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타(Creta) 3일차 9/26
1, 크레타 역사 박물관(Historical Museum of Crete)
크레타 역사 박물관(Historical Museum of Crete)은 그리스 크레타 섬의 이라클리온(Heraklion)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크레타 섬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주요 관광 명소입니다. 박물관은 다양한 시대를 아우르는 전시품과 흥미로운 전시 공간으로 방문객들에게 크레타의 과거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아래는 크레타 역사 박물관에 대한 세부 관광안내입니다:
1. 위치 및 운영시간
- 주소: Sofokli Venizelou Avenue 27, Heraklion, Crete, Greece
- 운영시간:
- 여름철(4월~10월):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 ~ 오후 5시
- 겨울철(11월~3월):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 ~ 오후 3시
- 주말 및 공휴일에는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전 확인 필요.
- 입장료:
- 성인: 약 €5
- 학생 및 할인 대상자: 약 €3 (유효한 신분증 필요)
2. 주요 전시
고대 크레타
- 미노스 문명 이후부터 고대 크레타의 역사와 유적을 다루는 섹션입니다.
- 도자기, 조각상, 장신구 등 고대 크레타의 예술적 유물을 볼 수 있습니다.
비잔틴 시대
- 크레타 섬이 비잔틴 제국의 영향을 받던 시기를 조명하는 전시입니다.
- 비잔틴 양식의 성화(icon)와 건축물 모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네치아 및 오스만 점령기
- 베네치아 공화국과 오스만 제국의 통치 시절 크레타의 변화를 소개합니다.
- 당시의 의복, 문서, 무기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독립운동과 관련된 유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대사
- 크레타의 독립과 그리스 합병 이후 근대 역사를 다룹니다.
- 20세기 크레타의 사회적, 경제적 변화와 관련된 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 특별 전시 및 활동
- 엘 그레코(Domenikos Theotokopoulos)의 작품: 크레타 출신의 유명 화가 엘 그레코의 원작 작품 일부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 테마 전시: 크레타 섬의 특정 문화적 주제를 다룬 특별 전시가 계절에 따라 열립니다.
- 체험 활동: 방문객들을 위한 도자기 제작 워크숍이나 전통 음악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4. 방문 팁
- 가이드 투어: 사전 예약하면 영어, 그리스어로 진행되는 가이드 투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사진 촬영: 일부 구역에서는 플래시 없이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 기념품점: 전통 크레타 문화를 반영한 책자, 미니어처, 엽서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5. 주변 관광지
박물관 방문 후 아래 명소를 함께 둘러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 이라클리온 고고학 박물관 (Heraklion Archaeological Museum): 미노스 문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박물관.
- 크노소스 궁전 (Knossos Palace): 미노스 문명의 대표적인 유적지.
크레타 역사 박물관은 크레타 섬의 다채로운 역사와 문화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중요한 장소로, 역사 애호가뿐만 아니라 모든 관광객에게 매력적인 목적지입니다.
이 사진에 포함된 텍스트를 번역 및 요약해드리겠습니다. 아래는 사진에 있는 그리스어 텍스트 내용의 번역입니다.
하닥스의 유대인 공동체
베네치아 통치 시기 동안 크레타 섬의 도시들, 특히 하닥스(현재의 이라클리온)는 다민족적인 특성을 보였습니다. 현지 주민들과 베네치아 정착민 외에도 이 지역에는 많은 이탈리아인, 다른 유럽인, 상인, 전문가들뿐 아니라 유대인, 아르메니아인 등이 거주했습니다. 하닥스의 유대인 공동체는 17세기 초에 약 1,160명의 구성원을 포함하며, 크레타에서 가장 큰 공동체 중 하나였습니다. 이들은 도시의 북서쪽에 위치한 "유대인 지구"에 주로 거주했으며, 주로 상업, 금융 활동, 의사, 변호사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이곳에 전시된 비문은(아래 사진) 현재 남아 있지 않은 하닥스의 유대교 회당에서 온 것으로, 이 회당은 현재 크레타 역사 박물관이 위치한 곳에 있었던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 비문은 1630년에 의사 이아코브 훌로(Jacob Khulo)가 회당에 토라(Pentateuch)와 아론의 궤(Hekhal)를 헌납한 사실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 비문은 하랄람보스 S. 야말라키스의 기증으로, 아테네 비문 박물관에 보관되었습니다.
