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

Japan(Kyoto-Nagoya) Trip [10/4/2023~10/18/2023/14박15일]

NaNo+AlphaGo 2023. 7. 29. 03:20

일본(Japan) 국기

여행 도시 위치도

일본국(일본어: 日本国 / にほんこく 니혼코쿠, にっぽんこく 닛폰코쿠, 약칭 일본(日本, 일본어: 日本 / にほん, にっぽん 닛폰[*])은 동아시아에 있는 국가이다. 태평양에 있는 일본 열도의 네 개의 큰 (혼슈규슈시코쿠홋카이도)과 이들 주변에 산재한 작은 섬들로 구성되어 있다. 일본의 전체 면적은 37만 7973 km2이며, 독일(35만 7386km2)보다 조금 크다. 6,852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군도 국가인 일본은 혼슈규슈시코쿠홋카이도 등 4개의 섬이 일본 전체 면적의 97%를 차지하며, 대부분의 섬들이 화산 활동을 통해 생겨났다. 일본의 인구는 약 1억 2,600만 명으로, 세계에서 11번째로 많다. 도쿄도를 중심으로 한 수도권인 간토 지방은 세계에서 가장 큰 메트로폴리탄이며, 이 지역에만 4,350만 명(일본 전체 인구의 34.5%)이 거주하고 있다.

 

현재의 일본은 1945년 포츠담 선언에 서명한 이후 1947년에 제정·시행된 일본국 헌법에 의해 법적으로 성립된 국가이다. 일본국 헌법이 제정되고 일본은 입헌군주제를 채택하고 있으며 상징적인 국가원수 역할을 하는 천황과 국민의 선거를 통해 선출되는 참의원(상원)·중의원(하원)으로 구성되는 국회가 공존하고 있다. 현재의 천황은 나루히토, 국회의 집권당은 자유민주당이며 내각총리대신은 기시다 후미오이다. 

 

경제력은 명목 기준으로 세계에서 세 번째, 구매력 평가 기준으로 네 번째로 크다.(2017년 기준) 또한 세계에서 네 번째로 수출이 많으며 다섯 번째로 수입이 많은 나라다. 1991년 소련의 붕괴 이후부터 2010년 중화인민공화국에 자리를 내주기 전까지 20여 년간 세계에서 두 번째로 국내 총생산이 높았으며[7] 1993년 당시에는 룩셈부르크에 이어 1인당 명목 국내 총생산도 세계 2위를 기록하였으나 버블 붕괴 이후부터는 점차 하락세에 있어 현재는 20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일본은 선진국으로, 인간개발지수는 2015년 기준 세계 20위에서 2016년 세계 17위로 동아시아 국가 중에서 1위이다.  또한 아시아 국가 중에서 G7에 들어가는 유일한 국가이며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의 비상임이사국 지위를 보유하고 있다. 비록 일본은 헌법에 따라 군대 및 교전권을 포기하였으나 국토의 방위와 평화, 질서 유지를 위해 만들어진 자위대는 현대적이고 강력한 군사력을 유지하고 있다.

 

유엔 및 세계 보건 기구에 따르면 일본은 영아 사망률이 세계에서 세 번째로 낮고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평균 수명을 기록하고 있다. 대졸자 초봉은 2010년 기준으로 약 235만 으로, 이탈리아와 비슷한 정도이며 2022년 기준 OECD,NUMBEO가 조사하는 삶의 질 지수에서도 아시아에서 1위이다. 세계에서 이주대상국으로 인기가 많은 나라이며 2020년에는 국제 송금 서비스를 다루는 Remitly에서 조사한 가장 이주하고 싶은 국가 순위에서 캐나다에 이어 2위를 차지했고 US news & world report 또한 가장 살기좋은 나라로 캐나다에 이어 일본을 2위로 선정했다.

 

여행 기간

  10/4/23~10/18(15박16일)

일정별 여행 도시 

  교토 > 나고야 > 고베 > 오사카 > <나라

여행 형태

  셀프 가이드-자유여행

VISA 발급

  현재 미국(한국) 여권을 소지한 관광객은 단기 방문(최대 3개월)에 비자가 필요하지 않슴

Covid-19 제한 규정

  2023년 4월 29일 자정(일본 시간)부터 제한 규정 없슴

여행 인원

  00명

항공편 출발지 및 도착지

  출입국 공항 : 인천 < > 오사카(간사이)

항공권 예약 

  국제선(인천 <  > 오사카(간사이) 제주항공(왕복 ₩293,400/1명)

숙소 예약 

Kyoto

  10/4~10/8(4박5일) Hyatt Regency Kyoto

Nagoya

  10/8~10/11(3박4일) Vessel Inn Sakae Ekimae

Kobe 

  10/11~10/12(1박2일) Arima Onsen Tocen Goshobo

  10/12~10/13(1박2일) Candeo Hotels Kobe Tor Road

Osaka < > Nara(당일여행)

  10/13~10/18(5박6일) Holiday Inn Osaka Namba

 

구글 & Maps Me 지도 설치및 설정

  오프라인 구글 지도 설치, 여행지 Waypoint 설정

 

여행관련 App 설치 

  Taxi: Go Japan

  Travel: Japan Official Travel App

 

전화 사용

1, T-Mobile Roaming

Global Plus 15GB / $50.00/30일(시작일부터 30일간)

Global Plus 15GB는 통화 및 데이터 전송 속도를 추측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해외 여행 중에도 쉽게 연락을 유지하고 이메일, 온라인 문서, 메시지, 지도, 비디오 및 음성 메일에 액세스하여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와 멕시코에서 최대 5GB의 4G LTE 데이터와 같은 국제적인 이점 외에도 210개 이상의 국가 또는 목적지를 여행하면서 다음과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15GB의 최대 4G LTE 데이터를 모바일 장치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장치와의 통화가 무제한입니다.

-모바일 장치와 주고받는 무제한 메시징입니다.

-5GB의 최대 4G LTE 테더링이 가능합니다.

-속도는 국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로밍 정책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보려면 t-mo.co/roamdetails을 방문하세요.

 

2, 현지 Nano Sim or e-Sim 구입

일반 NANO SIM Card 는 가장 저렴하게 모든 기능을 이용할수있습니다, 그러나 e-SIM 의 경우 데이타만 포함되며 음성및 문자 서비스는 별도의 요금을 지불해야하며, 가격은 로밍보다 비싸기 때문에 권장이 안됩니다.

 

일본 교통 Passes & Tickets 구입

오사카 여행 팁: 패스로 비용을 절약하세요!
오사카 여행 중 비용을 절약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제공되는 훌륭한 패스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 패스는 대중교통 할인과 오사카에서 가장 중요한 명소에 입장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가성비 최고의 오사카 패스를 소개합니다.

 

1, Icoca & Haruka Pass

Icoca & Haruka는 오사카  간사이 공항을 이용하는 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할인 티켓입니다 . JR 하루카 특급 열차 및 기타 JR 열차로 공항과 오사카 , 교토 , 고베 또는 나라사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혜택은 여행자가 이미 소유했거나 새로 구매한 Icoca 선불 카드 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항 교통 티켓
이 티켓으로 간사이 공항과 선택한 서비스 지역(오사카, 교토, 고베 또는 나라)의 모든 역 사이를 이동할 수 있으며, 선택한 구간을 따라 JR 하루카 특급 열차 및 기타 JR 열차(특급 및 신칸센 열차 제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 개의 휴게소는 아래 지도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편도 티켓은 어느 방향(공항 출발 또는 공항 도착)으로든 여행할 때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당일에만 유효합니다.
왕복 티켓은 최대 14일 동안 유효하며 간사이 공항에서만 판매합니다. 하루카 특급열차 좌석은 무료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코카 선불 카드
Icoca prepaid card 를 이미 소지하고 계시거나 신규로 구매하셔야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규 구매 시 이코카 카드의 초기 금액은 2000엔이며, 환불 가능한 보증금 500엔과 초기 잔액 1500엔으로 구성되어  OsakaKyoto, Kobe (및 기타 일본 내 여러 도시)의 대부분의 JR 및 비 JR 도시 열차 및 버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매표기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카드의 보증금 500엔(수수료 220엔을 제외한 잔액)은 광역 Osaka (간사이 공항 포함)의 모든 JR 매표소에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잔액은 10년간 유효합니다.


이용 자격
이코카 & 하루카는 일본을 일시적으로 방문하는 외국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 여권을 제시하셔야 합니다. 일본 거주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판매 지점
이코카 & 하루카는 Kansai AirportOsaka Station, 신오사카 역, 텐노지 역, JR 난바역,  Kyoto 역, 나라 역, Kobe 산노미야 역의 JR 매표소에서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왕복 승차권은 간사이 공항에서만 판매합니다. 또한  https://www.westjr.co.jp 에서 온라인으로 예약 구매도 할수있습니다

평가
이코카 & 하루카는 간사이 공항을 오가는 편안한 하루카 특급열차를 이용하고자 하는 외국인 여행객에게 매우 좋은 상품입니다. 하루카의 일반 티켓과 비교하면 거의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가 여행객들은 간사이 공항을 오가는 더 저렴한 방법이 있다는 사실에 주목하세요.

대체 티켓
온라인 서비스 클룩을 통해 하루카 열차 티켓을 예약하면 이코카 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동일한 할인 요금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2, Osaka Amazing Pass: 1일권(2500엔) 또는 2일권(3300엔)을 구입하면 대중교통은 물론 오사카성(오사카 수족관 제외)과 같은 약 35개의 명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상점과 레스토랑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OSAKA 1 Day Pass & 2 Day Pass: 이 패스를 이용하면 오사카 여행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루(700엔) 또는 비연속 2일(1300엔) 동안 오사카의 모든 지하철 노선과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으로 가는 기차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점만 알아두세요.

 

4, Eco Tower Card: 오사카 여행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또 다른 패스입니다. 오사카 지하철과 시내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약 30개의 어트랙션에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평일 800엔, 주말 및 공휴일 600엔입니다.

 

5, 오사카 카이유 세트: 이 오사카 교통 패스에는 오사카 수족관 입장권과 지하철 및 시내버스 무제한 승차권(유니버설 스튜디오 제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명소와 레스토랑에서도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인 기준 2550엔입니다.

