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bo 최고의 향토 요리
효고현은 북쪽으로는 일본해, 남쪽으로는 세토나이카이와 태평양, 중앙에는 산악지대가 있어 다양한 식재료를 재배할 수 있습니다. 특히 Akashi(아카시)의 도미와 문어, Tajima(타지마)의 고베 소고기는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고베 음식과 효고현의 요리라고 하면 고베 소고기가 떠오르지만, 그 외에도 현지에서 사랑받는 레스토랑과 현지에서 잡은 문어와 도미로 만든 향토 요리 등 효고현 곳곳에 훌륭한 음식이 가득합니다.각 계절의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한 음식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언제 방문해도 놀라운 미식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미식의 나라 효고의 진미 7선
1. 타코메시: 문어의 진한 감칠맛을 느껴보세요!
2. 육수에 찍어 먹는 폭신폭신한 아카시야키!
3. 타이메시: 아카시 도미의 풍미가 가득!
4. 고베규: 세계적으로 유명한 최고급 일본 소고기
5. 소바메시: 고베에서 가장 유명한 저렴하고 간편한 향토 요리
6. 히메지 오뎅 스튜: 생강 간장과 함께 먹는 오뎅 스튜
7. 반슈 라멘: 달콤한 국물이 특징
1. Takomeshi(타코메시): 문어의 풍부한 감칠맛을 경험해보세요!
Akashi(아카시)에서 잡히는 문어는 작고 아담한 몸집으로 예로부터 맛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아카시시의 향토 요리인 '타코메시'는 말린 문어로 밥을 지은 요리입니다. 말린 문어는 식감이 단단하고 씹을수록 풍미가 더해집니다. 문어의 감칠맛이 밥에 배어들어 더욱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2. 푹신푹신한Akashi yaki(아카시야키)를 육수에 찍어 드세요!
문어를 사용한 또 하나의 유명한 음식은"Akashi-yaki(아카시야키)"입니다. 반죽은 달걀과 육수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식감을 내며, 문어가 들어가 쫄깃한 식감이 뛰어납니다. 또한 Akashi-yaki는 Toco-yaki(타코야키)처럼 소스에 찍어 먹는 것이 아니라 일본식 육수에 찍어 먹습니다. 육수가 크러스트에 스며들어 매우 담백한 맛을 냅니다. 오사카 타코야키의 원조라고도 불리는 아카시야키는 현지인들에게는 '계란 오믈렛'(다마고야키/Tamago-yaki)이라고도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3. Taimeshi(타이메시):아카시의 참돔의 맛이 가득
문어와 함께 아카시의 가장 대표적인 해산물은 도미, 즉 "Tai" ()'타이'입니다. 아카시 도미와 생강, 다시마로 지은 밥인 '타이메시(Taimeshi)'가 유명한 요리 중 하나입니다. 생선이 익으면서 국물이 밥에 배어들어 절묘한 요리가 완성됩니다. 부드럽게 쪄낸 도미를 밥과 함께 한입 베어 물면 도미의 고소한 감칠맛을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4. Kobe Beef(고베 비프): 세계적으로 유명한 최고급 일본 소고기
효고현의 타지마 소고기(Tajima Beef)는 마쓰사카(Matsusaka) 와 Omi Beef (오미 소고기) 등 일본 소고기 브랜드의 원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지마 소고기 중에서도 가장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고기만이 '고베 소고기'라는 칭호를 받습니다. 이 소고기는 결이 고운 고기에 얇은 지방 줄무늬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입안에서 살살 녹는 고기는 놀라울 정도로 부드럽고 지방에서 나오는 단맛은 중독성이 있습니다. 고베규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끼고 싶으시다면 스테이크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5. Sobameshi(소바메시): 고베에서 가장 유명한 저렴하고 간편한 향토 요리
'소바메시'("Sobameshi")는 고베 시내에서 유래한 향토 요리입니다. 밥과 야키소바를 함께 볶아 일본식 소스로 맛을 낸 요리입니다. 철판 위에서 금속 주걱으로 야키소바가 잘게 썰어지는 모습을 보는 것은 정말 장관입니다. 토핑으로는 소고기 힘줄과 곤약 젤리를 매콤달콤하게 섞은 '보카케'("bokkake"), 김치, 내장 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향긋한 양념 냄새가 입맛을 돋우는 이 현지의 맛있는 요리를 맛보세요.