위 내용은 크레타 역사 박물관의 전시물과 관련된 설명이며, 당시 크레타 섬에서의 유대인 공동체의 중요한 역할과 유산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사진에 있는 히브리어 비문은 크레타 섬의 유대인 공동체와 관련된 중요한 역사적 유물입니다. 비문의 전체 내용을 정확히 번역하기 위해서는 히브리어 해석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지만, 가능한 범위 내에서 내용을 분석 및 번역해 보겠습니다.
히브리어 비문의 분석
이 비문은 유대교와 관련된 헌정 또는 기념 문구로 보입니다. 이러한 비문은 종종 기증자의 이름, 회당이나 종교적인 헌정 목적, 연대 등을 포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정 내용
- 기증자 이름: 비문 중간 부분에서 기증자나 관련 인물의 이름이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 종교적 헌정: "Torah"나 "Hekhal" 같은 단어가 언급되었을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토라(유대 율법서)나 성소와 관련된 물품 기증을 나타냅니다.
- 연대: 비문의 마지막 줄에는 기부가 이루어진 시기를 나타내는 히브리 연도가 표기된 것으로 보입니다.
추천 사항
- 정확한 번역을 원하신다면 히브리어를 전문적으로 해석할 수 있는 번역가나 학자에게 사진을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 비문은 1630년에 회당에 기증된 것으로 추정되는 물품과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크레타 역사 박물관 전시에 언급된 비문 설명과 일치합니다.
이 글은 크레타 섬의 로마 제국 시기와 초기 기독교 교회의 건축적, 역사적 중요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번역
4세기 중반 이후 크레타는 동로마 제국의 한 주로, 약 25만 명의 인구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이 시기에 대한 기록은 매우 드물지만, 크노소스(Knossos), 헤르소니소스(Chersonissos), 라파(Lappa), 엘레프테르나(Eleftherna), 키도니아(Kydonia) 등의 도시 이름이 전해집니다. 이들 중 몇몇은 주교좌가 위치했던 곳이지만, 메사라 평원의 고르티스(Gortys)는 로마 시대부터 크레타 섬의 가장 중요한 종교적, 행정적, 도시 중심지로 남아 있었습니다. 고고학적 증거에 따르면, 남쪽 해안의 항구들을 포함한 여러 번성한 정착지가 존재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수의 화려하게 장식된 초기 기독교 교회들은 초기 기독교 세기 동안의 평화, 부, 종교적 활력을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교회는 로마 공공 건축물에서 유래된 목조 지붕의 바실리카 형식이었으며, 동지중해 연안 국가들에 널리 퍼졌습니다. 삼잎형(triconch) 건물과 같은 다른 유형의 교회는 훨씬 드물게 나타납니다. 바실리카는 직사각형의 평면 구조를 가지며, 넓은 중앙 회랑이 좁은 측면 회랑으로 둘러싸여 있고, 서쪽에는 나르텍스(narthex), 외부 현관, 중정(atriaum)이 있었습니다. 성소는 동쪽 끝에 위치하며, 아프스(apse)로 표시되었습니다. 내부 장식은 주로 대리석 부조 패널과 정교한 기둥머리로 구성되었으며, 바닥은 다채로운 대리석 포장과 모자이크로 장식되었습니다.
이 사진의 내용을 번역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은 아래의 사진들 즉, 성화(아이콘) 에 관한 내용입니다.
제목: 자하리아 포르탈라키 (15세기~20세기)
2014년 5월, 크레타 역사 연구 협회는 자하리아 포르탈라키(Zacharias Portalakis)로부터 15세기부터 20세기 초까지의 아이콘 65점을 기증받았습니다. 기증된 작품들은 현재 크레타 역사 박물관에 영구 전시되고 있으며, 이들 작품은 크레타, 이오니아 제도, 본토 그리스, 발칸 지역, 이탈리아 및 러시아와 같은 광범위한 지역에서 온 것들입니다. 작품들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주된 주제는 다음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합니다:
- 성화(아이콘) 내용:
성모 마리아, 예언자들, 성인들, 성인들의 생애 및 전례력(Eortologion)의 장면들을 다룬 아이콘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사용 목적:
공공 예배(데스포틱 아이콘 또는 에피스틸리온)나 개인적 용도(삼면화)로 제작된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 기술적 특징:
15세기와 16세기의 크레타 미술 절정을 보여주는 작품들, 그리고 크레타 화가들이 형성한 독특한 회화 유형을 채택한 다양한 작업실에서 만들어진 후기 작품들이 포함됩니다. 이 작품들은 크레타 미술의 광범위한 영향을 입증합니다.
