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icture/여행

Japan Trip(Kyoto-Nagoya-Kobe-Osaka-Nara)[10/4/2023~10/18/2023/14박15일] #13

NaNo+AlphaGo 2023. 11. 19. 21:55

Nara 당일여행(10/16/23)

나라(奈良市)는 일본 나라현의 주도입니다. 2022년 기준, 세계 인구 조사에 따르면 나라현의 인구는 367,353명으로 나라현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혼슈 간사이 지역에서 여섯 번째로 큰 도시로 추정됩니다. 나라는 교토부와 접해 있는 나라현 북부에 위치한 핵심 도시입니다.

나라는 교토로 수도를 옮기기 전인 710년부터 794년까지 나라 시대 일본의 수도였으며 천황의 자리였습니다. 나라에는 도다이지, 사이다이지, 고후쿠지, 가스가 신사, 간고지, 야쿠시지, 도쇼다이지, 헤이조궁 등 8개의 절, 신사, 유적이 있으며, 특히 Kasugayama Primeval Forest(가스가야마 원시림)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고대 나라 역사 유적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방문의 하이라이트는 수많은 오래된 건물이 늘어선 매력적인 거리를 거닐며 인근 Mount Mikasayama(미카사야마 산)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그림처럼 완벽한 배경을 감상하는 것입니다. 작은 마을의 분위기를 그대로 간직한 이 도시는 문화 여행지로도 유명하며 조각 목각 인형(Nara-ningyo), 칠기(Nara-shikki), 부채(Nara-Uchiwa), 도자기(Akahada-yaki)로 유명한 일본 최고의 공예품 중심지 중 한 곳입니다.

 

완벽한 나라 당일치기 여행의 볼거리

나라에서 하루는 도시를 둘러보기에 충분한 시간이지만, 수많은 사원, 신사, 정원과 수백 마리의 사슴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아침 일찍 도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도시는 상당히 작고 아담하지만 나라 여행 일정의 대부분은 나라 공원 안팎에서 보내게 됩니다. 시내 중심가에 있는 대부분의 상점은 이른 아침부터 문을 열지 않으므로 나라에 도착하면 바로 나라 공원으로 향하세요. 나라 공원 입구는 나라 JR 역에서 도보로 약 15분, 긴테쓰 나라 역에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고쿠후지 사원(Kokufu-ji Temple)

나라 공원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광경 중 하나는 고쿠후지 사원 단지 입니다 . 웅장한 5층탑이 우세한 고쿠후지 단지는 8세기에 지어진 수많은 웅장한 건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오층탑과 함께 사찰의 두 홀인 동 금당 과 북 팔각당이 일본의 국보로 지정되었습니다.

 

 고후쿠지 단지 에서 가장 중요한 건물은  중앙 금당  입니다 . 2018년에 완전히 복원되어 다시 문을 연 Central Golden Hall에는 국보로도 지정된 신성한 불교 아이콘 컬렉션이 있습니다. 중앙 금당 옆에는 고후쿠지 국보 박물관 이 있으며 일본에서 가장 중요한 불상 중 하나인 머리 3개와 팔 6개를 가진 아슈라 (Ashura)동상을 포함하여 환상적인 불교 예술 컬렉션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나라 공원(Nara Park)

고후쿠지 절에서 동쪽으로 계속 가다가 오층탑을 지나 나라공원으로 들어갑니다. 이 지점에서 나라에서 길들여진 1300마리의 시카 사슴을 처음 만나게 될 것입니다. 신성한 신도의 전령으로 여겨지는 나라에서 가장 좋은 일 중 하나는 도시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사슴에게 먹이를 주는 것입니다.

 

공식적으로 국보로 지정된 나라 사슴을 죽이면 한때는 사형에 처할 수 있었습니다. 나라 당일치기 여행의 대부분을 나라 공원의 사랑스러운 사슴과 함께 보낼 수 있습니다. 나라 공원 곳곳에는 일본어로 '시카 센베이'(shika senbei)라고 불리는 사슴 과자를 파는 노점이 있어 식욕을 멈추지 않는 사슴에게 먹이를 줄 수 있습니다. 사슴 과자 한 팩은 200엔입니다.