 

6, Hankyu Tourist Pass: 오사카에서 고베 및/또는 교토로 여행하는 경우, 이 오사카 철도 패스는 큰 가치를 제공합니다. 오사카, 고베, 교토 간 한큐 노선을 1일(700엔) 또는 2일(1200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Kintetsu Railway Pass: 오사카에 장기간 머무르며 오사카에서 나라, 나고야, 교토를 포함한 여러 곳을 여행하는 경우. 5일 동안 긴테쓰 전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 밖에서 구입하면 3600엔, 일본에 도착한 후 구입하면 3800엔입니다. 4800엔(일본 국외) 또는 5000엔(일본 국내)을 추가하면 나라 및 ISE 버스 구역의 무료 여행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8, Kansai Through Pass: 간사이 지역을 여행할 계획이라면 이 패스로 오사카, 교토, 나라에서 철도 및 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고 관광 명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 일자별 세부일정(14박15일) 

10/4(수) 인천 출발 > 오사카 간사이 공항(2시간) > 교토 (하루카 특급 1시간15분 소요/30분 간격/ 3110엔($22)

     5:30 AM Home 출발

     7:10 AM 인천 출발

     9:00 AM 오사카 간사이 도착

     10:30 AM JR 하루카 특급 승차

     11:40 AM 교토 도착

     12:10 PM 호텔 체크인 or Back drop

     2:00 PM All day 관광   

10/4(수)~8(일) 교토 관광(4박5일)

     9:00 AM~ All day 관광

     Kyoto 식당 옵션   

10/8(일)~11(수) 교토 출발 > 나고야 (신간센 35분 소요/15분 간격/4,400엔($31), 나고야 관광(3박4일)

     9:00 AM 호텔 체크아웃

     11:00 AM 호텔 체크인 or Back drop

     12:PM All day 관광

     Nagoya 식당 옵션

10/11(수)~13(금) 나고야 출발 > 신 코베(도카이도 신칸센 1시간2분 소요/20분간격/$40~$60), 코베관광(2박3일)

     9:00 AM 호텔 체크아웃 

     11:00 호텔 체크인 or Back drop

     12:00 PM All day 관광

     코베 식당 옵션

10/13(금)~17(화) 신 코베 출발 > 신 오사카(신간센 13분 소요/9:59am&10:05am/$22, 오사카관광(4박5일)

     9:00 AM 호텔 체크아웃 

     11:00 AM 호텔 체크인 or Back drop

     12:00 PM All day 관광

     오사카 식당 옵션

10/16(월) Osaka Fukushima > < Nara 당일 관광(Japan Railways (JR) 48분소요/30분간격/$6–8

     9:00 AM  All day 관광

     나라 식당 옵션

10/18(수) 오사카 출발 > 하루카 특급 간사이공항(50분 소요/30분간격/1330엔($17) > 한국 귀국(2시간) 

     5:30 AM 체크아웃 & 출발

     7:10 AM 공항 도착 & 체크인

     9:50 AM 간사이 공항 출국

     11:50 AM 인천 공항 도착

 

여행 중 필수품 준비

구급상비약(안약포함), 전기 아답터, 손톱깍기, 각종 예약서류 전자복사, 현금, 크레딧카드(필수:사리&Costco&Capital), 컴퓨터&마 우스, 이어폰, 전화기, 전화기 예비밧데리, 전화기 챠저, 운전면허증, 선글라스, 안경, 면도기, 치솔/치간치솔, 치약, 빽팩(하계용), 운동화, 샌달, 모자, 윈드자켓&비옷, 시즈널 의류, 호텔용 슬리퍼, 화장품, 헤어젤, 온천욕복&온천용품, 기타 개인용품 등

 

출발전 필수 확인 

1, 실내 잠금장치 확인

2, 각종 전원 스위치 Off, 주방가스 Off   

3, 워터히터 탱크 온도조정(L Position) 

4, 실내 온도계 조정(69 Fº) 

5, 토일렛 물탱크 잠금 확인

 

 

교토(Kyoto) 여행 정보

일본의 그 어느 도시를 가더라도 교토만큼 오래되지 않았고 교토만큼 새롭지 못하다. 마치 영화와 같은 일본의 옛 모습이 중첩되는 교토. 1,100년 간 수도 역할을 했던 오랜 역사를 증명하는 듯 수많은 유적들을 품고있는 교토는 도시 전체가 문화유산이라 해도 과하지 않다. 거리마다 크고 작은 사찰과 신사들이 즐비하여 벚꽃 시즌과 가을철 단풍으로 물들 때면 문화유적과 자연의 조화가 몹시 아름답다.

 

1. 도시 정보

1) 기후

교토의 봄은 대체로 포근해 4월 10일을 전후로 벚꽃이 피기 시작한다. 그러나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봄에 여행한다면 우산을 반드시 챙겨야 한다. 여름은 더운 편이라 실내 관광지 관람 위주의 여행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봄과 더불어 교토가 가장 아름다운 계절은 가을로, 연일 여행하기 적당한 날씨가 이어진다. 단풍은 11월 중순 무렵 물들기 시작하니 참고한다. 분지 지형이면서 북서풍이 불어 교토의 겨울은 상당히 추운 편이다. 일교차가 크고 날씨의 변덕이 심하며 일부 지역은 눈이 10㎝ 이상 쌓이므로 주의한다.

10월 교토 날씨
평균 최고(C/F): 23/73
평균 최저(C/F): 13/55

첫째 주에는 여전히 따뜻한 가을날씨가 이어지지만, 중순 이후부터는 쌀쌀하며 점차적으로 기온이 내려가며, 한겨울을 예감할 만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맑은 날씨가 이어진다면 단풍구경에 좋은 날씨이다.

2) 언어

일본에서 사용하는 언어는 일본어 하나다.

3) 시차

일본 전국은 한국과 시간대가 동일하다.

4) 축제

교토는 아름다운 벚꽃과 유서 깊은 문화유적으로 유명한 곳이다. 4~5월 절정에 이르는 벚꽃을 보기 위해 교토를 찾는 관광객이 많다. 5월 중순 아오이마츠리 때는 교토고쇼에서 출발해 시내를 도는 전통 의관 차림의 행렬을 구경할 수 있다. 대표적인 여름축제 기온마츠리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 전통 가옥이 늘어선 기온 거리를 행차하는 야마보코 행렬로 유명하다. 모두 인기가 많은 축제라 사전예약은 필수다.

10월의 교토 축제 및 이벤트
10월 22일: Jidai Matsuri(Festival of the Ages)지다이 마츠리(시대의 축제): 시대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교토 고쇼 (교토 황궁) 에서 헤이안진구 신사(Heian-jingu Shrine) 까지 행진합니다 .
10월 22일: Kurama-no-Himatsuri (Kurama Fire Festival)쿠라마노 히마츠리(쿠라마 불 축제): 교토 에서 북쪽으로 기차로 짧은 거리에 있는 쿠라마 ​​마을에서 들보를 입은 젊은이들이 거대한 횃불을 들고 거리를 행진합니다. 축제는 해질녘에 시작하여 오후 10시경에 절정에 이릅니다.

5) 특산물

교토는 일본의 전통이 살아 숨쉬는 도시로 일본 전체를 대표할 만한 기념품이 많다. 화양초나 치리멘 공예품뿐만 아니라 교토에서만 구할 수 있는 기요미즈야키() 스타일의 도자기와 교토 전통 부채 등 다양한 특산품이 있다. 교토의 특산품에서는 도시를 닮은 고즈넉한 정서가 묻어난다.

6) 한인타운

미나미구는 교토 시내에서 재일한국인이 가장 많은 곳이다. 그중에서도 최다밀집 지역은 히가시쿠조로 이곳에는 한국 상점이 눈에 띄게 많다. 일본의 정규 교육과정을 따르지 않고 한국을 배울 수 있는 '민족학급'이 설치된 초등학교가 두 곳 있다. 매년 11월 3일 히가시쿠조의 에서는 다민족이 어우러져 살기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하는 '히가시쿠조 마당' 행사가 펼쳐진다. 1993년 시작 초기에는 시끄럽다는 이유로 지역주민의 항의가 빗발쳤으나 17회를 맞이한 지금은 지역의 유명 행사가 되었다. 미나미구의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 다니는 한국계 학생들이 화려한 한복 저고리를 입고 일 년간 갈고 닦은 소고나 장구 실력을 뽐내며 전통 문화를 널리 알리고 한국인의 맥을 이어가고 있다.

 

2. 여행 정보

1) 여행 최적기

벚꽃이 만개하는 4~5월이나 단풍이 아름다운 11월에 여행한다면 교토의 매력을 마음껏 느낄 수 있다.

2) 주요 관광지

· 궁전·성
교토고쇼, 니조조

· 사원·신전
가미가모신사, 기요미즈데라, 긴카쿠지, 난젠지, 료안지, 뵤도인, 엔랴쿠지, 우지가미신사, 킨카쿠지, 헤이안진구

· 시설물·건축물
고대 교토의 역사기념물, 도에이우즈마사 에이가무라

· 타워·전망대
교토 타워

3) 쇼핑 정보

교토에는 일본의 전통 문화를 대표하는 기념품이 많다. 특히 도자기나 전통 부채, 자투리천 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가게는 많은 작품을 보유하고 있어 미술관을 방불케 한다. 숍을 구경만 해도 눈이 즐겁다.

4) 음식 정보

교토에는 사계절 내내 먹을거리가 넘쳐난다. 3~4월이 제철인 죽순은 회나 초밥, 산적 등 여러 가지 방식으로 먹는다. 여름에 교토를 찾는다면 차를 마시기 전 요기하기 위해 먹는 가이세키 요리나 갯장어 요리를 맛보자. 살짝 데친 갯장어는 매실장아찌(우메보시)와 함께 먹을 때 가장 맛있다고 한다. 9~10월에는 송이버섯의 향이 특히 좋으며 풍부한 제철 채소로 만든 교토 전통의 밑반찬 오반자이도 즐길 만하다.

5) 치안 상태

일본은 대체로 안전한 나라다. 하지만 10년 이상 장기 불황의 영향으로 범죄율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어두운 밤에는 조심한다.