추가 정보
전시 공간은 독창적인 건축적 설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콘 및 기타 관련 유물을 전시하면서 "빛의 방사"를 재현하려는 시도를 보여줍니다. 이 전시는 크레타와 그리스 전역의 종교 미술 및 문화적 교류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성소 틈새에서 나온 프레스코화
메로나스 아마리, 레팀노에 위치한 성 게오르기오스 교회
13세기 작품
이 작품은 자카리아스 카스트로필라카스라는 예술가의 18세기 후반 작품으로, 삼면화 형식(triptych)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중앙: 생명의 샘 성모(The Virgin Life-giving Spring)
- 왼쪽: 수태고지(The Annunciation)
- 오른쪽: 성모의 성전 봉헌(The Presentation of the Virgin at the Temple)
현재 이 작품은 E. 포르탈라키 개인 소장품으로 보관되어 있습니다. 삼면화는 종교적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던 형식으로, 이 작품은 성모 마리아와 관련된 주요 장면들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설명
- **"Virgin Hodegetria"**는 동방 정교회 전통에서 성모 마리아가 어린 예수님을 품고 있는 모습을 묘사한 아이콘의 한 유형입니다.
- **"St. George"**는 기독교에서 널리 알려진 성인으로, 특히 용을 물리친 전설로 유명합니다.
- **"Anamorphic icon"**은 특정 각도에서 보았을 때 그림이 왜곡되어 보이거나 의도된 방식으로 이미지가 나타나는 독특한 스타일의 아이콘을 의미합니다.
이 아이콘은 1730년에 제작된 종교적 유물로, 당시의 동방 정교회 미술 양식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11세기 초에 숨겨졌던 histamena 금화 무더기로 이 금화는 1962년에 크레타 섬의 아기아 파라스키에스(Ag. Paraskevi) 지역, 이라클리온(Heraklion)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카르둘리아노 페디아다 지역 성모 마리아 교회의 천장 벽화
이 벽화는 이라클리온 지역의 페디아다에 위치한 카르둘리아노 마을 성모 마리아 교회의 천장에서 나온 것입니다. 제2차 세계 대전 중 폭격으로 인해 교회의 서쪽 부분이 파괴되었고, 천장의 동쪽에 있던 네 개의 주요 장면은 1950년대 초 크레타 역사 박물관으로 옮겨졌습니다. 이 벽화는 14세기 중반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라클리온에 위치한 파질 베이(Fazil Bey) 저택의 응접실에서 나온 벽화, 18세기 후반 작품 (아타나사키스(Athanasakis) 가족의 기증).
설명
이 벽화는 18세기 후반 크레타 섬 이라클리온에 있었던 파질 베이의 저택 응접실에서 발견된 것으로, 당시 오스만 제국 시기의 건축과 장식 예술의 일면을 보여줍니다. 이 유물은 아타나사키스 가족에 의해 기증되어 현재 전시 중입니다.
이 제복은 조지 왕자(Prince George)가 크레타의 고등판무관(High Commissioner of Crete)으로 활동하던 시기에 착용했던 것으로, 당시 그리스 해군 소장 계급의 상징적 제복입니다. 이 유물은 조지 왕자가 직접 기증한 것으로, 그의 정치적·역사적 역할을 보여주는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2, 이라클리온 고고학 박물관 (Archaeological Museum of Heraklion)
이라클리온 고고학 박물관(Archaeological Museum of Heraklion)은 크레타 섬의 중심 도시 이라클리온에 위치하며, 세계적으로도 가장 중요한 고고학 박물관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박물관은 특히 미노아 문명과 관련된 유물을 중심으로, 크레타 섬의 방대한 역사와 문화를 다룹니다. 아래는 박물관의 세부 정보입니다.
