)

기기의 서로 다른 면에 있는 두 개의 해시계, 두 면은 북반구와 남반구를 나타냅니다. 시간을 1분 미만의 정확도로 측정 기구로 매우 간단하면서도 매혹적인 기구입니다. 다이얼은 현대 시계와 매우 유사합니다. 그것을 본 후, 나는 Samrat Yantra가 아니라면 이것이 우리가 벽에 걸고 있는 현대 시계에 영감을 준 것임에 틀림없다고 확신했습니다! 이 기의 한 쪽은 여름 시즌을 나타내고 다른 쪽은 겨울 시즌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쇠 바늘에서 드리워진 그림자는 시간을 말해줍니다. 

이 흥미로운 기구에는 두 개의 원형 판이 있습니다. 하나는 북쪽을 향하고 다른 하나는 남쪽을 향합니다. 이 판들의 각도는 적도와 평행을 이룹니다. 중앙에 있는 작은 못 모양의 막대는 지구 축과 평행합니다. 이 막대의 그림자는 시간을 알려줍니다.

남쪽 판은 가을부터 춘분까지, 북쪽 판은 봄부터 추분까지 햇빛을 받습니다. 이는 본질적으로 이러한 각 플레이트가 1년 중 6개월 동안 작동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남쪽 다이얼의 산스크리트 비문은 이 Narivalaya Yantra의 보존 및 개조에 대한 이야기를 알려줍니다. 가네샤 경을 어떻게 먼저 기억하고 악기의 목적을 설명하고 개조의 세부 사항에 들어가기 전에 악기를 만든 조상의 호기심을 인정하는 것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Jai Prakash Yantra(자이 프라카쉬 얀트라)

이 기구는 관찰자가 서서 판독할 수 있도록 표면 사이에 동일한 공간을 두고 일정한 간격으로 새겨진 표면을 통합합니다. 표시는 방위각-고도 또는 수평선과 적도 좌표계의 반전 보기에 해당합니다. 그들은 천체 도구의 위치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두 개의 그릇은 서로의 정확한 보완물(또는 반대)이었습니다. 하나는 새겨진 표면이 있고 다른 하나는 관찰자가 서 있을 수 있는 빈 공간이 있습니다. 하나를 들어올려 다른 하나 위에 겹칠 수 있다면 표면은 연속적일 것입니다. 하나는 빈 공간이 있고 다른 하나는 단단하고 새겨진 표면이 있기 때문입니다. Jai Prakash에서 반구는 한 시간의 관찰(15도)을 나타내는 섹터로 나뉩니다. 관찰 중인 물체가 한 섹터의 가장자리에 도달하면 관찰자는 관찰을 계속하기 위해 다른 장비로 걸어가기만 하면 됩니다.

림 높이에 매달린 팽팽한 교차 와이어는 그릇 중앙 바로 위에 원형 구멍이 있는 금속판을 고정합니다. 이 플레이트는 야간 관찰을 위한 조준 장치 역할을 하며 태양 관찰을 위해 그릇의 내부 표면에 쉽게 식별할 수 있는 그림자를 드리웁니다.

천문대 내의 작은 박물관에 소장된 아주 오래된 지구 본

Kranti Writa Yantra(크란티 리타 얀트라)

범선의 바퀴 크기 정도의 작은 기구입니다. 그 기능은 천체의 경도와 위도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Yantra Raj(얀트라 라지)

세계에서 가장 큰 것 중 하나인 2.43미터 청동 아스트 롤라베(휴대용 모델인 고대 천문학 도구)로, 1년에 한 번만 사용하며 힌두 달력을 계산하는데 사용합니다. Yantra Raj는 천체의 시간과 위치를 측정하기 위한 중세의 기구인 아스트롤라베를 개조한 것입니다.

 

행성의 위치를 예측하는 기구로 그것은 여러분이 여러 개의 원을 볼 수 있는 두 개의 거대한 금속 아치의 세트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자세히 관찰하면, 여러분은 심지어 이것들에 표시된 행성의 위치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중심에는 망원경을 삽입하고 행성의 위치를 관찰하기 위한 구멍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바탕으로, 그 기구는 회전하여 그 위에 있는 행성들을 하늘에서 볼 수 있는 행성들에 맞추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위치에서 수학적 계산을 사용하여 음력을 도출했습니다. 그리고 별자리 운세가 형성되었습니다. 