6) 관광 안내소

교토시 관광안내소()
JR 교토()역 정면 가라스마() 쪽 개찰구를 나와 좌측에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탄다. 2층으로 올라오면 관광안내소가 보인다. 이곳에서는 교토 지도와 각종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어 늘 사람들로 붐빈다. 그러나 2층에는 외국어로 된 가이드 팸플릿만 비치되어 있으므로 외국어 설명을 원한다면 9층에 교토부 국제센터로 가야 한다.

 

3. 교통 정보

1) 비행기로 가는 법

인천이나 김포에서 출발하는 교토 직항편은 없다. 도쿄 오사카의 공항으로 입국하여 이동해야 한다.

2) 배로 가는 법

교토로 바로 가는 배편은 없다. 오사카 등 다른 지역으로 들어간 후 이동해야 한다.

3) 교통 패스

스룻토 간사이 패스(スルッと KANSAI カード)
교토를 비롯해 간사이 주요 도시인 오사카, 고베, 나라, 와카야마 등에서 모든 철도 노선(JR은 제외)과 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다. 간사이 스루 패스라고도 부른다. 지하철이나 버스를 탈 때마다 요금을 확인하고 티켓을 끊는 수고를 덜 수 있어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패스를 이용하면 해당 도시의 관광지 약 350곳에서 입장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2일용과 3일용, 두 종류가 있으며 가격은 각각 3,800과 5,000이다. 패스 뒤에 적힌 유효기간 안에 2일 또는 3일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이용하면 된다. 교토 구입처는 교토역 앞 버스 종합안내소이다. 교통패스를 구입하면 한국어,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로 번역된 가이드 북을 증정한다.

교토관광 1일∙2일 승차권()
교토시 버스 전 노선과 시영 지하철 노선, 그리고 도쿄 버스 노선을 1일 또는 2일간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다. 도쿄 시내의 주요 관광지는 전부 이 승차권을 이용해 다닐 수 있다. 할인권이 붙어 있는 가이드 맵도 함께 제공한다. 1일 승차권은 1,200로 구매한 당일 사용에 한하며 2일 승차권은 2,000으로 개시 당일부터 다음날 24:00까지 사용할 수 있다. 지하철역 승차권 판매기나 시 버스영업소, 교통안내소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도라피카 교통카드
모든 시버스와 지하철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다. 1,000과 3,000 두 종류가 있는데 구입금액의 10%를 더 사용할 수 있다.

스룻토 간사이 미야코 카드(スルッとKANSAIカード)
시 버스와 지하철 전 노선, 한큐 및 게이한 전철과 게이한 버스 등 스룻토 간사이에 가맹된 모든 교통기관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다. 시 버스 다카노 영업소와 아라시야마 영업소, 교토역 티켓 센터와 안내소 등에서 판매한다. 카드는 사용금액에 따라 1,000, 2,000, 3,000 단위로 구입할 수 있다.

시버스 전용 1일 승차권(バスカード)
일정 구간 안이라면 하루 중 몇 번이라도 탑승 가능한 승차권이다. 한 구간에서 3회 이상 버스를 탈 계획이라면 시 버스 전용 1일 승차권을 이용하는 것이 이득이다. 시버스나 지하철 안내소, 정기권 판매소, 시버스 영업소, 지하철 각 역 매표소에서 구입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교토 [Kyoto] (저스트고(Just go) 도시별 여행정보)

 

4. 여행지 정보

교토에서의 4일은 교토에서 보내는 완벽한 시간입니다. 주요 관광 지역을 둘러보고 나라로 당일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이 일정을 통해 도시에서 온종일 4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Arashiyama의 Okochi-Sanso 별장
 

1일차: 히가시야마 남부, 시내 및 후시미-이나리(Southern Higashiyama, Downtown and Fushimi-Inari)

8:30am: 기요미즈데라(Kiyomizu-dera)

버스나 택시를 타고 고조-가와라마치(Gojo-Kawaramachi)교차로에서 내립니다. 가장 가까운 버스 정류장은 고죠자카(Gojo-zaka)입니다. 동쪽으로 이어지는 메인 스트리트인 고조자카를 언덕 위로 올라가면 기요미즈데라가 나옵니다. 아마도 사람들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중간쯤 가면 대부분의 자동차와 버스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차완자카까지 바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성전에 들어가 성전을 완전히 탐험하십시오. 멋진 Tainai-Meguri를 방문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기요미즈데라( Kiyomizu-dera)
Kiyomizu-dera Temple

기요미즈데라(清水寺, 문자 그대로 "맑은 물의 사원")는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 중 하나입니다. 교토 동쪽의 숲이 우거진 언덕에 있는 오토와 폭포 부지에 780년에 세워졌으며, 폭포의 맑은 물에서 유래한 이름입니다. 이 사원은 원래 일본 불교에서 가장 오래된 종파 중 하나인 호소 종파와 관련이 있었지만 1965년에 독자적인 기타 호소 종파를 결성했습니다. 199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기요미즈데라는 산비탈에서 13미터 위에 있는 본당에서 튀어나온 나무 무대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무대에서는 봄과 가을에 색색의 바다로 물드는 수많은 벚나무와 단풍나무, 그리고 멀리 교토 시내의 멋진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무대와 함께 못을 사용하지 않고 지어진 본당에는 사원의 주요 숭배 대상인 11개의 얼굴과 천 개의 무기를 가진 작은 관음상이 있습니다.

 

기요미즈데라의 본당 뒤에는 사랑과 중매의 신을 모시는 지슈 신사가 있습니다. 신사 앞에는 18미터 간격으로 놓인 두 개의 돌이 있습니다. 눈을 감고 두 돌 사이에서 길을 찾는 데 성공하면 사랑을 찾는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누군가가 한 돌에서 다른 돌로 안내해 줄 수도 있지만, 이는 연애 생활에서도 중개자가 필요하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오토와 폭포는 기요미즈데라 본당 밑에 있습니다. 폭포의 물은 세 개의 물줄기로 나뉘며, 방문객들은 긴 기둥에 달린 컵을 사용하여 물을 마십니다. 각 개울의 물은 장수, 학업 성공, 행운의 연애 등 각기 다른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세 개울을 모두 마시는 것은 욕심이라고 여겨집니다.

 

오토와 폭포

넓은 사원 부지에 있는 다른 구조물로는 본당과 비슷한 작은 규모의 오쿠노인 홀이 있으며 무대도 있습니다. 오쿠노인 홀 근처에는 샤카 부처(역사적 부처)와 아미다 부처를 모시는 홀과 어린이와 여행자의 수호신인 지장보살 석상 200여 개가 있는 작은 홀이 있습니다. 경내 맨 남쪽 끝의 나무들 사이에는 3층으로 된 고야스 탑이 서 있는데, 이 탑을 방문하면 쉽고 안전하게 출산할 수 있다고 전해집니다.

유료 구역 밖의 기요미즈데라 입구 주변에는 주홍색 삼층탑, 경전 보관소, 커다란 출입문, 부처님의 어머니에게 헌정된 즈이구도 홀 등 다양한 사원 건물이 있으며, 약간의 입장료를 내면 어머니의 자궁을 상징하는 칠흑 같은 지하실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기요미즈데라를 방문하는 재미 중 하나는 분위기 있는 히가시야마 지구의 가파르고 붐비는 도로를 따라 절로 가는 것입니다. 이 지역의 많은 상점과 레스토랑은 수세기 동안 관광객과 순례자들에게 음식을 제공해 왔으며 도자기, 과자, 피클과 같은 지역 특산품부터 기본 기념품 세트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을 일루미네이션의 기요미즈데라

기요미즈데라에서는 3월 말과 4월 초의 벚꽃 시즌, 11월 하순의 단풍 시즌, 8월 중순의 추석 기간 동안 특별한 야간 일루미네이션(조명쇼)을 개최합니다. 

 

9:30am: 산넨자카 및 닌넨자카 (Sannen-zaka and Ninnen-zak) 그리고 마루야마 공원(Maruyama-koen Park)

기요미즈데라를 탐험한 후 사원 앞을 통해 나와 마쓰바라도리(Matsubara-dori) 거리(가게들이 늘어서 있음)를 걸어 산넨자카 언덕(Sannen-zaka Hill)의 사랑스러운 보존 지구에 도착합니다.길을 따라 쭉 내려가 평평하게 펴진 다음 조금 더 가서 오른쪽으로 내려가면 또 다른 사랑스러운 보존 지구인 닌넨자카(Ninnen-zaka)가 있습니다.우리 차들이 있는 더 큰 교차로에 올 것입니다.언덕을 왼쪽으로 내려간 다음 빠르게 오른쪽으로 꺾어서 차가 거의 없는 네네노미치(Nene-no-Michi)로 들어갑니다. 이 북쪽을 따라 오른쪽 왼쪽으로 빠르게 조깅을 하면 마루야마 공원에 도착합니다.

 

니넨자카 거리와 산넨자카 거리는 교토시의 상징적인 거리로 일본의 옛 모습을 상징하는 곳입니다. 이곳에 도착하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몽환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두 슬로프는 유명한 기요미즈데라(清水寺)로 가는 길이며 아름다운 경치로 교토의 주요 명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역사적인 돌로 포장된 거리에는 일본 전통 건물, 상점, 카페, 여관 등이 늘어서 있습니다, 야사카 신사(八坂神社), 마루야마 공원(円山公園), 야사카노토탑(八坂の塔), 고다이지 선 사원(高台寺) 등 여러 유명한 랜드마크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Ninenzaka Slope(닌넨자카비탈길)

니네이자카 슬로프(二寧坂)라고 불리는 이곳은 5층 야사카노토탑의 절경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완만한 경사의 이 거리는 807년에 건설되었으며, 오늘날에는 일본 디자인 제품과 일본 요리를 제공하는 수많은 상점, 카페, 레스토랑이 늘어선 도시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입니다. 산책하고, 쇼핑을 즐기고, 매치 녹차를 마시거나 교토 스타일의 전통 여관에 머물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또한 오래된 찻집을 개조한 새로운 스타벅스가 올해 니넨자카에 문을 열었습니다.

