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톤보리 (Dotonbori) : 오사카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동네
수많은 길거리 음식과 활기찬 동아시아 항구 도시의 모든 활기, 색채, 지글거리는 소리가 있는 오사카의 도톤보리 지역에서 맛볼 수 있는 길거리 음식 12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도톤보리는 오사카의 중심에 있습니다. 지하철 난바역이나 시영 전철역까지 몇 분만 걸어가면 됩니다. 전철을 타면 오사카의 모든 명소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도톤보리는 오사카 여행을 위한 최고의 베이스 캠프입니다.
Google 지도에서 오사카의 오프라인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꼭 가봐야 할 장소에 핀을 꽂은 다음 돌아다니세요. 오사카 지하철 노선도를 확인하세요 . S16, Y15, M20 노선을 이용하면 거의 모든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길거리 음식은 맛있습니다.
오사카 사람들은 그것을 kuidaore라고 부릅니다. 떨어질 때까지 먹는 것입니다. 먹는 것은 일본 중부 도시에서 큰 사업이며 오사카 최고의 길거리 음식보다 더 분명한 곳은 없습니다. 꼬챙이 고기부터 중력을 거스르는 과자에 이르기까지 도시의 독특한 길거리 음식 문화는 일본 전역과 전 세계의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활기찬 도톤보리 거리를 중심으로 레스토랑, 카페, 현지에서 기른 진미를 제공하는 길거리 음식 노점상이 즐비합니다. 그러나 요리 현장은 도시 전체에 걸쳐 있으며 여기에서 오사카 최고의 길거리 음식 요리와 그 요리를 찾을 수 있는 곳을 모았습니다.
1, Okonomiyaki(오코노미야키)
일본의 프리타타 같은 고소한 팬케이크인 오코노미야키 부터 시작해 봅시다 . 풍미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있으면서도 다음 요리를 계속 생각하게 할 만큼 가볍습니다. 완벽한. 해시브라운과 같은 플랫탑 그릴에서 조리되는 이 양배추 팬케이크는 밀가루, 계란, 양배추의 세 가지 간단한 재료를 기반으로 합니다.
색, 바디감, 풍미를 위해 길거리 셰프들은 파, 다양한 고기(저는 오징어를 선택했습니다), 바비큐 같은 소스를 추가하여 장식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당신에게 건네줄 때 당신은 오사카에서 가장 맛있는 식사 중 하나를 들고 있는 것입니다.
가격: 450엔($3.33 US)
2, Mitarashi-Dango(미타라시 단고)
Mitarashi-Dango(미타라시 단고)로 알려진 찹쌀 주먹밥은 저렴하고 포만감을 주는 또 다른 길거리 음식입니다. 꼬치에 꽂은 이 달콤하고 쫄깃한 주먹밥은 어디에서나 노점상 석쇠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삶아서 식힌 후 브라우닝 과정을 거쳐 특유의 탄 맛과 약간의 숯불을 더한 후 달콤한 간장 소스를 발라줍니다. 도톤보리에서 꼭 먹어야 할 디저트를 찾을 때까지는 달지 않은 디저트입니다...
가격: 150엔($1.11 US)
3, 다이후쿠 모찌(Daifuku Mochi)
둥근 일본식 떡인 모찌를 아시나요? 미타라시 경단처럼 떡은 쫄깃하고 겉은 부드럽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이름의 다이후쿠 부분은 "채워진"을 의미하며 이 디저트를 진정으로 돋보이게 만드는 것은 속이 채워져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눈에 띄나요! 예전에 밋밋한 떡을 먹어본 적이 있어서 굳이 다시 먹을 필요를 못 느꼈는데 딸기가 가득 들어있는 떡을 파는 도톤보리 가게를 지나쳤습니다. 딸기로 포인트를 준 다양한 디저트 사진이 시선을 사로잡았고 군침이 돌게 만들었습니다. 다이후쿠 모찌의 달콤한 요리 세계에는 탐험할 맛과 상점이 아주 많습니다.