6. Himeji Oden Stew(히메지 오뎅 스튜): 생강 간장과 함께 먹음
일본에서 겨울에 흔히 먹는 음식인 오뎅(Oden)은 무, 계란, 곤약 젤리 등의 재료가 들어간 스튜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양념은 일본 겨자이지만 히메지에서는 오뎅 조림 재료에 생강 간장을 얹거나 찍어 먹습니다. 강한 맛의 관동 오뎅이나 담백한 맛의 간사이 오뎅을 생강 간장과 함께 먹는 것을 '히메지 오뎅'("Himeji Oden")이라고 부릅니다. 생강의 풍미가 오뎅의 맛을 돋보이게 하여 상쾌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7. Banshu Ramen(반슈 라멘): 달콤한 국물이 특징인 반슈 라멘
효고현 중부에 위치한 기타하리마(Kita-Harima region)지방의 향토 라멘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달콤한 간장 베이스의 스프입니다. 반슈(Banshu)라멘에는 특별한 레피나 규칙이 없기 때문에 다양한 식당에서 닭고기, 돼지고기, 야채 육수 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면은 얇고 물결 모양이며 구운 돼지고기, 파, 콩나물 등 간단한 재료가 토핑으로 사용됩니다. 풍미가 풍부하면서도 담백하고 깔끔한 이 라멘은 반세기가 넘도록 사랑받고 있는 현지 음식입니다. 꼭 한번 맛보시기 바랍니다.
Osaka 최고의 향토 요리
오사카는 에도 시대에 일본 상업의 중심지로 번성했습니다. 탄탄한 재정적 배경을 바탕으로 오사카는 미식의 전통이 꽃피는 도시가 되었습니다. 료테이와 카포로 알려진 고급 전통 일식 레스토랑에서 일본 요리의 깊이를 스타일리시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맛있는 복어 요리와 우동 전골(우동 스키)을 맛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저렴한 음식으로 오사카는 일본의 다른 많은 도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문어볼(타코야키), 일본식 팬케이크(오코노미야키) 등 밀가루 음식(코나몬), 포장마차에서 파는 꼬치 튀김(쿠시카츠), 도시를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찐빵(부타만) 등 다양한 미식의 즐거움을 확인해보세요.
1, Tocoyaki(타코야키)
다코야키(Taco yaki)는 오사카의 소울푸드로서 거의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는 길거리 간식으로 오사카의 중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오사카 시내를 관광한다면 다코야키를 한 번쯤은 먹어봐야 할 운명입니다. 밀가루와 육수를 섞어 다코야키 전용 팬에 붓습니다. 그 다음 다진 문어, 붉은 생강 절임, 파를 뿌린 다음 수시로 뒤집어 동그란 공 모양을 만들면서 노릇하게 튀겨냅니다.
다코야키를 먹는 고전적인 방법은 달콤한 간장 소스에 김과 가쓰오부시를 얹어 먹는 것이지만 마요네즈를 넣거나 치즈 퐁듀에 넣거나 수프에 찍어 먹는 등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타코야키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Rajio yak(라지오 야키)는 밀가루 반죽에 익힌 소 힘줄과 곤약을 섞어 튀긴 것으로, 소스나 토핑 없이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2, Stewed beef tendon(doteyaki)소힘줄 조림(도테야끼)
소 힘줄을 미리 삶아 기름기를 제거하고 미림과 흰 된장을 넣어 끓인 꼬치구이는 오사카 신세카이에서 튀긴 꼬치구이(쿠시카츠(Kushikatsu) 못지않게 인기 있는 저렴한 먹거리입니다. doteyaki(도테야키)라는 이름은 말 그대로 '익힌 둑'이라는 뜻으로, 깊은 팬 가장자리에 된장(둑을 만들기 위해 팬 가장자리에 놓는)이 서서히 섞이면서 끓여내는 요리 방식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이 매우 부드럽고 부드러운 소 힘줄 스튜에 일본식 일곱 가지 향신료 혼합물(시치미이(shichimi)나 다진 파 등의 양념을 곁들여 먹습니다. 맥주나 소주 하이볼(추하이(chuhai)과 같은 비어와도 잘 어울립니다.