 

니넨자카 슬로프

Sannenzaka Slope (三年坂)(신넨자카 비탈길)

산넨자카 슬로프(三年坂)의 정식 명칭은 산나이자카 슬로프(産寧坂)입니다. 100m 길이의 돌로 포장된 슬로프는 808년에 기요미즈데라(淸水寺)로 가는 길목으로 건설되었습니다. 이 슬로프는 중요 보존 지구로 지정되어 있으며 거리와 주변 건물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많은 참배객들이 소원을 빌며 이 비탈길을 통해 기요미즈데라를 방문하기 때문에 '아기의 무사 출산'이라는 의미로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이 슬로프에는 잘 보존된 역사적 건물과 쾌적한 정원을 갖춘 카페가 많이 있습니다. 기요미즈 산넨자카 미술관(清水三年坂美術館)도 이 언덕에 있으며, 에도(1603-1868)와 메이지(1868-1912) 시대의 예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Sannenzaka Slope

Maruyama Park(마루야마 공원(교토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벚꽃 공원)

 

마루야마 공원(円山公園, 마루야마 코엔)

마루야마 공원(円山公園, 마루야마 코엔)은 히가시야마 지구의 야사카 신사 옆에 있는 공공 공원입니다. 벚꽃이 만개하는 4월 상순에는 교토에서 가장 인기 있고 가장 붐비는 벚꽃놀이(하나미) 장소가 됩니다. 공원의 중심은 밤에 조명이 켜지는 키 큰 시다레자쿠라(수양벚나무)입니다.

 

10:30am: 치온인 사원-불교 정토종의 총본산(Chion-in Temple)

마루야마 공원 북쪽에서 나와 길을 따라 북쪽으로 가면 인상적인 Chion -in 정문이 나옵니다. 가파른 계단을 올라 치온인의 넓은 마당으로 들어선다. 본당은 몇 년 동안 공사 중이므로 여기에 머 무르지 않아도됩니다. 계단을 내려와 북쪽으로 계속 가십시오.

 

치온인(知恩院)은 수백만 명의 신도를 보유한 일본 불교 정토종의 총본산으로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불교 종파 중 하나입니다. 사원에는 넓은 부지와 큰 건물이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거대한 산문(三門)을 만나면 이 절을 확실히 알아차릴 것입니다. 지오닌의 정문인 산몬문은 마루야마 공원과 쇼오닌 절 사이의 도로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높이 24미터, 너비 50m의 이 문은 일본에서 가장 큰 목조 사찰 문으로 1600년대 초에 지어졌습니다. 문 발코니는 일반인에게 개방되지 않습니다. 문 뒤에는 넓은 계단이 경내로 이어집니다.

거대한 산몬 문

치오닌의 중심에는 사원의 주요 건물들을 연결하는 돌길이 있는 열린 공간이 있습니다. 거대한 미에도 홀에는 정토종을 창시한 승려 호넨의 동상이 있는 사원의 주요 숭배 대상이 있습니다. 근처에는 정토종에서 가장 중요한 부처님인 아미타불의 동상이 있는 아미다도 홀이 있습니다. 승려 호넨은 처음에는 엔랴쿠지 절의 산중 사원에서 일본 불교의 텐다이 종파를 신봉했습니다. 호넨 당시의 불교는 승려와 귀족에게만 국한되어 있었으며, 불교 의식과 의식에 참여할 수 있는 자원이나 배움이 없는 평민들은 불교를 접할 수 없었습니다. 1175년 호넨은 아미타불에 대한 믿음을 선포함으로써 구원의 가능성을 주장한 중국 경전을 접하게 되었고, 곧 정토종을 창건했습니다.

새로운 종파의 핵심 전제는 아미타불이 죽은 후 누구나 들어갈 수 있는 낙원을 만들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아미다의 이름을 믿음으로 암송하기만 하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정토는 문자 그대로 "순수한 땅"을 의미하며 아미다의 낙원을 가리킵니다. 새로운 종파는 일반인들에게 사제나 귀족과 같은 구원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정토종은 대중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지만 기존 종파의 반대에 부딪히기도 했습니다.

 

계절별 저녁 일루미네이션(조명쇼) 행사가 열리는 동안 미에도 홀로 이어지는 돌길

미에도 너머에는 언덕을 올라가면 여러 개의 작은 건물로 이어지는 길이 있습니다. 세이시도 홀은 1530년에 지어진 경내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입니다. 호넨의 유골이 안치된 묘소도 있습니다. 경내의 다른 곳에는 17세기부터 19세기까지 세계에서 가장 컸던 거대한 종과 몇 개의 다른 건물이 있습니다. 치오닌에는 두 개의 정원도 있습니다. 호조 정원은 미에도 홀 뒤편에 있는 사제들의 거처와 함께 지어졌습니다. 1600년대 중반에 한 승려가 설계한 일본 전통 정원입니다. 유젠 정원은 산몬문 바로 옆에 있으며 현대에 설계되었습니다. 바위 정원과 연못 정원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약간의 경사를 따라 지어졌습니다.

유젠 정원의 연못 한가운데에 있는 동상

 

신덴(왼쪽), 시조코도(오른쪽)와 오래된 녹나무 가지

쇼레닌(青蓮院, 쇼레닌)은 교토의 히가시야마 산기슭에 위치한 일본 불교 텐다이 종파의 사원입니다. 이곳은 전통적으로 황실의 일원이었던 사제가 주지로 있는 사찰인 교토의 몬제키 사원 중 하나입니다.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쇼오닌의 다양한 사찰 건물과 정원을 둘러보세요. 쇼오닌과 일본 황실과의 밀접한 관계는 12세기 절의 설립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도바 천황은 교토 북동부 산속에 있는 엔랴쿠지 절이 본산인 텐다이 종파의 신자였습니다. 천황은 아들에게 엔랴쿠지의 주지스님 밑에서 공부하게 하고 쇼오닌을 두 사람을 위한 도시 거주지로 지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저택은 진정한 사원으로 발전했습니다. 흥미로운 운명의 전환으로 18세기에 화재로 인해 황후가 임시 거처로 사용해야 했던 쇼오닌은 다시 한 번 저택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계절에 따라 조명이 켜지는 가초덴 뒤 정원 연못

쇼오닌을 방문한 방문객은 먼저 벽에 초상화가 그려져 있고 미닫이 문(후스마)에 그림이 그려져 있는 카초덴 응접실을 지나갑니다. 응접실은 연못이 있는 정원으로 이어지며, 방문객들은 다다미에 앉아 건물에서 정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쇼오닌의 다른 주요 건물들은 나무 통로로 카초덴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절에서 가장 큰 건물은 신전이며, 본당은 작은 시조코도 홀입니다. 시조코도 홀에는 사원의 주요 예배 대상인 두 점의 그림이 전시되어 있는데, 일반에 거의 공개되지 않습니다. 예배의 주요 대상은 불교의 신과 종교적 우주의 구조를 나타내는 그림인 만다라입니다. 만다라를 보호하는 덮개 앞에는 작은 옥상이 있습니다. 또 다른 주요 숭배 대상은 화염에 둘러싸여 칼을 들고 있는 무시무시한 지혜의 신인 후도묘의 그림입니다. 이 그림의 복제품은 쇼군즈카 마운드의 쇼오닌 뒷산 꼭대기에 있는 세이류덴(聖龍殿) 사찰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카초덴 응접실

11:45: 교토 시내로 이동
쇼렌인(Shoren-in)출구로 나와 북쪽(내리막)으로 걸어 산조도리(Sanjo-dori)거리에 도달합니다. Sanjo-dori에서 서쪽(왼쪽)으로 짧은 거리를 걸으면 Tozai 지하철 노선의 Higashiyama 역에 도착합니다. 서쪽으로 두 정거장 가서 교토 시야쿠쇼마에(Shiyakushomae/시내)에서 내리세요.

 

정오: 심식사 다운타운
시내에는 먹을 곳이 거의 끝없이 많습니다. 몇 가지 추천 정보는 교토 다운타운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

 

 

오후 1시: 니시키 시장(Nishiki Market(교토 중심부의 신선 식품 시장 거리)
점심 식사 후 니시키 시장의 동쪽 끝(Teramachi Shopping Arcade 합류)으로 이동합니다. 비수기에도 이곳은 보통 붐빕니다. 힌트: 인파에 싫증이 나면 남쪽으로 한 블록 걸어가 시조도리(Shijo-dori)거리를 따라 계속 걸어가면 됩니다.

 

니시키 시장(錦市場, 니시키 이치바)은 백여 개의 상점과 레스토랑이 늘어선 5블록 길이의 좁은 쇼핑 거리입니다. "교토의 부엌"으로 알려진 이 활기찬 소매 시장은 신선한 해산물, 농산물, 칼, 조리기구 등 음식과 관련된 모든 것을 전문으로 하며 일본식 과자, 피클, 말린 해산물, 초밥 등 제철 음식과 교토 특산품을 찾을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니시키 시장은 쾌적하지만 분주한 분위기로 교토가 자랑하는 다양한 요리를 맛보고 싶은 분들을 초대합니다. 가게는 작고 좁은 가판대부터 2층으로 된 큰 가게까지 다양합니다. 대부분 특정 종류의 음식을 전문으로 하며 시장에서 판매되는 거의 모든 음식은 현지에서 생산되고 조달됩니다.

 

일부 가게에서는 무료로 샘플을 나눠주거나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 꼬치 요리와 꼬치를 판매하기도 합니다. 즉석에서 만든 음식을 판매하는 작은 식당과 포장마차도 몇 군데 있습니다. 몇몇은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식당이지만, 일부는 의자와 바가 몇 개 밖에 없는 곳도 있습니다. 보통 한 가지 종류의 음식을 전문으로 하며 같은 종류의 가게에 붙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걸으면서 음식을 먹는 것은 현지 쇼핑객들에게 나쁜 매너로 간주되므로 삼가세요.

이 시장은 수세기에 걸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상점들이 대대로 같은 가족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1310년경에 첫 번째 상점이 문을 열면서 생선 도매 지구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더 다양한 상점들이 입주하면서 도매 시장에서 소매 시장으로 바뀌었습니다. 오늘날에도 교토의 중요한 시장으로 남아 있으며 현지인과 관광객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오후 2시: 다이마루 지하 푸드 플로어(Daimaru Basement Food Floor)

니시키(Nishiki)서쪽 끝에서 나와서 한 블록 직진하면 왼쪽에 다이마루 백화점이 보입니다. 입구 앞 계단을 내려가 푸드플로어로 들어갑니다. 푸드 플로어를 탐색하고 화과자 및 차 섹션을 확인하십시오.