1. 기본 정보
- 이름: Archaeological Museum of Heraklion (Αρχαιολογικό Μουσείο Ηρακλείου)
- 위치: Xanthoudidou 2, 71202 Heraklion, Crete, Greece
- 연락처: +30 281 027 9000
- 웹사이트: 공식 웹사이트
2. 운영 시간
- 여름 시즌 (4월~10월):
- 오전 8시 ~ 오후 8시
- 겨울 시즌 (11월~3월):
- 오전 8시 ~ 오후 5시
- 특정 공휴일에는 휴관하거나 운영 시간이 단축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확인 필요.
3. 입장료
- 일반 요금: 약 €12
- 할인 요금: 약 €6 (학생, EU 고령자 등)
- 통합 티켓: 약 €20 (이라클리온 고고학 박물관 + 크노소스 궁전 포함)
4. 주요 전시
1) 미노아 문명
- 파이스토스 원반 (Phaistos Disc):
- 선사 시대 크레타에서 발견된 가장 신비로운 유물 중 하나로, 상형 문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 황소 머리 리톤 (Bull’s Head Rhyton):
- 의식용으로 사용된 술잔으로, 정교한 조각이 특징입니다.
- 미노아 벽화:
- 크노소스 궁전과 관련된 화려한 벽화들로, 미노아 문명의 생활 모습과 자연 묘사가 돋보입니다.
2) 후기 미노아 및 고전 시대
- 금속 공예품, 보석류, 도자기 등 다양한 유물 전시.
- 크레타 섬의 역사적 발전 과정을 시대별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헬레니즘 및 로마 시대
- 조각상, 모자이크, 일상용품 등 고대 크레타의 다양한 유물이 포함.
5. 박물관의 건축 및 구조
- 박물관은 현대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리 외관과 넓은 전시 공간이 특징입니다.
- 테마별로 나뉜 27개 전시실이 있어 체계적으로 관람 가능합니다.
6. 특별 전시 및 이벤트
- 박물관은 시즌별 특별 전시와 워크숍을 운영합니다.
- 학교와 단체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하며,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데 유용합니다.
7. 편의 시설
- 카페: 박물관 내 또는 근처에 간단한 음료와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 기념품점: 크레타 문명과 관련된 책, 모형, 엽서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장애인 접근성: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경사로와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파이스토스 원반 (The Phaistos Disc)
이 수수께끼 같은 점토 원반은 크레타 문자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원반에는 45개의 그림 문자가 새겨져 있으며, 이 문자는 다양한 조합으로 61개의 그룹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그룹은 선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아마도 단어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문자는 부드러운 점토 위에 도장을 사용해 나선형으로 양쪽 면에 찍혀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문구의 내용과 크레타 문자와의 관계에 대해 아직 확정적인 결론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특정 기호 조합의 반복은 이 문구가 찬가 또는 마법적인 성격의 텍스트라는 가장 설득력 있는 증거를 제공합니다. 기원전 17세기 초의 것으로 추정됩니다.
설명
- **파이스토스 원반(Phaistos Disc)**는 크레타 섬에서 발견된 고대 유물 중 가장 신비로운 물건 중 하나로, 크노소스 문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 이 원반은 크레타 문명에서 사용된 고유의 문자 체계를 보여주며, 현재까지도 해독되지 않은 점에서 학문적 가치를 지닙니다.
- 점토가 부드러운 상태에서 도장을 사용하여 문자를 찍은 기술은 당시의 문명적 정교함을 나타냅니다.
- 유물의 정확한 용도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의식적 목적이나 마법적 텍스트로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 조각은 크레타 미노아 문명의 독특한 예술 작품 중 하나입니다. 이 조각은 **투우 장면(Taurokathapsia)**으로, 고대 크레타에서 행해졌던 의식적이고 상징적인 스포츠 활동을 묘사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특징
- 묘사된 장면:
- 조각은 투우에서 인간이 소와 함께 공중제비를 돌거나 역동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순간을 포착합니다. 이는 당시 크레타 문명에서 투우가 단순한 스포츠가 아니라 종교적 의식으로 여겨졌음을 보여줍니다.
- 인간과 자연(특히 황소)의 조화와 상호작용을 강조하는 미노아 예술의 대표적 주제입니다.
- 재료 및 제작 기술:
- 이 작품은 금속으로 제작된 것으로 보이며, 섬세한 디테일과 균형 잡힌 자세를 통해 미노아 예술가들의 뛰어난 기술과 예술성을 보여줍니다.
