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로(Rio de Janeiro) 최고의 관광 명소

NaNo+AlphaGo 2023. 12. 11. 12:43

1. 코르코바도 / 구원자 그리스도(Cristo Redentor)

리우데자네이루의 구속자 그리스도

 

2007년에 이 아르데코 조각상은 타지마할, 중국의 만리장성, 치첸이차, 마추픽추, 페트라, 콜로세움과 같은 랜드마크와 함께 현대 세계의 새로운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구세주 그리스도상은 리우뿐 아니라 브라질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통계적으로 보면 높이는 98피트(30m)이고 받침대는 125피트(38m)입니다. 700m 높이의 코르코바도 산 꼭대기에 서서 로드리고 데 프레이타스 석호부터 마라카낭과 니테로이에 이르기까지 도시 전체를 내려다보는 이 동상은 생각할 필요도 없습니다. 리오를 방문하지 않고는 리오 여행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현지 팁: 정상으로 가는 길에 Mirante Dona Marta에 들르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이 전망대에서는 리오의 독특한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슈거로프 산

보타포고(Botafogo)와 슈가로프 산(Sugarloaf Mountain)의 전망

 

슈가로프 산은 그림엽서처럼 아름다운 곳일 뿐만 아니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가장 중요한 관광 명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거기에 가려면 먼저 케이블카(bondinho)를 타고 우르카 언덕(Morro da Urca) 꼭대기에 올라야 합니다. 이것이 첫 번째 언덕입니다. 거기에서 보타포고(Botafogo), 구세주 그리스도(Christ the Redeemer), 코르코바도(Corcovado) 및 리오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만드는 풍경의 멋진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다음 케이블카를 타고 마침내 유명한 슈거로프산(Sugarloaf Mountain)을 만나보세요. 경치가 정말 아름답기 때문에 방문 전 건강상태를 꼭 확인하세요!

처음으로 슈가로프에 도착했을 때 프라이아 베르멜하(Praia Vermelha)와 코파카바나(Copacabana)를 경외심을 가지고 내려다보던 기억이 납니다. 그 순간 나는 왜 우리 브라질 사람들이 리우데자네이루를 놀라운 도시라고 부르는지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경치 죽이네!

 

3. 리우데자네이루의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 중 하나인 코파카바나 해변! / 코파카바나 요새

리우데자네이루의 구속자 그리스도

 

코파카바나 해변은 리우데자네이루의 인기 있는 관광 명소일 뿐만 아니라 브라질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 리오 남쪽 지역에 있는 이 4km 길이의 해변은 긴 모래사장과 아름다운 짙푸른 바다를 자랑합니다. 게다가 산책로는 대규모의 포장 경관이다. 로베르토 부를 막스(Roberto Burle Marx)는 포르투갈에서 유행하는 흑백의 기하학적 물결 패턴을 디자인했는데, 이 패턴은 너무나 유명해져서 이제는 많은 브라질 기념품에 등장합니다 . 아, 당연하지만 주변 지역에는 식당과 상점이 즐비합니다.

이곳은 관광을 하고 리오에서의 삶을 느껴보기에 좋은 곳입니다. 모래 위에서 축구나 배구를 하는 현지인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브라질에서는 콘서트를 관람하거나 새해를 축하할 수도 있습니다 . 이 도시는 매년 코파카바나에서 대규모 NYE 축제를 개최합니다.

 

4. 산타 테레사 지역

산타 테레사의 노란색 트램

 

시내와 과나바라 만(Guanabara Bay)이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위치한 산타 테레사는 낡은 19세기 저택과 보헤미안 카페가 있는 지역으로, 구식 트램이 여전히 자갈길을 따라 덜커덕거리고 있습니다. Parque das Ruinas 에서 멋진 전망을 감상한 다음 Bar do Mineiro 에서 강력한 카이피리냐 와 페이 조아다 (돼지고기 및 검은콩 스튜)를 한 그릇 맛보세요 .