 

한 팩을 구입한 후에는 가능한 한 눈에 띄지 않게 조심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대부분의 사슴은 정중하게 먹이를 달라는 듯 고개를 숙이는 법을 배웠지만, 손에 과자 한 팩을 들고 있는 사슴을 발견하면 재빨리 창밖으로 나가면 배고픈 사슴들이 주위를 맴돌게 될 것입니다. 가방이나 안전한 주머니에 크래커를 숨기고 한 번에 하나씩 꺼내세요. 사슴에게 크래커 이외의 다른 먹이를 주지 마시고, 쓰레기는 제대로 처리할 수 있을 때까지 잘 보관하세요. 최근 관광객이 버린 플라스틱을 먹고 죽는 나라 사슴이 다수 발생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가스가 타이샤에서 등불 구경하기( Kasuga Taisha)
다음으로 나라 공원으로 돌아와 등불이 늘어선 길을 따라 나라에서 가장 신성한 신사인  Kasuga Taisha로 걸어갑니다.8세기에 지어진 가스가 타이샤는 일본 수도였던 나라 시대에 일본에서 가장 강력한 가문 중 하나였던  Fujiwara 가문을 위한 신사입니다. 또한 이곳에는 나라 도시를 보호한다고 전해지는 다케미카즈치(Takemikazuchi)를 비롯한 여러 신들이 모셔져 있습니다.

 

카스가 원시림 아래에 자리한 카스가 타이샤는 선명한 주홍빛으로 가득한 또 다른 대형 사원 단지로, 여러 개의 중요한 홀과 신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단지 중심부에는 신사 건물에 매달려 있는 금등과 청동등으로 유명한 내부 성역이 있습니다. 참배객이 기증한 이 등불은 만도로 축제 기간 동안 일 년에 단 두 번만 켜집니다.

 

 

와카쿠사야마 산에서 나라 경치 감상하기(Mount Wakakusayama)

카쿠사야마 산에는 두 개의 산책로가 있으며, 꼭 정상까지 오르지 않더라도 나라의 멋진 경치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가파른 오르막길이지만 산 전체가 풀로 덮여 있고 여러 개의 계단과 관리하기 쉬운 길이 정상까지 이어집니다. 가장 멋진 경치를 보려면 늦은 오후에 도착하면 운이 좋으면 멋진 일몰을 배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나라 당일 여행을 마무리하기에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을 것입니다.

 

도다이지(Todai-ji Temple)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일본에서 가장 성스러운 곳 중 하나인 도다이지 절은 752년에 지어졌습니다. 도다이지의 주요 명소는 다이부쓰덴(Daibutsuden) 또는 대불전이라고 불리는 거대한 본당입니다. 현재의 다이부쓰덴은 1692년에 지어졌으며, 원래보다 작지만 1998년까지만 해도 세계에서 가장 큰 목조 건물이었습니다.

다이부쓰덴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청동 불상인 다이부쓰가 모셔져 있습니다. 높이가 거의 15미터에 달하는 이 불상의 무게는 무려 500톤에 달합니다. 사원의 기둥 중 하나 밑에는 부처님의 콧구멍으로 알려진 작은 사각형 구멍이 있습니다. 이 구멍을 통과하면 다음 생에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고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나라 도다이지의 대불(다이부쓰) 동상( Statue of the Great Buddha (Daibutsu) in Tōdai-ji Temple, Nara)

 

이스이엔과 요시키엔 정원 산책하기(Isuien and Yoshikien Gardens)
기타하라 소바에서 단 2분 거리에 나라에서 가장 훌륭한 일본 정원 두 곳이 있습니다. 이수이엔 정원과 요시키엔 정원은 나란히 자리하고 있으며 도다이지 절이 배경으로 보입니다. 두 정원 모두 아름답게 가꾸고 관리하고 있으며 나라 한가운데에 있는 멋진 안식처입니다.

 

이스이엔 정원은 앞쪽과 뒤쪽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은 앞 정원에는 큰 연못이 있습니다. 연못이 내려다보이는 Restaurant Sanshu는 17세기 전통 찻집 안에 자리 잡고 있으며 전통 식사와 녹차를 제공합니다. 뒤쪽 정원에는 한적한 장소로 이어지는 징검다리가 있는 더 큰 호수가 있으며, 정원 맨 끝에는 붉은색 이나리(Inari) 신사가 있습니다. 정원 입구 앞에는 아시아 각지의 귀중한 골동품 예술품이 전시된 작은 미술관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3000년이 넘은 작품도 있습니다.

 

 

옆에 있는 Yoshikien정원은 규모가 더 크며 해외 방문객도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Yoshikien은 나란히 앉아 있는 3개의 독특한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름다운 큰 집이 연못 정원의 경사지고 다채로운 풍경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모스 가든은 전형적인 찻집 앞에 있는 짙은 이끼로 덮인 잔디밭에서 그 이름을 따왔습니다. 요시키엔 뒤편에 있는 다도 정원은 앉아서 휴식을 취하기에 놀랍도록 고요한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