3, Deep-fried skewers (kushikatsu)꼬치튀김(쿠시카츠)
Kushikatsu (쿠시카츠)는 현지인들이 거의 매일 즐기는 인기 있는 시내 요리입니다. 그 기원은 쇼와 시대 초 오사카 신세카이의 다루마 레스토랑 여주인이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한입 크기로 소고기, 야채, 해산물을 꼬치에 꽂아 튀긴 것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쿠시카츠 레스토랑은 입식 식사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으며, 고객이 소스를 공유할 수 있도록 "두 번 찍어 먹지 않기"와 같은 독특한 규칙도 개발했습니다.
보통 꼬치에는 소화를 촉진하기 위해 생 양배추가 함께 제공됩니다. 양배추는 소스를 떠서 꼬치에 얹어 더 풍미를 더하고 싶을 때에도 좋습니다. 고기와 야채를 꼬치에 번갈아 끼우는 관동 지방의 쿠시카츠와 달리 오사카의 쿠시카츠는 꼬치마다 한 가지 재료가 들어갑니다.
4, Udon hotpot (udon suki)우동 전골(우동 스키)
Udon suki (우동 스키)는 쇼와 시대 초기에 오사카의 전통적인 고급 일식 레스토랑(료테이(Ryotei)에서 탄생한 현지 요리입니다. 스키야키(Sukiyaki)(간장과 설탕으로 양념한 쇠고기 조림)와 비슷하게 들리지만, 사실 이 요리는 완전히 다른 요리입니다. 맑은 육수에 우동 면과 다양한 재료를 함께 끓인 전골입니다.
우동 전문점에서는 새우와 해산물, 닭고기, 제철 채소 등 고급스럽고 신선한 재료가 들어간 고급스러운 전골에 우동 스키를 제공합니다. 집에서 가족들이 옹기 냄비(도나베(Donabe)에 둘러앉아 함께 먹는 겨울철 인기 요리입니다.
5, Steamed pork buns (butaman)-찐 돼지고기 만두(부타만)
Butaman(부타만)은 오코노미야키(okonomiyaki), 타코야키(takoyaki)와 같은 오사카의 소울푸드에 속합니다. 찐 돼지고기 만두는 돼지고기 소에 양파를 넣어 자연스러운 단맛이 납니다. 대나무 바구니에 쪄내기 전에 손으로 반죽을 정성스럽게 감싸서 만듭니다. 상인에게서 두어 개를 사서 거리를 둘러보며 즐길 수 있는데, 현지인들은 특히 머스터드(mustard)나 우스터( Worcestershire)소스를 곁들인 부타만을 즐겨 먹습니다.
6, Pufferfish hotpot (tecchiri) and sashimi (fugusashi)-복어 전골(텟치리)과 사시미(후구사시)
시모노세키와 카가와 같은 도시와 지리적으로 가까운 오사카는 복어(fuku)로 유명합니다. 현지인들이 복어를 이용한 요리를 오랫동안 즐겨온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실제로 일본에서 소비되는 복어의 60%가 오사카에서만 소비됩니다.
테포(Teppo/'총'이라는 뜻의 일본어)는 복어를 일컫는 말로, 복어 전골은 Tecchiri (테치리/총어 요리)로, 복어 회는 Tessa(테사/총어 회)로 통합니다. Tecchiri(테치리)는 고급스러운 전골 요리의 전형적인 예로 여겨지지만, 많은 현지 레스토랑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복어 전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문 레스토랑에서 복어 지느러미 구이(히레자케/Hirezake), 복어 튀김(복어 가라아게/karaage), 복어 죽(복어 조스이/zosui) 등 복어에는 전골과 회 외에도 다양한 요리가 있으니 전문 레스토랑을 찾아 맛있는 복어 요리를 맛보세요.