 

산타 테레사! 이 동네는 리오의 영혼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진심입니다. 산타 테레사만큼 리오의 본질을 대표할 수 있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역사, 요리법, 보헤미안 분위기, 문화, 자연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도시의 가장 아름다운 전망과 함께 제공됩니다.

 

모든 카리오카(리오 지역 주민)는 언덕과 저택에서 자신의 역사를 조금이라도 인식하기 때문에 자신을 자랑스러워하고 동네에 대한 엄청난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브라질 음식뿐만 아니라 브라질 문화를 맛볼 수 있는 훌륭한 삼바 바와 가족 운영 레스토랑을 찾을 수 있습니다. Cobblestone streets (조약돌 거리)를 거닐며 보헤미안적인 느낌을 느껴보세요. 당신은 이것을 좋아하게 될 것이다.

 

5. 라게 공원(Parque Lage)

그리스도상이 보이시나요?

 

리우데자네이루의 모든 관광 명소 중에서 Lage Park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코르코바도 산 기슭의 옛 저택에 본거지를 둔 시각 예술 학교입니다. 풍경은 정말 감동적이어서 하루 종일 머물고 싶게 만듭니다. 자연으로 둘러싸인 이 저택은 사실 단순한 학교 그 이상입니다. 역시 사랑스러운 카페네요.

 

공원을 산책하고 장식된 수영장 옆 카페에 들러 갓 내린 브라질 커피 한 잔을 즐겨보세요. 아, 거의 맛볼 것 같아요! Parque Lage를 방문하는 것은 리우데자네이루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 중 하나입니다. 위를 올려다보며 도시를 지켜보고 있는 구세주 그리스도 발견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

 

현지 팁: 방충제를 잊지 마세요. 이 지역에는 모기가 많은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습니다.

 

6. 내일의 박물관(Museu do Amanhã)

내일의 박물관의 아름다운 건물

사람들은 브라질에 대해 생각할 때 일반적으로 축구, 카니발, 해변을 떠올립니다. 이는 브라질과 관련된 가장 일반적인것 그러나 이 나라에는 꼭 방문해야 할 훌륭한 박물관이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박물관은 널리 퍼져 있는 많은 브라질 고정관념을 폭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올림픽 대로 근처에 있는 이 과학 박물관은 리우데자네이루에서 가장 흥미로운 명소 중 하나입니다. 환경과 공존의 관점에서 인류가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직면하게 될 기회와 도전을 탐구합니다. Carioca 문화는 Santiago Calatrava의 디자인에 영감을 주었으며, 건축물을 통해 박물관은 도시와 자연 환경 사이의 관계를 탐구합니다. 동시에 건물에는 바다의 물을 여과하여 에어컨과 옆 수영장에서 사용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게다가 지붕에 있는 태양광 패널은 태양과 함께 움직이며 가능한 가장 많은 에너지를 포착합니다. 여기서는 지속 가능성에 관한 모든 것을 다룹니다.   

 

7. 이파네마 해변 (Ipanema beach)

 

이 유명한 해변은 Arpoador Rock에서 도시 남쪽 지역의 Leblon Beach까지 이어집니다. 남쪽 끝의 백사장과 언덕의 아름다운 풍경 외에도 이파네마는 항상 많은 일이 일어나는 도시 해변입니다. 현지인들이 해변에서 운동하고 노는 것부터 일광욕을 즐기는 것까지 Ipanema는 리오에서 사람들이 현지인을 관찰하고 볼 수 있는 훌륭한 장소입니다.

 

리우데 자네이루의 도시 해변 은 인명 구조원 감시탑(포르투갈어: posto)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모든 군중의 만남의 장소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이 “포스토”에는 화장실과 샤워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LGTBI 커뮤니티와 서퍼들은 대개 망루 #8-9 주변에서 만나고, 피트니스 사람들은 #10에서, 가족들은 #11에서 만납니다. 그러니 가장 마음에 드는 지역을 선택하고, 풍경을 즐기고, 편안히 앉아 카이 피리냐를 마시세요. 그건 그렇고, 이것은 브라질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 중 하나입니다 .