가격: 350엔($2.60 US)
4, 토리카라(Torikara)
일본에는 프라이드 치킨이 있어야 하죠? 닭고기의 매력적인 맛은 모든 세계 요리를 아우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본에는 방목지가 거의 없기 때문에 소고기는 와규와 고베 소고기처럼 비싸기 때문에 닭고기가 훨씬 더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토리카라는 일본의 튀긴 닭고기입니다. 대부분의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구할 수 있으며 튀긴 감자와 다양한 소스를 곁들여 먹을 수 있습니다. 맛있는 루틴은 이미 알고 계실 겁니다: 찍고, 톡톡 두드리고, 음미하고, 입술을 톡톡 두드리세요.
가격: 300엔($2.22 US)
5, 타코야키(Takoyaki)
Anthony Bourdain(앤서니 부르댕)은 오사카의 가장 유명한 간식인 타코야키를 먹어본 후 "맛있고 매콤한, 오사카 사람들이 좋아하는 방식"이라고 극찬했습니다. 도톤보리의 수많은 타코야키 노점에서는 문어 반죽을 넣은 이 문어 튀김을 먹기 위해 터무니없이 긴 줄을 서는 충성도 높은 손님들로 장사진을 이룹니다. 오사카의 맛있는 길거리 음식을 상징하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다코야키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건어물 플레이크와 파를 뿌려서 먹는 맛 때문일까요? 끈적끈적하고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반죽의 맛? 아니면 바로 눈앞에서 갓 구워지는 매혹적인 광경 때문일까요? 이유가 무엇이든 다코야키를 먹어보면 그 매력에 빠져들게 될 것이며, 집에 있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물어보는 일본 요리가 될 것입니다.
가격: 700엔($5.18 US)
6, 붕어빵(Taiyaki)
이 물고기 모양의 페이스트리의 감질나는 냄새가 당신을 매료시킬 것입니다. 많은 길거리 음식과 마찬가지로 그 자리에서 조리되는 것을 보는 것도 매력 중 하나입니다. 도미반죽이 익어가는 모습을 보고는 순식간에 먹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커다란 와플 모양의 플립 팬에 서서히 지글지글 익어가는 바닐라 반죽의 냄새가 매혹적입니다.
동아시아 요리의 주재료이자 가장 대중적인 선택인 팥앙금과 함께 꼭 드셔보세요. 다른 옵션으로는 커스터드, 치즈 및 햄버거 고기가 있습니다. 집에서 붕어빵을 만들고 싶습니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격: 280엔($2.15 US)
7, 우동(Udon)
아, 뜨거운 국물에 국수. 우동과 비슷한 면 요리인 라멘과 소바가 배경에 깔려 있는 우동이 바로 여러분을 위한 우동입니다. 모두 반복적인 맛 테스트가 필요하지만, 저는 세 가지 우동 중 두껍고 부드러운 우동 면발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다른 두 우동과 마찬가지로 우동 재료와 조미료의 조합은 무궁무진한 것 같고, 모두 혀를 내두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튀김 우동, 야끼 우동, 카레 우동, 나베야끼 우동... 그 목록은 끝도 없이 이어집니다. 가격, 재료, 맛은 변할 수 있지만 제 생각에는 우동은 항상 시작점입니다.
가격: 650엔($4.81)
8, 라면(Ramen)
도톤보리 가장자리에 있는 모퉁이 포장마차에서 세 명의 남자가 돼지 라멘 포장마차 주위에 서 있는 모습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두 명의 종업원이 분주하게 왔다 갔다 하며 큰 돼지고기 덩어리를 잘라 손님이 원하는 국물 라멘 밀면 스프에 넣었습니다. 저는 줄에 서서 라멘과 우동이 길거리 음식 메뉴 중 가장 맛있고 다양한 일본 면 요리인 이유를 금방 깨달았습니다..