- 발견 및 의미:
- 이러한 투우 장면 조각은 미노아 문명의 종교적, 사회적, 문화적 중요성을 반영하며, 특히 황소는 힘과 생명력을 상징하는 동물로 여겨졌습니다.
- 이 작품은 미노아 문명의 예술적 정교함과 고대 크레타 사회에서의 투우 의식의 중요성을 잘 보여주는 유물로, 크노소스 궁전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이 조각은 크레타 섬의 고고학 박물관에서 자주 전시되며, 미노아 문명의 상징적 유물입니다.
권투 선수의 리톤 (The Boxers' Rhyton)
스테아타이트(soapstone)로 제작된 리톤(rhyton)으로, 권투와 투우 장면이 네 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묘사되어 있습니다.
- 두 상단 구역에는 권투 선수들의 행렬과 투우 장면이 묘사되어 있으며,
- 두 하단 구역에는 권투 선수들이 짝을 이뤄 싸우는 장면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특히 승리한 권투 선수가 쓰러진 상대방 위에 서 있는 모습이 인상적으로 묘사되었습니다.
이들의 의상, 자세, 손 동작은 현대 권투 경기 장면을 연상시킵니다.
출처: 하기아 트리아다(Hagia Triada), 기원전 1600-1450년.
설명
이 유물은 크레타 문명의 예술적 정교함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로, 당시 스포츠 활동과 관련된 사회적, 문화적 요소를 잘 드러냅니다. 리톤은 의식에 사용되는 술잔 형태의 용기로, 이러한 장면이 조각된 것은 의식이나 축제와 관련된 스포츠의 중요성을 시사합니다.
운동선수와 곡예사, 투우 점프 (Bull-Leaping)
미노아 공공생활의 중요한 부분은 힘, 인내, 기술을 겨루는 조직화된 경연 대회였습니다. 특히 인기가 많았던 종목은 어렵고 위험한 투우 점프(bull-leaping), 투우 사냥(bull-hunting), 아마도 멧돼지 사냥, 레슬링, 권투와 같은 전술, 능력, 기술을 보여주는 스포츠(달리기, 전차 경주, 공중제비 등)였습니다.
미노아 문명에서 가장 화려한 곡예 스포츠는 투우 점프로, 훈련된 젊은 선수들이 돌진하는 황소의 뿔과 등을 넘는 위험한 점프를 수행했습니다. 남녀 모두가 이 스포츠에 참여했으며, 남성은 어두운 피부색, 여성은 밝은 피부색으로 묘사되었습니다. 투우 점프는 벽화, 금반지, 인장 등에 묘사되어 있으며, 이는 미노아 크레타 문명과 특히 **크노소스(Knossos)**의 영광을 상징하는 이미지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러한 경연은 대형 야외 공간 또는 궁전의 뜰에서 열렸습니다. 미노아 문명이 처음으로 육성한 경쟁과 탁월함의 정신은 수세기 후 고대 그리스 올림픽 경기에서 부활했으며, 이는 크레타와 신화적 전통에 의해 연결되었습니다.
미노아 크레타의 경기장에서는 흥분한 관중들이 선수들과 충동적으로, 열정적으로 자신을 동일시하며 경기에 몰입한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이는 고대와 현대 세계의 경기장 및 아레나의 분위기와 크게 다르지 않았을 것입니다.
설명
이 내용은 미노아 문명에서 투우 점프와 스포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당시 사회와 문화적 맥락에서 스포츠가 차지한 위치를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투우 점프는 미노아 문명의 독창적이고 상징적인 스포츠로, 현대의 스포츠 관람 문화와도 연결되는 흥미로운 유산을 보여줍니다.
성별(聖別)의 뿔 (Horns of Consecration)
이 큰 석회암 뿔은 아이코노그래피(도상학)에서 건축물의 꼭대기를 장식하는 건축 요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니루 하니(Nirou Chani), 기원전 1500-1450년.
설명
- 성별의 뿔(Horns of Consecration):
미노아 문명에서 신성함을 상징하는 중요한 건축적, 종교적 요소로, 종종 크레타 섬의 사원이나 중요한 건물의 꼭대기를 장식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 니루 하니(Nirou Chani):
크레타 섬에서 중요한 고고학적 유적지로, 이러한 유물들이 발견된 곳입니다. - 의미:
뿔은 고대 크레타에서 신성함과 보호를 상징했으며, 자연과 인간, 신성의 상호작용을 강조하는 미노아 문명의 세계관을 보여줍니다.