 

8. Fiscal Island(재정 섬/ Ilha Fisca)

 

일하 피스칼(Ilha Fiscal)은 역사적인 도심과 접해 있는 과나바라 만(Guanabara Bay)에 있는 섬으로, 놀랍게도 이 섬의 주요 명소는 성입니다. 남미는 물론이고 브라질에서는 성을 많이 볼 수 없기 때문에 특별함을 느껴보세요. 이 성은 당시 황제 돔 페드로 2세가 요청한 성의 건축을 가리키는 역사적인 건물 중 하나입니다.

 

이 숙소는 프랑스 Viollet-le-Duc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고딕-프로방스 스타일로 꾸며져 있으며, Adolpho José Del Vecchio의 서명이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해군 박물관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곳이 브라질 역사상 유명한 이유는 이곳이 우리의 유일한 성이기 때문만은 아니다. 대신, 이 장소는 1889년 쿠데타로 인해 당이 중단되고 공화국이 선포되기 전 마지막 제국 당이 열렸던 곳입니다. 

 

9. 셀라론 계단(Escadaria Selarón)

셀라론 계단(Selaron Steps)은 거대한 모자이크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우의 계단은 칠레 태생의 예술가 호르헤 셀라론(Jorge Selarón)이 만든 다채로운 모자이크입니다. 리우데자네이루로 이사한 후 Jorge는 자신의 창의적인 정신으로 집 앞의 흐릿한 회색 계단에 몇 가지 색상을 추가했습니. 몇 년이 지났고, 개조 프로젝트였던 것이 그의 집착이자 브라질 국민에 대한 찬사가 되었습니다. Lapa와 Santa Teresa를 연결하는 Selarón Steps에는 현재 60개국 이상에서 수집된 2,000개 이상의 타일이 있습니다. 이곳은 리우데자네이루에서 가장 큰 관광 명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오전 10시 이전에 도착하여 인파 없이 사진을 찍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 팁: 소박한 동네이기 때문에 화려한 옷을 입을 필요는 없습니다. 이 조언은 리우에서의 안전에 대한 일반적인 조언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10. 식물원(Jardim botânico)

 

우뚝 솟은 야자수, 수련, 수백 종의 식물종인 식물원은 리우데자네이루에서 가장 쾌적한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정원에는 여러 기념물, 동상, 문화 기관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라틴 아메리카 최초의 환경 박물관과 전시회와 문화 공연이 열리는 Espaço Tom Jobim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갖고 정원을 산책하며 길을 따라 발견하게 될 다양한 식물 종에 감탄해보세요. 오후를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11, 리우데자네이루 대성당(Catedral Metropolitana de Sao Sebastiao)

 

대성당은 외부에서도 인상적이지만 건물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높이 96m에 달하는 속이 빈 내부입니다. 거대한 청동 문은 직경이 거의 106미터에 달하고 20,000명의 신자를 수용할 수 있는 원형 본당으로 이어집니다.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4개의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이 구조물을 둘러싸고 있으며, 꼭대기에 있는 십자가 모양의 채광창을 통해 자연광이 공간에 가득 들어옵니다. 대성당을 독립적으로 방문하거나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여 도시 랜드마크를 둘러보세요. 특히 건축 중심 투어에서는 대성당은 물론 상 벤투 수도원(Sao Bento Monastery) 및 인근 카리오카 수로(Carioca Aqueduct)와 같은 기타 중요한 장소를 방문합니다.

 

12, 마라카낭 경기장(Estádio do Maracana)

 

마라카나 경기장(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나)은 1950년 FIFA 월드컵을 개최하기 위해 1948년에서 1950년 사이에 지어졌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대중의 지지를 모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저널리스트 마리오 필료의 이름을 딴 이 타원형 경기장은 최근 2014년 월드컵 결승전을 개최했습니다. 마라카나 경기장 개장일인 1950년 6월 24일, 브라질은 멕시코를 4대 0으로 물리쳤습니다. 그러나 약체 우루과이는 3주 후 열린 대회 결승전에서 199,854명의 경기장 기록적인 관중 앞에서 브라질을 꺾었습니다.