 

다이마루 백화점 푸드 플로어

2:30pm: 게이한선(Keihan Line)을 타고 후시미이나리 역(Fushimi-Inari Station)에서 하차 다이마루(Daimaru)출구 정문을 통해 시조도리 거리로 들어갑니다. Shijo-dori에서 동쪽으로 가모가와 강(Kamo-gawa)을 건너 Keihan Gion-Shijo Station으로 내려가십시오. 게이한선 남쪽을 타고 후시미이나리역(Fushimi-Inari station)에서 하차하세요.(후시미이나리의 특급 열차 제외한 모든 열차)

 

오후 3시: 후시미-이나리&타이샤 신사(Fushimi Inari-Taisha Shrine)
길은 역에서 명확하게 표시됩니다. 역에서 나와 좌회전하여 JR 선로를 건너 언덕을 올라갑니다. 비교적 주요 도로를 하나 건너면 신사의 첫 번째 도리이(문)가 보입니다. 이 길을 따라 올라가면 곧 신사 본당에 도착합니다. Fushimi-Inari Hike는 자세한 경로 설명을 제공합니다. 이 날 전체 경로를 추천하지는 않지만 신이케 연못까지 올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도리이( torii)&nbsp; 터널을 통과하는 산책로( &nbsp;tunnel of torii gates)

후시미이나리 신사(伏見稲荷大社, 후시미이나리 타이샤)는 교토 남부에 있는 중요한 신사입니다. 주요 건물 뒤의 산책로 네트워크에 걸쳐 있는 수천 개의 주홍색 도리이 문으로 유명합니다. 산책로는 신사 경내에 속해 있는 233미터 높이의 신성한 이나리 산의 숲으로 이어집니다. 후시미 이나리는 신도의 쌀의 신인 이나리에게 바쳐진 수천 개의 신사 중 가장 중요한 신사입니다. 여우는 이나리의 전령으로 여겨져 신사 경내 곳곳에 여우 조각상이 많이 있습니다. 후시미이나리 신사는 794년 교토로 수도를 옮기기 이전부터 그 기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사 입구에 있는 누문 앞의 거대한 도리이

대부분의 외국인 방문객이 후시미이나리 신사를 찾는 주된 이유는 산길을 탐험하기 위해서지만, 신사 건물 자체도 매력적입니다. 신사 입구에는 1589년 유명한 지도자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기증한 로몬 문이 있습니다. 그 뒤에는 신사의 본당(혼덴)이 있으며, 모든 방문객은 이곳에서 작은 공물을 바치며 상주하는 신에게 경의를 표할 수 있습니다.

신사 경내의 맨 뒤쪽에는 센본 도리이('천 개의 도리이')라고 불리는 두 개의 빽빽하게 나란히 늘어선 문으로 시작되는 도리이 문으로 덮인 하이킹 코스의 입구가 있습니다. 등산로 전체에 있는 도리이는 개인과 기업이 기부한 것으로, 각 도리이 뒷면에는 기부자의 이름과 기부 날짜가 새겨져 있습니다. 기부 금액은 작은 도리이의 경우 약 40만 엔부터 시작하여 큰 도리이의 경우 100만 엔 이상까지 올라갑니다.

 

센본 토리이의 2열 빽빽한 토리이 문

산 정상까지 하이킹을 하고 돌아오는 데는 약 2~3시간이 걸리지만, 방문객들은 돌아가기 전에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걸을 수 있습니다. 가는 길에는 작은 예산으로 방문객들이 기증한 미니어처 도리이가 쌓여 있는 작은 신사가 여러 개 있습니다. 또한 여우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알려진 아부라게(튀긴 두부) 조각이 들어간 이나리 스시와 키츠네 우동("여우 우동")과 같은 현지 테마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도 몇 군데 있습니다.

약 30~45분 정도 오르다 보면 도리이의 밀도가 점차 줄어들고 산의 절반쯤 올라가면 요쓰쓰지 교차로(Yotsutsuji intersection)에 도착하는데, 이곳에서 교토의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으며 등산로는 정상으로 향하는 순환 경로로 나뉩니다. 이 지점 이후에는 트레일이 그다지 다양하지 않고 게이트 밀도가 더 낮아지기 때문에 많은 등산객이 여기까지만 모험을 떠납니다.

 

요츠츠지 교차로에서 바라본 풍경

늦은 오후: 휴식을 위해 호텔로 돌아가기
이쯤 되면 분명히 휴식이 필요할 것입니다. 머무는 도시에 따라 게이한선(Keihan Line)이나 JR선을 타고 후시미 이나리에서 교토 중심부까지 가십시오.

 

저녁의 교토 가모가와 강( Kamo-gawa River)

오후 7시: 다운타운 저녁 식사 
교토 시내에는 최고의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몇 가지 추천 정보는 교토 다운타운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

 

기온 신바시( Gion Shimbashi)의 저녁

저녁 식사 후: 기온 신바시(Gion Shimbashi) 
저녁 식사 후 여전히 에너지가 남아 있다면 Gion을 산책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Shijo-Ohashi Bridge(가모가와 강의 Shijo-dori에 있는 큰 다리)에서 출발합니다. 다리의 동쪽 끝에서 가와바타도리(Kawabata-dori)를 건너 가와바타 동쪽을 따라 북쪽으로 약 100m 걸어가십시오. 곧 나무가 늘어선 보행자 도로가 보입니다. 시라카와도리(Shirakawa-dori)의 종점입니다. 동쪽으로 가면 교토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인 Shimbashi District(시라카와라고도 함)에 도착합니다. 성수기에는 사람들로 붐빕니다. 확인한 후 남쪽 골목길을 따라 Shijo-dori로 가서 동쪽으로 Shijo까지 걸어가서 또 다른 그림 같은 길인 Hanami-koji로 건너갑니다. 이곳은 게이샤의 영역이므로 눈을 떼지 마십시오.

 

기온(Gion)- 교토에서 가장 유명한 게이샤 지역

 

기온(祇園)은 교토에서 가장 유명한 게이샤 거리로, 동쪽의 야사카 신사와 서쪽의 가모 강 사이의 시조 거리 주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게이코(게이샤의 교토 방언)와 마이코(게이코 견습생)가 즐겁게 노는 상점, 레스토랑, 오차야(찻집)로 가득합니다. 기온은 전통 목조 마치야 상가가 밀집되어 있어 관광객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재산세가 도로 전면을 기준으로 부과되었기 때문에 주택은 폭이 5~6미터에 불과한 좁은 외벽으로 지어졌지만 도로에서 20미터까지 뻗어 있습니다.

 

기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지역은 시조 애비뉴에서 겐닌지까지 이어지는 하나미 코지 거리입니다. 식사하기 좋은 (그리고 비싼) 장소인 이 거리와 그 옆 골목에는 보존된 마치야 가옥이 늘어서 있으며, 현재 많은 곳이 레스토랑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교토식 가이세키 요리(일본 고급 요리)와 다른 종류의 현지 및 세계 각국의 요리를 제공합니다. 레스토랑 사이사이에는 교토의 고급스럽고 비싼 식당인 오차야(찻집)가 산재해 있으며, 마이코와 게이코가 손님을 접대합니다.

 

Hanami-koji

기온의 또 다른 경치 좋은 곳은 시조 애비뉴와 평행하게 시라카와 운하를 따라 이어지는 시라카와 지역입니다. 운하에는 버드나무와 고급 레스토랑, 오차야가 늘어서 있으며, 운하가 내려다보이는 객실도 많이 있습니다. 시라카와 지역은 조금 외진 곳에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하나미 코지 거리보다 다소 조용합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저녁에 오차야에서 약혼을 하거나 낮에 심부름을 하러 오가는 길에 게이코나 마이코를 만나기 위해 기온을 방문합니다. 하지만 게이코나 마이코를 발견하면 정중하게 행동하세요. 무자비한 파파라치처럼 행동하는 관광객에 대한 불만은 최근 수십 년 동안 수없이 제기되어 왔습니다.

 

Gion Shirakawa

오차야에서 식사하는 동안 마이코 게이코의 접대를 받는 것은 최고의 경험입니다. 전문 안주인인 마이코와 게이코는 가벼운 대화를 나누고, 음료를 서빙하고, 음주 게임을 이끌고, 전통 춤을 추는 등 모두가 즐겁게 식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게이코의 서비스는 비싸고 독점적이며 전통적으로 기존 고객의 소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일부 여행사와 호텔에서 예산이 충분한 여행객을 대상으로 게이코와 함께하는 점심 또는 저녁 패키지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 일본어가 없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회사도 있습니다.

 

마이코 주최 저녁 식사

하나미코지 끝의 기온 코너에서 매일 열리는 문화 쇼는 더 쉽게 접할 수 있는 체험입니다.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 쇼는 다도, 꽃꽂이, 분라쿠, 교겐 코믹 연극, 실제 마이코가 공연하는 춤 등 다양한 일본 전통 예술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공연입니다. 4월에 교토를 방문하신다면 매일 마이코의 춤 공연이 펼쳐지는 미야코 오도리를 꼭 관람해 보세요.

기온 지구를 양분하는 시조 애비뉴는 과자, 피클, 공예품 등 현지 제품을 판매하는 상점이 있는 인기 쇼핑 지역입니다. 기온은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축제인 기온 마츠리로도 유명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축제의 가장 화려한 이벤트는 기온 외곽의 가모 강 반대편에서 열립니다.

기온 방문은 야사카 신사와 기요미즈데라 사이의 인근 히가시야마 지구를 산책하는 것과 함께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지역에는 모든 종류의 현지 음식, 공예품 및 기념품을 판매하는 보존된 거리와 전통 상점이 많이 있습니다.

 

기온 코너(Gion Corner)

2일차: 아라시야마, 킨카쿠지, 다이토쿠지(Arashiyama, Kinkaku-ji and Daitoku-ji)

오전 8시 30분: 택시, 기차 또는 버스를 타고 서쪽으로 아라시야마로 향합니다
아라시야마로 가는 교통 정보는 아라시야마 지구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페이지 끝 부분까지 스크롤)

 

9:00am: Tenryu-ji Temple-아라시야마 지구에 있는 선종 사원
먼저 훌륭한 Tenryu-ji Temple을 둘러보세요. 본당 내부와 광대한 산책로 정원을 모두 확인해야 합니다.

