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be 2일차 (10/12/23)
기타노 초(Kitano-cho) 둘러보기
롯코 산맥 기슭의 기타노초(北野町, 기타노초)는 19세기 후반 고베항이 외국 무역에 개방된 후 많은 외국 상인과 외교관들이 정착한 롯코 산맥 기슭의 시가지입니다. 이 지역에는 이진칸으로 알려진 옛 저택 12채 이상이 남아 있으며 박물관으로 일반에 공개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저택은 550~750엔의 입장료를 받고 있으며, 여러 저택을 관람할 수 있는 복합 티켓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역 전체가 걷기 좋고 다양한 카페, 레스토랑, 부티크가 있어 젊은 커플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입장료를 내고 싶지 않다면 Kitano-cho에 있는 옛 저택을 개조한 스타벅스에 들러보세요. 오전 9시에 문을 여는 네덜란드 박물관과 Fragrance House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Ijinkan mansions은 오전 9시 30분에 문을 엽니다.
잉글랜드 하우스는 1907년에 지어졌으며 당시의 앤티크 가구와 가정용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 개의 화려하게 조각된 막대가 있습니다. 2층에는 셜록 홈즈의 방 복제품을 포함한 셜록 홈즈 기념품 컬렉션이 있습니다.
Yokan Nagaya는 원래 1904년에 외국인용 아파트로 지어졌습니다. 화려한 프랑스 가구와 예술품으로 꾸며져 있으며 스테인드 글라스 티파니 램프와 루이비통 트렁크 세트와 같은 앤티크 브랜드 제품의 몇 가지 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Ben's House는 1902년에 지어졌으며 이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서양식 건물 중 하나입니다. 열렬한 사냥꾼이자 세계 여행가인 영국인 벤 앨리슨(Ben Allison)의 옛 집으로, 집에는 호랑이, 무스, 북극곰 및 전 세계에서 수집한 트로피를 포함한 박제 동물이 가득합니다.
우로코 하우스는 겹쳐진 슁글 사이딩으로 인해 물고기 비늘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내부에는 앤티크 가구와 생활용품이 전시되어 있고, 다른 한쪽에는 러시아 현대 미술가들의 그림이 전시되어 있는 작은 박물관이 있습니다. 박물관 꼭대기 층에서는 고베의 멋진 전망도 볼 수 있습니다.
고베 차이나타운(Nankinmachi Kobe Chinatown)
난킨마치(南京町)는 고베 중심부에 있는 작은 차이나타운으로 간사이 지역 중국인 커뮤니티의 중심지입니다. 이 지역은 1868년 고베항이 외국 무역에 개방된 후 고베항 근처에 정착한 중국 상인들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차이나타운이 발전하면서 중국의 옛 수도였던 난징의 이름을 따서 난킨마치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난킨마치는 인기 있는 관광 명소이자 쇼핑 및 식당가입니다. 두 개의 메인 스트리트가 이 지역을 가로지르며 중앙의 작은 광장에서 서로 만납니다. 이 거리에는 찐빵(만두), 라면, 타피오카 음료 및 다양한 중국 요리와 같은 인기 품목을 판매하는 상점, 레스토랑 및 포장마차가 가득하며, 그 중 상당수는 어느 정도 일본화되어 있습니다.
또 하나의 고베 와규 맛집 스테이크랜드 고베점
나다(Nada) 지역에서 사케 양조장 견학 & 시음
점심 식사 후 기차나 버스를 타고 동쪽으로 Nada 지구로 이동합니다. 이 조용한 지역에는 우수한 사케 양조장이 몇 군데 있어 사케 제조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뿐만 아니라 많은 무료 시음도 가능합니다. 몇 시간을 쉽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Nada (灘)사케 지역에 위치한 Hakutsuru Sake Brewery Museum으로 일본에서 가장 큰 사케 양조장 박물관이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현지 사케가 어떻게 생산되는지 보여주는 공장이자 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케 박물관에서 예상할 수 있듯이 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일반적인 면세 표지판이 있습니다.
Meriken Park 산책(고베 타워 등이 있는 수변 공원)
메리켄 공원(メリケンパーク)은 고베의 항구 지역에 있는 멋진 수변 공원입니다. 간척지 위에 지어진 이 공원은 잔디밭으로 덮여 있고 현대 미술 작품과 분수가 곳곳에 있는 열린 안뜰이 있습니다. 붉은색 고베 포트 타워와 고베 해양 박물관 등 고베의 상징적인 현대 건축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1995년 한신 대지진으로 황폐화되었지만 지금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시 인기 있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지진 당시 항구에서 희생된 많은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작은 기념비가 있습니다. 지진의 엄청난 파괴력을 상기시키기 위해 해안가의 일부 파손된 부분이 복구되지 않은 채로 남아 있습니다.
고베 모자이크 [ Kobe Mosaic(Umie Mosaic) ]
하버랜드 내에 위치한 대형 쇼핑센터와 그 일대 거리를 총칭한다. 쇼핑센터에는 다양한 식당과 의류 및 잡화를 판매하는 상점들이 3개 층에 걸쳐 입점해 있다. 유럽의 거리를 테마로 꾸민 쇼핑센터는 여유롭게 식사와 쇼핑을 즐기기에 좋다. 영 캐주얼 패션이 주를 이루고 헬로키티, 지브리 애니메이션, 스누피 등 유명 캐릭터 상품 전문점이 여러 곳 자리한다. 무엇보다 이곳의 자랑은 2 · 3층의 야외테라스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고베 항의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해서 저녁 무렵에는 많은 이들이 야외테라스를 찾는다. 붉은 조명으로 빛나는 고베 포트 타워와 이와 대조적으로 하얗게 빛나는 고베 해양 박물관, 형형색색의 불을 밝히며 돌아가는 모자이크 대관람차 등 고베 곳곳의 야경 포인트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JR 고베역과 모자이크 쇼핑센터를 연결하는 350m의 거리는 ‘고베 가스등 거리’라 불린다. 길 양쪽에 80여 그루의 가로수가 늘어서 있고 일루미네이션 축제가 열리는 겨울철에는 가로수를 전구로 장식해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모자이크 쇼핑센터의 남쪽 끝에는 유원지 모자이크 가든이 위치한다. 가든 내에는 고베 모자이크의 상징이기도 한 대관람차가 있다. 대관람차 역시 고베의 전망대 역할을 한다. 50m 높이로 관람차가 최상부에 올라가면 고베 시내 전역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관람차 옆에는 한국인에게도 잘 알려진 캐릭터인 호빵맨을 주제로 한 박물관이 자리한다.
해물 가이세키 맛집“Kainokuc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