그 후 마라카나 스타디움은 스포츠와 문화 행사 모두에 사용되었습니다. 1980년 프랭크 시나트라가 마라카나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8만 명의 관중을 모았고, 티나 터너와 폴 매카트니가 1988년과 1990년에 각각 18만 명이 넘는 관중을 모았으며, 1991년 록 인 리오 콘서트 시리즈에는 세계 기록인 198,000명의 관중이 운집했습니다. 교황 요한 바오로 2세가 마라카나 스타디움에서 미사를 집전했고, 2016년 올림픽 및 패럴림픽 개폐회식이 이곳에서 열릴 예정입니다(올림픽 성화는 런던 이스트의 퀸 엘리자베스 스타디움에서 전달되었습니다).

연장전 끝에 독일이 1-0으로 승리한 2014 브라질 월드컵 결승전 독일과 아르헨티나의 경기가 2014년 7월 13일 마라카나에서 열렸습니다. 하지만 준결승전에서 브라질이 독일에 7-1로 대패하면서 이 경기는 다소 반전으로 끝났습니다. 따라서 이 스포츠의 성당을 방문하실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어디에? 마라카나 경기장, 리우데자네이루 에우리코 라벨로 교수 광장 방문객들은 경기장에서 열리는 경기나 콘서트에 참석하거나 마라카나 박물관을 방문하거나 경기장과 경기장을 둘러보는 투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MAP

언제? 경기장 박물관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지만 경기 당일에는 문을 닫습니다. 보타포고, 플루미넨세, 플라멩구, 바스코 등 리우를 대표하는 4개 팀이 축구 시즌 동안 이 경기장에서 정기적으로 경기를 펼칩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3헤알이며, 경기 및 콘서트 티켓 가격은 상이합니다.

 

13, 삼바드로모 (Sambadrome Marques de Sapucaí)

 

리우데자네이루의 삼바드로모(Sambadrome Marques de Sapucaí)(Sambodromo 또는 Passarela do Samba Darcy Ribeiro라고도 함)은 1984년 브라질 건축가 Oscar Niemeyer가 설계 및 건설했습니다. 매년 이 도시의 대규모 카니발 축제를 개최하기 위해 설립된 이 경기장에는 2,300석의 관중석이 있습니다. - 700미터 길이의 활주로와 90,000명의 관중석을 갖추고 있습니다.

 

브라질 최대의 카니발 축제인 리오 카니발 기간 동안 삼바 학교는 삼바드롬 중앙을 행진하며 무용수들은 음악, 춤, 수레로 군중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삼바 퍼레이드를 선보입니다. 7개 팀이 매일 밤 10시간 이상 지속되는 콘서트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카니발 공연 티켓은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연중 나머지 기간에는 Sambadrome에서 가끔 음악 콘서트가 열립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 이 시설에서는 역사를 전시하고 일부 의상을 전시하는 작은 박물관(Rua Marques de Sapucai에 위치)을 방문하는 Sambadrome 투어를 개최합니다.

 

삼바드롬(Sambadrome)은 리우데자네이루 종합 투어에서 꼭 들러야 할 곳입니다. 박물관 입장과 함께 경기장에 들러 코파카바나 해변, 구세주 그리스도상, 슈가로프 산, 리오 식물원(Jardim Botanico)과 같은 다른 리오 랜드마크 방문과 결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4, Lapa (라파)

 

산타 테레사 기슭에 위치한 라파(Lapa)는 과거 홍등가였던 곳이 브라질 삼바의 중심지로 재탄생한 곳입니다. 오늘날 무너져가는 오래된 극장과 선술집에는 아름답게 복원된 음악이 가득한 바와 댄스홀이 있으며, 주말에는 새벽이 되기 직전까지 거리에 사람들이 가득 찼습니다. 전염성이 강한 브라질 비트에 맞춰 춤을 추기 가장 좋아하는 작품으로는 골동품으로 가득한 Rio Scenarium  Democraticus 가 있습니다 .