 

Tenryuji's Kuri building

텐류지(天龍寺, 텐류지)는 교토 아라시야마 지구에서 가장 중요한 사찰입니다. 교토의 5대 선종 사찰 중 첫 번째로 꼽히며 현재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텐류지는 일본 불교의 린자이 선종에 속하는 자체 학교의 본찰입니다. 덴류지는 1339년 쇼군 아시카가 다카우지에 의해 지어졌습니다. 다카우지는 이 절을 막 세상을 떠난 고다이고 천황에게 헌납했습니다. 역사적으로 중요한 두 인물은 다카우지가 일본 패권을 차지하기 위한 투쟁에서 천황에게 등을 돌리기 전까지 동맹 관계였습니다. 다카우지는 절을 지음으로써 전직 천황의 영혼을 달래고자 했습니다.

 

드로잉 홀 내부 (Shoin)

텐류지의 건물은 수세기에 걸쳐 화재와 전쟁으로 소실되기를 반복했으며, 본당(호조), 화실(쇼인), 독특한 작은 탑이 있는 사찰 주방(쿠리) 등 현재 남아 있는 대부분의 건물은 비교적 최근의 메이지 시대(1868-1912)에 지어진 것입니다. 사찰 건물과 달리 텐류지의 정원은 수세기 동안 원래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고케데라와 다른 중요한 사찰의 정원을 디자인한 유명한 정원 디자이너 무소 소세키가 만든 이 아름다운 조경 정원은 바위와 소나무, 숲이 우거진 아라시야마 산으로 둘러싸인 중앙 연못이 특징입니다. 무소 소세키는 텐류지의 초대 주지를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텐류지 사원의 연못
텐류지 사원의 연못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 

10:00am: Arashiyama Bamboo Grove
북문(정원을 통해 접근 가능)으로 Tenryuji를 나와 왼쪽으로 가면 유명한 Arashiyama Bamboo Grove가 나옵니다. 천천히 오르막길을 오르면서 이곳의 마법 같은 분위기를 만끽하세요.

 

아라시야마 죽림 소개

교토 시내에서 서쪽으로 약 7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아라시야마는 교토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이 지역의 중심부는 수천 그루의 키 큰 대나무로 이루어진 매혹적인 숲인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입니다. 포장된 보도는 교토에서 가장 사진이 많이 찍히는 명소 중 하나인 유명한 "대나무 골목"을 형성하는 두 구역의 중앙을 통과합니다.

 

겨울의 Arashiyama Bamboo Grove :&nbsp;saraporn / Shutterstock.com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전체 장소를 혼자 소유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이제 성수기에 가면 거의 대나무 줄기만큼이나 많은 셀카봉을 볼 수 있습니다. 운 좋게도 아라시야마 중심가에서 멀어지면서 인파가 줄어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래의 도보 여행은 군중에서 최대한 빨리 벗어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에 대하여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은 사실 두 개의 대나무 숲으로, 텐류지 경내와 JR 사가노사이인선 철로 사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총 길이는 약 500미터, 대나무 숲의 폭은 약 140미터입니다. 동쪽 구간의 중앙, 메인 스트리트 근처에는 인기 있는 신사인 노노미야 신사가 있고, 서쪽 구간의 남쪽 가장자리에는 교토에서 가장 아름다운 불교 사원 중 하나인 텐류지의 아름다운 정원과 홀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나무 숲의 의미나 목적에 대해 궁금해합니다. 사실 대나무 숲은 단지 장식용일 뿐입니다. 아라시야마는 고전 일본(헤이안 시대) 시대부터 황실과 귀족의 별장과 사원이 즐겨 찾던 곳입니다. 대나무는 이러한 별장의 정원에서 인기 있는 요소였습니다. 에도 시대에는 대나무를 재배하여 많은 일본 공예품과 식용으로 사용했습니다(죽순은 일본 음식에서 인기 있는 식재료입니다). 근대의 경제 변화로 인해 아라시야마의 많은 대나무 숲은 버려지거나 주거 지역으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1967년 정부에서 남은 대나무 숲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고, 그 결과 오늘날 우리가 보는 환상적인 대나무 숲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 워킹 투어 루트
아라시야마의 메인 스트리트에서 바로 대나무 숲으로 들어가는 것도 가능하지만, 첫 번째 구간은 항상 너무 혼잡합니다. 따라서 다음 루트에서는 텐류지 북쪽 출구를 통해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사원을 즐기면서 최악의 인파를 피할 수 있습니다. 대나무 숲의 가장 좋은 부분을 통과한 후에는 오코치 산소 빌라를 방문한 다음 가메야마 코엔 공원으로 들어가서 가쓰라가와 강으로 내려가 하류를 따라 아라시야마의 메인 거리로 돌아갑니다.

아라시야마 하나토우로 축제 기간(12월 중순)의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

이 산책로는 쉬지 않고 걸으면 한 시간 정도면 완주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걸으며 경치를 즐기고 싶다면 3~4시간 정도 걸리도록 계획하세요. 힌트: 아라시야마는 보통 레스토랑이 꽤 붐비기 때문에 아라시야마로 향하기 전에 베이커리나 편의점에서 피크닉 용품을 사서 가메야마코엔 공원(산책로 주변)에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라시야마까지의 교통편은 아라시야마 메인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이동 경로
게이후쿠 아라시야마 역 근처의 아라시야마 메인 스트리트에서 산책을 시작하세요. (강에서 떨어진) 북쪽으로 걸어가세요. 곧 왼쪽에 텐류지 정문이 보일 것입니다. 이 입구를 통해 들어가세요.

텐류지 입구- 이미지 &copy; Chris Rowthorn

정문을 놓치셨다면 조금 더 가면 또 다른 입구가 있습니다. 둘 다 같은 장소로 향합니다.

텐류지 대체 입구 - 이미지 &copy; Chris Rowthorn

절을 향해 (산 방향으로) 걸어가세요. 곧 절과 매표소 표지판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절을 향해 계속 직진하세요.

텐류지 입구 표지판 - 이미지 &copy; 크리스 로손

다음 표지판은 정원 방문과 사찰 본당 방문 중 하나를 선택하라는 표시입니다. 정원만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므로 여기서 왼쪽으로 가세요.

텐유티켓 가격 표지판 - 이미지 &copy; 크리스 로손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하고 정원으로 들어갑니다. 이곳의 정원은 교토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 중 하나이므로 천천히 감상한 후 계속하세요.

텐류지 정원 연못: 차차왓 프라세르솜 / Shutterstock.com

연못을 지나 타호덴 홀을 향해 오르막길을 올라가세요. 그 너머로 사원의 북쪽 출구가 보입니다.

텐류지 북쪽 출구 - 이미지 &copy; Chris Rowthorn

북쪽 출구를 통해 절을 나가세요.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의 서쪽 구역 아래쪽에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좌회전하여 오르막길을 걸어 올라가세요.

텐류지 북쪽 출구 클로즈업 - 이미지 &copy; Chris Rowthorn

유명한 "대나무 골목"을 따라 오르막길을 걸어보세요.

아라시야마 대나무 숲의 뱀부 앨리 구간: 구조물xx / Shutterstock.com

경사면 꼭대기에 도달하면 오른쪽을 바라보면 대각선으로 맞은편에 오코치산소 빌라 입구가 보입니다. 이 멋진 빌라와 정원은 방문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정원을 둘러본 후 말차 한 잔과 디저트를 받을 수 있으니 티켓을 꼭 챙기세요.

오코치산소 입구 - 이미지 &copy; Chris Rowthorn

다음은 오코치 산소 빌라 입구에 있는 표지판 사진입니다.

오코치 산소 표지판 - 이미지 &copy; 크리스 로손

오코치산소의 정원을 가로지르는 전체 동선을 따라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표지판으로 명확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 둘러보고 나면 찻집 구역으로 가서 잠시 휴식을 취하세요.

오코치 산소 빌라: 안드레스 가르시아 마르틴 / Shutterstock.com

티타임이 끝나면 들어올 때와 같은 방법으로 빌라를 나가세요. 경사면 아래쪽에서 우회전하여 남쪽(열린 공원 지역 방향)으로 걸어가세요. 그러면 카메야마 코엔 공원 입구가 나옵니다.

카메야마 코엔 입구 - 이미지 &copy; 크리스 로손

공원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자갈길을 따라 오르막길을 오르세요. 공원 정상에 도착할 때까지 계속 걸어가세요.

 

정상까지의 오르막길 - 이미지 &copy; Chris Rowthorn

공원 정상에는 아라시야마 산맥과 호즈가와 강(이곳에서 바로 하류로 내려가면 강 이름이 가쓰라가와로 바뀐다)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정상에서 바라본 강 풍경 - 이미지 &copy; Chris Rowthorn

이제 오른쪽(공원의 남쪽 가장자리)에 있는 길을 따라 내리막길을 걸어 내려갑니다.

 

강을 향한 내리막길 - 이미지 &copy; Chris Rowthorn

곧 오른쪽으로 갈라지는 좁은 오솔길이 나옵니다. 이 길로 가세요.

트레일 다운 시작 - 이미지 &copy; Chris Rowthorn

길은 몇 개의 자갈 계단을 내려갑니다.

강으로 내려가는 트레일 - 이미지 &copy; Chris Rowthorn

오른쪽으로 계속 내려가세요. 곧 전통 두부 레스토랑인 쇼라이안의 나무 간판을 지나게 됩니다. 이 시점에서 강이 나무 사이로 보일 것입니다. 강으로 향하는 길을 따라 내려가세요.

쇼라이안 표지판을 지나 계속 내려가기 - 이미지 &copy; Chris Rowthorn

곧 가쓰라가와 강을 따라 펼쳐진 쾌적하고 평평한 산책로에 도착할 것입니다. 좌회전하여 하류를 따라 내려가세요.