Unnatamsa Yantra(운나탐사 얀트라)

Unnat: 높음, Amsa: 분할, 호의 정도 Unnatamsa는 고도(하늘에 있는 물체의 각 높이)를 측정하는 도구입니다. 지지대에 매달린 큰 눈금이 있는 황동 원은 운나탐사의 측정 도구입니다. 황동 원은 수직 축을 중심으로 자유롭게 회전하도록 피벗됩니다. 가운데에 구멍이 뚫린 가로선과 세로선으로 네 부분으로 나뉜 금속 고리. 기구의 위치와 방향에 따라 천체의 고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나하르가르 요새(Nahargarh Fort)

요새의 원래 이름은 Sudershangarh 였지만 "호랑이 의 거처'를 의미하는 Nahargarh(나하르가르)로 알려지게되었습니다 

적의 침략을 막기 위한 요새와 거점으로서 지어진 나하가르 요새는 자이푸르의 북쪽 끝을 표시합니다.아라발리 산맥의 산마루에 위치한 이 요새는 1734년에 지어졌으며 1868년에 확장되었습니다. 마하라자 사와이 마두싱이 지은 마다벤드라 바반은 예전에는 왕실의 여름 휴양지였습니다. 흥미로운 이야기에 따르면 이 요새는 죽은 왕자인 나하르 싱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으며, 그의 불안한 영혼이 이 구조물을 그의 이름을 따서 지어달라고 요구했다고 합니다. 도시의 환상적인 전망을 제공하는 요새는 밤에 놀라울 정도로 밝게 빛납니다. 요새의 건축은 그 위엄에 숨이 막히게 아름다우며 인도 유럽 스타일의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타디게이트'는 입구의 문이며 왼쪽에는 자이푸르의 통치자들의 신들을 모시는 사원이 있습니다.

 

이 요새 안의 또 다른 사원은 라토르 왕자 나하르싱 보미아에게 헌정되었으며, 이 사원도 방문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이 요새의 또 다른 특징은 사와이 마드호 싱 (1750-1768년 자이푸르의 통치자)가 지은 Madhavendra Bhawan(마다벤드라 바완)입니다.이 곳은 왕과 그의 아내들을 위한 스위트 룸이 있는 2층 건물입니다. 이 12개의 스위트 룸은 유럽 스타일의 화장실과 직사각형으로 된 여닫이 문과 유럽식 장식과 함께 인도 건축의 흔적을 지니고 있습니다. 방들과 스위트 룸들은 복도들로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내부에는 다운 벽화를 자랑합니다. 왕비들의 숙소는 왕이 다른 왕비들 몰래 가고싶은 왕비의 방을 방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9명의 왕비 모두의 이름이 각각의 문에 새겨져 있었습니다.

 

Madhavendra Bhawan(마다벤드라 바완)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기획:

Madhavendra Bhawan은 왕실 여성을 위한 12개의 동일한 스위트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왕의 9명의 부인들에게 각각 직사각형 쿼드의 3면에 배치된 2층 주택이 제공되었지만 마하라자의 개인 생활 공간은 4면에 건설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위트룸의 핵심 구조 디자인은 직사각형 여닫이 창과 유럽식 화장실과 같은 일부 유럽 장식이 있는 인도 건축 양식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스위트룸과 객실은 복도를 통해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내부의 화려한 프레스코화를 자랑합니다. 또한 이 유쾌한 요새에는 주방 벽난로와 화장실이 있습니다. 왕비들의 숙소는 대왕이 다른 왕비들 몰래 가고싶은 왕비의 방을 방문할 수 있도록 까다로운 방식으로 설치되었습니다. 왕의 편의를 위해, 9명의 왕비는 각각의 문에 이름을 새겼습니다. Raj Imarat 그룹의 건축가인 Thakur Fateh Singh은 왕비 숙소의 지적 설계를 도왔습니다.

 

주차장에서 나하르가르 요새로 들어가는 길목

나하르가르 외곽 성 문 

나하르가르 궁전으로 들어가는 입구

궁전 입구에 전시된 요새의 대포

나하르가르 궁전의 옥상 테라스

나하르가르 요새에서 본 자이푸르 시내와 성곽

마다벤드라 궁전

나하르가르 요새 컴파운드

나하르가르 요새의 마다벤드라 바완(Madhavendra Bhawan) 궁전

9명의 왕비들이 사용했던 방의 모습

왕이 은밀히 왕비들의 방을 찾아갈때 사용하는 왕의 복도

나하르가르 요새의 보루로 대포 구멍과..