 

삼바와 다른 브라질 음악을 즐기기 위해 리우에 왔다면 Lapa가 바로 여러분을 위한 곳입니다. 이 축제 분위기의 동네는 밤이 되면 지역 주민들이 엉덩이를 흔들고 맛있는 칵테일을 마실 때 더욱 빛납니다. 보테  (전형적인 브라질 바), 클럽, 라이브 음악 공연장으로 가득한 Lapa의 매혹적인 야간 크롤링은 확실히 흥분이나 매력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3층 건물, 빈티지 장식, 다양한 수제 칵테일을 자랑하는 가장 인기 있는 브라질 클럽인 Rio Scenarium 을 꼭 확인하고 싶을 것입니다  . 다른 인기 있는 바와 나이트클럽으로는 삼바부터 포르로까지 다양한 음악으로 유명한 Leviano  특히 토요일 오후에 방문객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오는 라이브 음악이 흐르는 활기 넘치는 바인 Armazém do Senado 가 있습니다. 

 

산타 테레사 지역 옆에 있는   라파(Lapa)는 리오 야경의 중심지입니다. 택시는 부르기 쉽고 많은 Uber를 이용할 수 있지만 주의를 기울이고 사람이 없는 지역에서는 걷지 마십시오. 라파에서는 절도와 소매치기가 드물지 않습니다. 프라임 클럽이 꽉 차는 목요일과 주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밤마다 뭔가 다른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우스 존(South Zone)의 코파카바나  나 이 파네마 해변 근처에 머무는 경우  라파(Lapa)까지 택시나 Uber를 타고 짧은 이동 거리에 있습니다.

 

15, Kobra의 세계 최대의 거리 예술 벽화 (Boulevard Olimpico)

 

브라질 그래피티 아티스트 Eduardo Kobra가 2016년 리우 올림픽을 위해 만든 Las Etnias의 크기는 30.ooo 평방피트입니다. 이 다채로운 벽화는 높이가 15피트이며 완성하는 데 2개월이 걸렸습니다. 한 사람이 완성한 세계 최대 규모의 벽화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습니다. 리오 항구 지역에서 이 놀라운 거리 예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올림픽 금반지 5개를 나타내는 5개 대륙의 5개 면이 특징입니다.

 

리우데자네이루의 음식

당신이 미식가라면 제대로 찾아오셨습니다. 리오는 고품질의 고기와 슈하스카리아 또는 포르카오(Porcao) 와 같은 바비큐 레스토랑 으로 유명합니다 . 여기서 정해진 요금을 지불하면 빨간색 토큰을 맨 위에 올려 "아니요"라고 말할 때까지 둥근 고기를 가져옵니다!

 

야생 딸기로 만든 정말 맛있는 아사이 아이스크림 한 그릇을 맛보는 것을 잊지 마세요. 거의 모든 길모퉁이에 있는 수많은 수코  또는 주스 바 중 한 곳에서 다양한 흥미로운 맛을 제공하는 아사이베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단 것을 좋아한다면 Confeitaria Colombo  방문해 보세요 . 1800년대 후반에 지어진 이 웅장한 카페는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과 높은 천장의 장식을 감상하면서 파스텔 데 나타 또는 커스터드 타르트를 맛보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까이피리냐를 마시며

 

브라질의 음료는 스페인의 상그리아와 같습니다. 전국적인 칵테일이자 전 세계의 터보 파워 믹솔로지스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이 음료는 물론 저처럼 절대적인 사람이 아닌 이상(따라서 그것을 덮고 있는 거대한 코코넛입니다.) 리오에서 놓칠 수 없는 음료입니다

 

사탕수수 주류, 설탕, 라임으로 만든 이 칵테일(확실히 알고 있음)은 상쾌하고 상쾌하며 코파카바나의 무더운 날에 딱 맞습니다. FOMO (실종에 대한 두려움)의 말기 사례에 남지 않도록 최소한 처녀 Caipirinha가 있는지 확인하고 습한 태양 아래에서 터지는 석회가 혈액 순환을 자극하고 감각을 일깨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