강에 도착 - 이미지 &copy; Chris Rowthorn

강을 따라 수백 미터를 걷다 보면 아라시야마의 중심부와 주요 도로로 돌아옵니다. 왼쪽에는 게이후쿠 아라시야마 역이 있고, 도게츠교를 건너면 오른쪽에 한큐 아라시야마 역이 있습니다.

 

가쓰라가와 강변 - 이미지 &copy; 크리스 로손

10:30am: Okochi-Sanso Villa(오코치 산장 별장)
대나무 숲의 언덕 꼭대기에서 작은 오두막과 숲으로 언덕을 오르는 길이 보입니다. 일본의 부유한 배우가 살던 별장 오코치산소의 입구입니다. 빌라에 들어가 정원을 둘러보며 시간을 보내십시오. 그들이 주는 티켓을 꼭 받으세요. 가든 투어 후에 좋은 녹차 한 잔과 과자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라시야마의 오코치 산소 빌라: 안드레스 가르시아 마르틴 / Shutterstock.com

유명한 영화배우 오코치 덴지로(1898-1962)의 저택이었던 이 웅장한 별장과 주변 정원은 이제 일반에 공개됩니다. 입장료가 1,000엔이라 망설이는 분들도 많지만, 입장료에 맛있는 일본식 과자와 따뜻한 말차 한 잔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입장료를 지불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투어가 끝날 때 찻집에서 받을 수 있으니 티켓을 소지하고 계세요). 이곳의 본채는 일본 전통 주거 건축의 가장 훌륭한 예 중 하나이며 찻집은 와비사비(소문)의 보석입니다.

하지만 정말 마음을 흔들게 하는 것은 이곳의 정원입니다. 화살표로 명확하게 표시된 표준 동선을 따라가다 보면 도시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와 사랑스러운 작은 신사를 포함한 모든 중요한 부분을 볼 수 있습니다. 솔직히 저희는 교토의 황궁 중 하나를 보기 위해 입장 절차를 밟으려는 방문객에게 번거로움을 건너뛰고 그냥 이곳에 오라고 조언합니다. 여기에서는 신청 절차가 없으며 낯선 사람들과 함께 투어 가이드를 따라갈 필요 없이 자신의 속도에 맞춰 탐험할 수 있습니다.

 

11:30am: Arashiyama에서 점심 식사
Okochi-Sanso Villa를 나와 아라시야마 중심부로 돌아갑니다. 메인 스트립에 있는 shokudo(국수와 쌀 식당) 중 한 곳에서 국수나 밥으로 간단한 점심을 먹습니다. 몇 가지 추천 정보는 Arashiyama District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12:30pm:  Kinkaku-ji Temple까지 택시 이용
대중교통으로는 정말 좋은 방법이 없으므로 아라시야마에서 택시를 타고 교토 북서쪽에 있는 유명한 "금각사"(“Golden Pavilion”)인 킨카쿠지까지 가십시오. Arashiyama에서 Kinkaku-ji까지의 택시 요금은 약 ¥2,000입니다.

 

"금각사"(&ldquo;Golden Pavilion&rdquo;)

유명한 "금각사"인 킨카쿠지(Kinkaku-ji)는 교토의 가장 상징적인 광경입니다. 방문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군중이 없는 시간을 선택하십시오.

 

긴카쿠지(金閣寺, 골든 파빌리온)는 교토 북부에 있는 선종 사원으로, 위층 두 개 층이 금박으로 완전히 덮여 있습니다. 공식적으로는 로쿠온지로 알려진 이 절은 쇼군 아시카가 요시미쓰의 은퇴 별장이었으며, 그의 유언에 따라 1408년 그가 죽은 후 린자이 종파의 선종 사찰이 되었습니다. 긴카쿠지는 요시미쓰의 손자 아시카가 요시마사가 수십 년 후 도시 반대편에 지은 비슷한 이름의 긴카쿠지(실버 파빌리온)의 영감이 되었습니다.

긴카쿠지는 큰 연못이 내려다보이는 인상적인 건물로, 요시미츠의 옛 은퇴 단지 중 유일하게 남은 건물입니다. 교토의 많은 지역을 파괴한 내전인 오닌 전쟁 당시 두 번, 그리고 1950년 광신도 승려가 불을 질러 다시 한 번 불에 타는 등 역사상 여러 번 불에 탔습니다. 현재의 건물은 1955년에 재건되었습니다.

각 층마다 다른 건축 양식이 있습니다.

긴카쿠지는 요시미쓰 시대에 교토의 부유한 귀족계에서 발전한 사치스러운 기타야마 문화를 반영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각 층은 각기 다른 건축 양식을 나타냅니다. 1층은 헤이안 시대 궁전 건축에 사용된 신덴 양식으로 지어졌으며, 천연 목재 기둥과 흰색 회반죽 벽이 금박을 입힌 파빌리온의 상층부와 대조를 이루면서도 조화를 이룹니다. 1층에는 샤카불(역사적 부처)과 요시미쓰의 동상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파빌리온 안으로 들어갈 수는 없지만, 미닫이문이 열려 있기 때문에 자세히 보면 연못 건너편에서 조각상을 볼 수 있습니다.

2층은 사무라이 저택에 사용되는 부케 양식으로 지어졌으며 외관은 금박으로 완전히 덮여 있습니다. 내부에는 사천왕 동상으로 둘러싸인 관음보살좌상이 있지만, 일반인에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위층인 3층은 중국 선당 스타일로 지어졌으며 안팎이 금박으로 장식되어 있고 금빛 봉황으로 덮여 있습니다.

주지스님의 옛 거처(호조)

연못 건너편에서 긴카쿠지를 감상한 후에는 미닫이문(후스마)으로 유명한 주지스님의 옛 거처(호조)를 지나게 되는데, 일반에 공개되지는 않습니다. 이 길은 다시금 긴카쿠지(近閣寺)를 지나 요시미쓰 시절의 원래 디자인을 그대로 간직한 절의 정원으로 이어집니다. 정원에는 마르지 않는다는 안민타쿠 연못과 사람들이 행운을 빌기 위해 동전을 던지는 동상 등 몇 가지 흥미로운 장소가 있습니다.

정원을 계속 지나면 에도 시대에 긴카쿠지에 추가된 세카테이 찻집을 지나면 유료 사원 구역을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출구 바깥쪽에는 기념품 가게, 말차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작은 다원, 다섯 지혜왕 중 한 명이자 불교의 수호자인 후도묘의 동상이 있는 작은 사원 홀인 후도 홀이 있습니다. 이 동상은 일본 종교사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한 명인 고보 대사가 조각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Tea Garden

2:00pm: 택시를 타고 다이토쿠지 사원(Daitoku-ji Temple)으로 이동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대중교통으로 가는 좋은 방법은 정말 없으니 다이토쿠지로 가는 택시를 타세요.금각사에서 약 2,000엔 정도 들 것입니다.이 시점에서 좌절감을 느끼기 시작했다면 다이토쿠지를 가지고 교토 시내로 돌아가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시내와 교토 역까지 킨카쿠지미치(Kinkakuji-michi) 정류장으로 가는 버스가 운행됩니다.

 

다이토쿠지(大徳寺)는 교토 북부에 있는 대형 벽으로 둘러싸인 사원 단지이자 일본 선종의 린자이 종파 다이토쿠지(大徳寺) 종파의 본산입니다. 이 단지는 약 24개의 부속 사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선 정원을 관람하고 선 문화와 건축을 체험할 수 있는 일본 최고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다이토쿠지는 1319년에 창건되었으며 대부분의 교토와 마찬가지로 오닌 전쟁(1467~1477년) 때 심각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재건 후 이 사원은 다도의 중심지로 성장하여 다도의 대가 센노 리큐와 다도를 좋아했던 오다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 군벌과도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오다 노부나가의 무덤은 다이토쿠지의 하위 사원 중 하나인 소케닌에 있으며, 일반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다이토쿠지의 주요 건물(산몬문, 부쓰덴 홀, 핫토 홀, 호조 거주지)은 선종 수도원의 고전적인 배치에 따라 경내의 동쪽에 줄지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반에 공개되지는 않지만 방문객들은 부쓰덴의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주요 건물은 거의 24개의 부속 건물로 둘러싸여 있으며, 그 중 다수는 일본 전역의 영주들에 의해 단지 내에 추가되었습니다. 부전 중 4곳은 정기적으로 일반에 공개되며, 다른 부전 중 일부는 임시 특별 개방을 하고 있습니다.

부쓰덴 홀의 내부

부전 중 가장 유명한 곳은 다이토쿠지 북학파의 수장인 다이세닌으로, 일년 내내 일반에 공개됩니다. 1509년에 건립된 이곳은 오늘날 현대 다다미방에서 볼 수 있는 중요한 건축적 특징인 골방(토코노마)의 가장 오래된 예와 매우 귀중한 미닫이문(후스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이세닌은 또한 사원 건물을 감싸고 있는 아름다운 암석 정원을 갖추고 있으며, 동종 최고의 사례 중 하나로 꼽힙니다. 정원 중 하나는 우뚝 솟은 산과 섬을 나타내는 수직 돌이 하얀 모래 폭포와 개울로 나뉘어 사원의 다른 정원으로 흐르다가 광활한 자갈 바다로 흘러가는 것처럼 보이는 중국 풍경화를 연상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다이센인

대중에게 공개되는 또 다른 중요한 부속 사원은 다이토쿠지 남파의 본부인 료겐닌입니다. 1502년 지금의 이시카와현에 있는 노토 지방의 영주가 건립했습니다. 료겐닌의 주지가 거주했던 절의 본전은 전형적인 선 양식으로 설계되었으며 다이토쿠지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로 알려져 있습니다.료겐닌은 본관 양쪽에 5개의 마른 조경 정원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큰 정원은 우주를 상징하는 하얀 자갈밭과 일본 정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수와 건강의 상징인 학과 거북을 상징하는 바위와 이끼로 이루어진 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용과 은자의 이미지가 그려진 미닫이 문(후스마)과 1583년에 만들어진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총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료겐닌

고토인은 일년 내내 개방되는 또 다른 흥미롭고 인기 있는 부속 사원입니다. 오다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 세 명의 일본 통일군을 위해 싸웠으며 당시의 유명한 전투와 캠페인에 많이 참여한 성공적인 지휘관인 호소카와 타다오키가 1601년에 세웠습니다. 그와 그의 아내는 가부키 연극의 창시자인 이즈모노 오쿠니와 함께 고토인에 묻혀 있습니다. 고토인은 사찰 진입로 위에 아치형 캐노피를 형성하는 단풍나무로 유명합니다. 단풍나무는 고토인의 다원 곳곳에서  수 있으며 고요한 이끼 정원에서 드문드문 간소하게 사용됩니다. 단풍은 보통 11월 하순경에 가을의 아름다움이 절정에 이릅니다.