하기아 트리아다 석관 (The Hagia Triada Sarcophagus)
석회암으로 만들어진 이 석관은 고인을 기리는 의식 장면과 사후 세계에 대한 신앙과 관련된 초월적인 장면을 묘사합니다. 이 장면들은 프레스코 기법을 사용하여 석고 위에 그려졌습니다.
- 한쪽 긴 면의 오른쪽에는 고인이 긴 튜닉을 입고 건물, 아마도 무덤 앞에 서 있는 모습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그는 멧돼지와 동물의 제물을 받고 있습니다.
- 왼쪽에는 리라를 든 여사제들이 기둥 사이에 위치한 양동이에 술(헌주)을 붓고 있으며, 기둥 위에 이중 도끼(double axes)가 장식되어 있고, 그 위에는 신의 현현을 상징하는 새가 앉아 있습니다.
- 다른 긴 면에서는 황소 제물 장면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테이블 위에 묶인 황소가 제단 앞에서 이중 플루트 소리와 여사제의 제물과 함께 희생되고 있습니다. 제단은 신성의 뿔(horns of consecration)과 나무로 둘러싸인 신전 앞에 있습니다. 신전과 나무 사이에는 이중 도끼가 놓인 기둥이 있으며, 그 위에 새가 앉아 신의 현현을 나타냅니다.
- 좁은 두 면에는 그리핀, 말, 또는 야생 염소가 끄는 전차를 탄 여신들과 남성들의 행렬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이 석관은 직사각형 형태의 무덤에서 발견되었으며, 그림이 말해주듯 궁전 사제와 신들에 의해 사후 세계와 지상에서 화려하게 기려진 통치자의 소유물이었습니다.
하기아 트리아다(Hagia Triada), 기원전 1370-1300년.
설명
이 석관은 미노아 문명의 종교적 신앙과 의식 문화, 그리고 고인에 대한 경의를 잘 보여주는 유물입니다. 사후 세계에 대한 믿음, 신성한 상징(예: 이중 도끼, 신성의 뿔), 그리고 고대 사회의 계급 구조를 반영합니다. 미노아 예술의 정교함과 종교적 세계관을 탐구하는 데 있어 중요한 자료로 여겨집니다.
백합의 왕자
**"백합의 왕자"**는 크레타 미노스 문명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대표하며, 높은 돋을새김으로 된 대형 벽화의 일부였습니다. 이 형상은 서로 연결되지 않은 세 개의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제 크기로 묘사되었습니다. 그는 화려한 색상의 킬트, 코디피스(허리띠 장식)와 벨트를 착용하고, 머리에는 백합과 공작 깃털로 장식된 화려한 왕관을 쓴 모습입니다.
크노소스의 발굴자 아서 에번스(Arthur Evans)에 따르면, 그는 "크노소스의 지배자" 또는 "사제왕"으로, 종교적 및 세속적 권위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학자들은 이 형상의 재구성 및 해석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이 "왕자"가 운동선수, 권투선수 또는 강력한 지배자일 가능성도 있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이 왕관은 여사제 또는 스핑크스와 관련되었다고 해석하기도 합니다.
출처: 크노소스 궁전, 신궁전 시대 (기원전 1600~1450년).
"황소 사냥 또는 포획"에 대한 회반죽 돋을새김 벽화의 세 조각이 올리브 나무가 있는 암석 지형을 배경으로 묘사되었습니다. 인간 형상의 일부도 이 구성에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아마도 사냥꾼이거나 황소 뛰어넘기(bull-leaper)를 하는 인물로 보입니다. 벽화의 주요 부분인 황소의 머리는 미노스 자연주의의 걸작으로, 높은 예술적 품질과 표현력을 지닌 작품입니다.
예술가는 순간의 강렬함과 달리는 황소의 고뇌를 생생히 담아냈습니다. 황소는 반쯤 열린 입과 확대된 눈으로 추격자를 피하거나 심지어 반격을 시도하며 숨을 몰아쉬고 몸부림치는 모습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출처: 크노소스 궁전, 북쪽 입구 통로의 서쪽 방어벽, 신궁전 시대 (기원전 1600~1450년).