가격: 800엔($6 US)
9, 소바(Soba)
소바의 얇고 진한 메밀 면이 제 세 가지 맛을 완성했습니다. 한 식당에서는 소바가 차갑게 제공되었고 모퉁이에 있는 현지인 코너 가게에서 지불한 가격보다 훨씬 비쌌습니다. 그곳에서 파를 곁들인 맑고 뜨거운 국물에 소바 한 그릇을 먹으면 입안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완벽한 음식이었습니다.
일본 국수 요리는 다양한 변형이 가능하니 모험심을 갖고 요리의 지평을 넓혀보세요. 일본 국수의 다양한 종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더 이상 찾아보지 마세요.
가격: 450엔($3.33 US)
10, 야키토리(Yakitori)
일본을 포함한 동아시아 국가는 서양과는 식습관이 많이 다른 경향이 있습니다. 다양한 요리에서 고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살펴보는 것만큼 이를 잘 설명하는 예는 없습니다. 동양에서는 동물의 어떤 부위도 아끼지 않고 완벽하게 조리하여 맛있게 먹습니다.
야키토리는 꼬치에 고기를 꽂아 구운 일본의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종종 맥주와 함께 제공되며 해산물, 닭 껍질, 뼈고기, 내장 및 기타 부위가 옵션에 포함됩니다. 의심스러우면 혀를 믿으세요.
가격: 1,130엔($8.30 US), 맥주 포함
11, 타이코 만주(Taiko Manju)
타이코 만주는 타이야키(붕어빵)와 매우 유사한 재료를 사용한 디저트이지만 식감과 독특한 기원이 다릅니다. 독특한 드럼 모양의 납작한 철판에서 만들어지는 이 가볍고 폭신한 팬케이크는 일본의 의식과 축제에 사용되는 전설적인 Taiko Drums (타이코 북)과 비슷하게 만들어집니다.
저는 이 유명한 일본 디저트를 도톤보리 외곽에 있는 고자오로 제과점(Gozauoro confectionary stores)에서 주로 찾았습니다. 수산시장의 '야타이'(Yatai/이동식 포장마차)가 길을 알려주기 전까지는 찾을 수 있으리라는 희망을 포기하고 있었어요. (참고로 구로몬 이치바 어시장은 꼭 가봐야 할 곳이며, 이 목록에 있는 다음 몇 가지 아이템의 원천입니다).
가격: 150엔($1.11 US)
12, 구로몬 이치바 어시장(Kuromon Ichiba fish market)
A) Sashimi (생선회)
구로몬 이치바 수산시장에는 오사카 최고의 생선회가 있으며 도톤보리 중심부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하이킹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저는 그곳에서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 있는 코너 가게에서 아름답게 썬 붉은 참치를 비롯해 맛있지만 가격이 비싼 많은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가격: 4,000-6,000엔(미화 $30-$46)
B) Sushi (생선초밥)
연어, 장어, 참치, 성게 등 오사카에는 초밥의 선택지가 무궁무진합니다. 구로몬 이치바 시장의 비싼 스시를 포기하고 도톤보리 호텔로 돌아와 그림 같은 스시 가게를 찾았어요.
어떤 분들에게는 컨베이어 벨트 스시 레스토랑도 괜찮을지 모르지만 저는 낯선 사람들과 팔꿈치를 맞대고 앉아 불과 몇 피트 앞에서 준비된 음식을 먹는 진정한 스시 경험을 원했습니다. 저희는 모두 바톱에 앉아서 무심한 듯 고도로 숙련된 하얀색 복장의 일본 요리사가 날카로운 칼을 사용해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요리를 준비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스시 경험입니다.
가격: 1,250엔(미화 9.25달러)
'Plan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칠레, 산티아고(Santiago) 관광 Top 10 (0) | 2023.08.12 |
---|---|
칠레, 아타카마 사막(Atacama Desert) 관광 가이드 (0) | 2023.08.11 |
Kobo & Osaka & Nara 최고의 향토 요리 (0) | 2023.08.04 |
Kyoto & Nagoya 최고의 향토 요리 (0) | 2023.08.02 |
Japan(Kobe-Osaka-Nara) Trip [10/4/2023~10/18/2023/14박15일] (0) | 2023.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