7, Okonomiyaki(오코노미야키)
기본적인 오사카식 오코노미야키는 밀가루, 간 참마, 육수, 달걀, 채 썬 양배추를 모두 섞어 섬세하고 단단한 질감으로 익혀서 만듭니다. 가게마다 만드는 방식과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곳을 찾아다니며 좋아하는 스타일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화려한 식문화로 유명한 오사카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오코노미야키에 압도당할 것입니다. 밀가루를 넣지 않고 참마와 달걀로 간단하게 만든 종류도 있습니다. 네기야키는 파가 듬뿍 들어간 버전으로 양배추의 맛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해산물과 고기가 듬뿍 들어간 종류도 있습니다. 고객이 직접 오코노미야키를 조리할 수 있도록 원재료를 제공하는 가게도 있고, 완전히 익힌 상태로 제공하는 가게도 있습니다.
8, Box sushi (hakozushi)-상자초밥(하코즈시)
오사카의 Box sushi(박스 스시)는 일본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손 모양의 스시와 달리 기본적으로 보존을 목적으로 만들어집니다. 오사카 스시라고도 불리는 하코 스시(Hako zushi)는 식초에 절인 해산물과 함께 나무 틀에 누른 초밥으로 구성됩니다. 이 요리는 아름다운 비주얼 덕분에 축제 행사나 극장에서 자주 즐길 수 있습니다.
밥과 재료에 이미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간장 없이도 박스 스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참치의 맛에 따라 스시 레스토랑의 등급이 결정되던 에도 스타일 스시와 달리, 하코즈시는 세토(Seto)내해(Inland Sea)의 흰살 생선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9, Udon noodles(우동)
Dashi(다시/다시마와 가쓰오부시를 층층이 쌓아 만든 육수)의 음식 문화는 오사카에서 유래했습니다. 에도 시대에 일본의 부엌 역할을 했던 도시인 만큼 일본 각지에서 좋은 식재료가 많이 들어왔습니다,
오사카의 우동은 육수에서 나오는 단순하지만 매우 강렬한 맛인 감칠맛을 즐길 수 있는 완벽한 요리입니다. 황금빛 육수와 담백한 간장... 이보다 더 좋은 것이 있을까요? 오사카의 우동은 카가와현의 단단하고 쫄깃한 사누키 우동보다 부드럽습니다. 달콤한 육수에 부드럽게 튀긴 콩고기를 넣고 끓인 우동(키츠네 우동), 돼지기름에 튀긴 소 내장을 넣은 우동(카스 우동), 진한 다시카레 국물 우동 등 현지인이 좋아하는 다양한 우동을 즐겨보세요.
10 Confectionery of sweetened beans (kintsuba)-단팥 과자(킨츠바)
Kintsuba(긴츠바)는 칼날 모양으로 만든 일본 과자입니다. 에도 시대 간사이 지방에서 유래한 긴츠바는 흰색을 띤다고 해서 긴츠바('은검 가드'라는 뜻의 일본어)라고도 불립니다. 구울 때 쌀가루를 입힌 이 맛있는 과자 속에는 달콤하고 으깬 콩이 가득 들어 있습니다.
에도(지금의 도쿄)에 전래될 당시에는 금이 은보다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믿음으로 밀가루 반죽을 덮어 구웠을 때 황금색을 띠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역 부스에서 미리 포장된 긴츠바를 구입할 수도 있지만, 현지 인기 가게에서 갓 구운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 케이크는 겉은 부드럽고 약간 쫄깃하며 속은 기억에 남을 정도로 풍부한 맛을 자랑합니다. 일부 백화점에서 제품 시연회가 열리기도 하니 잘 찾아보세요.
'Plan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칠레, 아타카마 사막(Atacama Desert) 관광 가이드 (0) | 2023.08.11 |
---|---|
오사카 12가지 맛있는 길거리 음식 (0) | 2023.08.05 |
Kyoto & Nagoya 최고의 향토 요리 (0) | 2023.08.02 |
Japan(Kobe-Osaka-Nara) Trip [10/4/2023~10/18/2023/14박15일] (0) | 2023.07.29 |
Japan(Kyoto-Nagoya) Trip [10/4/2023~10/18/2023/14박15일] (0) | 2023.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