소형 무기용 총구가 완비되어 있습니다.

요새의 투어를 마치고 나오며 짜이(인도 전통 티)한잔

 

알버트 홀 박물관(Albert Hall Museum)

자이푸르 에 있는 앨버트 홀 박물관은 인도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으로 인도라자스탄 의 주립 박물관 역할을 합니다 . 이 건물은 New gate 맞은편 성벽 밖의 Ram Niwas 정원 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도-사라센 건축 양식 의 좋은 예입니다 . 정부 중앙 박물관이라고도합니다.

 

이 웅장한 알버트 홀 박물관(중앙 박물관)건물은 런던의 빅토리아와 앨버트 박물관에서 이름을 따 왔습니다.이 건물의 초석은 1876년 웨일즈 왕자인 알버트 에드워드가 자이푸르를 방문하는 동안에 세워졌으며, 공사는 1887년에 그 당시의 자이푸르 PWD의 관리자인 건축가 사무엘 스윈튼 제이콥에 의해서 완공되었습니다.

 

이 박물관의 복도들은 다양한 문명을 반영한 벽화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현재는 다양한 목공예품, 석재 및 금속 조각품들, 카펫, 천역석, 무기 및 상아로 만든 제품들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곳은 코타, 번디, 키샨가르 및 자이푸르 예술 학교의 예술작품을 전시합니다.

박물관의 중앙 광장

박물관 앞에는 제법 넓은 도로겸 광장이 있습니다. 

 

자이푸르 최고의 Lassi 맛집 Lassiwala(라씨왈라)

312, MI Rd, Jayanti Market, Pink City, Jaipur, Rajasthan 302001, India

MI Rd에 위치한 상징적인 상점인 Lassiwala는 현재 70년 이상 자이푸르 사람들에게 'Lass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1944년 Kishanlal Agarwal에 의해 설립된 이 매장은 당시 자이푸르에서 최초의 매장이었습니다.

 

전통적으로 달콤하고 소금에 절인 형태로 제공되는 라씨 이제 인기 있는 음료의 무설탕 변종도 출시했습니다. 라씨를 위한 도시 최고의 상점 중 하나로 손꼽히는 많은 유명 인사와 볼리우드(bollywood/힌디영화)배우들도 라씨왈라를 방문하여 '라씨'에 대한 찬사를 부르며 할 말을 잃었습니다. 다른 가게들은 저녁 늦게까지 영업을 하는데 이 가게는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라씨'를 판매합니다. 그 이유 커드(Curd)가 저녁이 되면 시큼해질 뿐만 아니라 실제로 그 시간까지 판매할 '라씨'가 남아 있지 않다고 합니다.

※Lassi([ləsːi]로 발음)는 남아시아 지역에서 소비되는전통 다히(요구르트 ) 기반 음료인 버터밀크의 지역 이름입니다. Lassi는 요거트, 물, 향신료, 때로는 과일을 혼합한 것입니다. Salty Lassi 는 Doogh(※두그-요구르트 기반의 향긋한 음료이며 이란, 아프가니스탄, 아르메니아, 이라크, 그리고 시리아에서 유명하다. 탄산이 들어가는 두그도 찾아볼 수 있으며 민트가 곁들여지기도 한다) 와 비슷하고 현대식 달콤한 Lassi 는 밀크 쉐이크와 비슷 합니다

가게 바로 옆의 개방된 작은 가게에서 라씨를 만들고 있습니다

Lassi 는 전통적으로 kulhar 로 알려진 점토(Clay) 컵에 담겨 제공됩니다

kulhar(쿨하르, 때로는 shikora(시코라) 는 일반적으로 도색되지 않고 유약이 바르지 않은 남아시아의 전통적인 손잡이 없는 점토컵 으로 일회용입니다.쿨하르의 가장 흥미로운 특징은 칠해져 있지 않다는 점이며, 이는 쿨하르를 테라코타 컵과 구별합니다.쿨하르컵은 뒤집어서 초벌구이입니다. 쿨하르는가마에서 구워 만들어지고거의 재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본질적으로 살균되고 위생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