"파란 소년" 또는 "사프란 수확자"
이미지는 "파란 소년" 또는 "사프란 수확자"를 묘사한 프레스코화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프레스코화는 어린 소년으로 식별된 파란 형상을 특징으로 하며, 에반스(Evans)에 의해 최초로 복원된 작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프레스코화는 크레타 미노스 문명의 중요한 유물로, 당시의 예술적, 문화적 요소를 보여줍니다. 벽화의 붉은 배경과 세밀한 꽃 및 식물 장식이 미노스 문명의 자연주의적 경향과 미적 감각을 잘 나타냅니다.
"사프란 수확자" 프레스코화는 원숭이가 사프란 크로커스(붓꽃의 일종)를 따서 바구니에 담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는 여신에게 선물로 바칠 가능성이 큽니다. 미노스 상징 체계에서 원숭이는 종교적 역할과 관련이 있으며, 테라(현재 산토리니)에서 발견된 다른 프레스코화에서도 원숭이가 여신에게 사프란 크로커스를 모아 바치는 상징적 장면에 참여하는 모습이 나타납니다.
"사프란 수확자"는 크노소스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된 생존 벽화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벽화의 집"에서 발견된 프레스코화에서 파란 원숭이의 주둥이를 묘사한 조각이 확인되기 전에는, "사프란 수확자"는 소년으로 복원된 상태였습니다.
출처: 크노소스 궁전, 신궁전 시대 (기원전 1700~1450년).
**"돌고래 프레스코화"**는 해양 경관 구성의 일부였습니다. 두 마리의 돌고래가 작은 물고기들 사이에서 바다를 나타내는 빛나는 배경을 배경으로 헤엄치는 모습으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이 프레스코화는 "여왕의 메가론" 위쪽 홀의 벽 또는 바닥을 장식했습니다. 출처: 크노소스 궁전, 신궁전 시대 (기원전 1600~1450년).
"수확자의 화병"
이 검은 스테아타이트(steatite) 리톤(rhyton, 의식용 컵)은 27명의 남성이 수확 도구와 까부르기 도구를 들고 행진하는 장면이 돋을새김으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한 무리의 남성들은 시스트럼(sistrum, 흔들어 소리를 내는 악기)이라는 악기의 반주에 맞추어 리듬감 있는 손동작으로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행렬의 선두에는 지팡이를 들고 비늘 무늬의 의식용 망토를 입은 관리나 사제가 서 있습니다. 이 행렬은 신이 새 수확물을 축복하는 종교 축제의 일부로 여겨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처: 하기아 트리아다(Hagia Triada), 기원전 1450년.
Peskesi reataurant
헤라클리온에 위치한 Peskesi는 크레타의 전통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유명한 레스토랑으로, 현지 재료와 유기농 농산물을 활용한 요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식당은 크레타의 미식 문화를 체험하기에 완벽한 장소로, 따뜻한 분위기와 정통적인 서비스로 손님을 맞이합니다.
Peskesi 레스토랑 정보
- 주소: Kapetan Haralampi 6-8, Heraklion, Crete, Greece
- 운영 시간:
- 점심: 12:30 PM ~ 5:00 PM
- 저녁: 6:30 PM ~ 늦은 저녁까지 (보통 11:30 PM)
- 예약: 성수기(여름철)와 저녁 시간에는 매우 혼잡하므로 사전 예약이 필수입니다.
- 웹사이트: Peskesi 공식 웹사이트
Peskesi의 특징
- 크레타 전통 요리:
크레타의 고유 레시피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요리로, 크레타 미각의 깊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대표 메뉴:
- 다코스(Dakos): 신선한 토마토, 페타 치즈, 올리브 오일이 어우러진 전채 요리
- 아기오피타(Agkiopita): 야생 허브 파이
- 염소고기 요리: 오랜 시간 저온에서 조리된 부드러운 고기 요리
- 대표 메뉴:
- 현지 농산물과 지속 가능성:
- Peskesi는 유기농 농업으로 키운 재료를 사용하며, 전통 크레타 농장에서 직접 공급받은 식재료로 요리합니다.
- 전통적인 인테리어:
석조 건물과 나무로 꾸며진 실내 공간은 따뜻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크레타의 문화적 전통을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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