코토인

주이호인은 정기적으로 사원 중 가장 작은 사원이지만 다른 사원과 마찬가지로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절은 1535년 규슈의 한 장군이 지은 것으로, 나중에 기독교로 개종하여 기독교 다이묘(장군)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사원의 메인 정원에는 거친 바다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뚜렷하고 높은 봉우리의 패턴으로 긁어모은 자갈이 깔려 있으며, 날카로운 돌과 이끼로 이루어진 섬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본당 뒤쪽 정원에는 십자가 무늬로 돌을 배치한 정원이 있습니다.

주이호인(Zuihoin)

3:00pm: 지하철 가라스마선 시조역까지(Karasuma Subway Line to Shijo Station)
다이토쿠지에서 기타오지도리 거리를 따라 동쪽으로 약 20분 정도 걸어가면 지하철 가라스마선의 기타오지역(Kitaoji Station)에 도착합니다. 이 지하철을 이용하면 시내나 교토역까지 몇 분 안에 갈 수 있습니다.

 

늦은 오후: 호텔에서 휴식을 취하십시오
이 시점쯤 되면 분명히 약간의 휴식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밤의 교토 시내

6:30pm: 다운타운 저녁식사
교토 시내에는 최고의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몇 가지 추천 정보는 교토 다운타운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

 

오후 8시: Pontocho-분위기 있는 식당이 즐비한 좁은 골목 산책길 
식사 후 Pontocho 골목을 따라 저녁 산책을 하거나 Shijo-dori 남쪽의 아름다운 Kiyamachi-dori를 따라 내려가 보세요.

 

폰토초의 레스토랑, 바, 상점의 영업 시간과 휴무일은 업소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17:00~23:00에 문을 엽니다. 일부는 점심에도 영업합니다. 많은 식당에서 영어 메뉴를 제공합니다.

골목의 동쪽을 따라 늘어선 대부분의 레스토랑은 가모가와 강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5월부터 9월까지 많은 식당이 흐르는 물 위에 임시 플랫폼을 만들어 야외에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kawayuka로 알려진 이 식사는 여름 더위를 이기기 위한 방법으로 개발되었으며, 흐르는 물의 시원한 효과와 활기찬 여름 분위기를 즐기면서 교토의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카와유카는 특히 금요일과 토요일에 사전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모가와 강변의 가와유카

3일차: 쿠라마, 기부네, 히가시야마 북부(Kurama, Kibune and Northern Higashiyama)

 

쿠라마데라 데이트

아침: 쿠라마와 키부네(Kurama and Kibune)
아침에는 쿠라마 ​​마을까지 반나절 여행을 하고 산을 넘어 사찰을 거쳐 기이한 기부네 마을까지 하이킹을 합니다. Kurama to Kibune Hike 페이지 에서 전체 교통 방향 및 하이킹 방향을 제공합니다. 쿠라마(Kurama)와 키부네(Kibune)는 에이잔 선(Eizan Line)을 타고 교토 북쪽으로 기차로 30분 거리에 있는 한 쌍의 고요한 시골 마을입니다. 그곳은 교토에서 최고의 반나절 여행을 할수있습니다.

 

쿠라마데라의 본관은 숲이 우거진 계곡이 내려다보이는 산비탈의 테라스에 서 있습니다. 사찰 본관 뒤에는 하이킹 코스가 숲을 지나 다른 여러 사찰 건물을 지나 이웃 계곡에 있는 작은 마을인 키부네로 이어집니다. 구라마데라에서 기부네까지 하이킹은 약 1시간이 걸리며 때때로 가파릅니다.

쿠라마데라 사원, 혼덴 콘도

구라마와 키부네 지역 설명:
교토 북쪽의 산 속에 자리 잡은 쿠라마와 키부네는 마치 다른 세상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숲이 우거진 산으로 둘러싸인 이 두 개의 고풍스러운 마을은 도시의 네온사인과 콘크리트 사이에서 너무 오랫동안 지친 당신의 영혼을 편안하게 해줄 것입니다. 최고의 명소는 멋진 전망을 자랑하는 산꼭대기 사원인 쿠라마데라입니다. 이곳을 방문하고 산을 넘어 키부네 마을로 걸어가 보세요.

 

아래 마을에서 사원의 주요 건물까지 올라가는 데는 약 30~45분이 소요됩니다. 케이블카(편도 200엔)가 산의 절반 정도까지 이어집니다. 구라마데라로 오르는 길에는 매년 10월 22일에 열리는 불 축제(구라마 하이 마츠리)로 유명한 신사 유키진자가 있습니다.

 

쿠라마에서 키부네까지 하이킹 코스를 따라

구라마에서 즐길거리와 볼거리:
구라마데라 산사
구라마데라 산사는 교토에서 당일 또는 반나절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구라마 산의 어깨 높이에서 자연의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키진자 신사
구라마산 중턱에 있는 작은 신사, 유키진자는 신도의 진정한 정신인 자연의 놀라운 힘에 대한 경외심을 구현하는 것 같습니다.
구라마 온천
교토 지역 최고의 온천인 구라마 온천은 교토에서 북쪽으로 기차로 30분 거리에 있습니다. 숲이 우거진 산으로 둘러싸인 야외 노천탕에 앉아 온천을 즐기는 것은 순수한 온천의 행복입니다.


기부네에서 즐길거리와 볼거리:
기부네 신사
기부네 신사(기부네 신사라고도 함)는 고풍스러운 기부네 마을의 주요 관광 명소입니다.

 

구라마의 맛집:
요슈지-요슈지는 구라마에서 가장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불교 채식주의자 요리 세트나 간단한 국수 요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부라야 쇼쿠도-구라마데라 산사 순례객을 위한 소박하고 푸짐한 음식인 아부라야 쇼쿠도는 오래된 식당입니다. 가식 없이 그저 밥과 국수 요리만 가득합니다.
기부네의 맛집:
나카요시-쿠라마에 있는 친근하고 경치 좋은 나카요시는 이 경치 좋은 마을에서 점심을 먹기에 딱 맞는 곳입니다.
히로분-히로분은 고풍스러운 기부네 마을의 여유로운 강변 레스토랑 중 하나입니다.
베니야-베니야는 고풍스러운 강변 마을 키부네의 우아한 강변 레스토랑 중 하나이다.


구라마에서 키부네까지 하이킹
교토 북쪽 언덕에 있는 쿠라마에서 기부네까지의 쉬운 하이킹은 교토시에서 가장 좋아하는 반나절 여행입니다. 자연과 문화의 완벽한 조합입니다.


기부네의 료칸
료칸 우겐타-교토 지역 전체에서 가장 멋지고 세련된 료칸 중 하나인 료칸 우겐타는 최고의 허니문 지역입니다.

 

구라마와 기부네로 가는 방법
기차로: 게이한선을 타고 최북단 역인 데마치야나기 역에서 에이잔 선으로 갈아타세요. 이 노선의 일부 열차는 야세까지 가는 열차도 있으니 구라마행 열차에 탑승할 때 주의하세요.

 

정오 또는 오후 1시: 교토에서 다시 점심
식사 Kurama에서 Kibune까지 하이킹을 한 후 Eizan 기차를 타고 Demachiyanagi로 돌아와 역 근처에서 점심을 먹습니다. 데마치야나기역에서 동쪽으로 도보 약 10분, 이마데가와와 히가시오지의 교차점인 햐쿠만벤 지역에는 음식점이 많이 있습니다. 레스토랑 추천에 대해서는 북부 히가시야마 지구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오후 2시: 긴카쿠지(은각사)사원(Ginkaku-ji Temple)-실제로 은으로 덮이지 않은 아름다운 사원

심 식사 후 이마데가와도리(Imadegawa-dori)를 따라 히가시야마 산(Higashiyama mountains)을 향해 동쪽으로 이동합니다. 산기슭에 있는 은각사까지는 걸어서 20분 정도 걸립니다. 햐쿠맘벤(Hyakumamben)에서 택시로 700엔 정도면 몇 분 안에 도착합니다. 은각사에 들어가 둘러보세요.  

 

은각사(Ginkakuji)

긴카쿠지(銀閣寺, 실버 파빌리온)는 교토의 동쪽 산(히가시야마)에 있는 선종 사원입니다. 1482년 쇼군 아시카가 요시마사는 교토의 북쪽 산기슭(기타야마)에 있는 할아버지의 은퇴 별장인 긴카쿠지(황금 파빌리온)를 모델로 하여 오늘날의 절 부지에 은퇴 별장을 지었습니다. 이 별장은 1490년 요시마사가 사망한 후 선종 사원으로 개조되었습니다.

예술에 심취한 쇼군의 은퇴 별장이었던 긴카쿠지는 할아버지 시대의 기타야마 문화와 대조적으로 히가시야마 문화로 알려진 현대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교토의 귀족층에 국한된 기타야마 문화와 달리 히가시야마 문화는 일본 전역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다도, 꽃꽂이, 노 연극, 시, 정원 디자인, 건축 등 당시 발전하고 세련되게 다듬어진 예술이 있습니다.

오늘날 긴카쿠지는 은각사와 6개의 다른 사원 건물, 아름다운 이끼 정원, 독특한 마른 모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원과 건물을 볼 수 있는 경내의 원형 루트를 따라 걸으며 즐길 수 있습니다.

혼도(나무 뒤 왼쪽)와 도구도(오른쪽)

경내에 들어서자마자 실버 파빌리온의 첫인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관음전(관음당)으로, 두 개의 다른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2층 누각에는 불교의 자비 여신인 관음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건물 내부는 일반인에게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름과는 달리 실버 파빌리온은 은으로 덮여 있지 않습니다. 대신 황금 파빌리온과 대조하기 위해 건물이 지어진 지 한 세기가 지난 후 별칭으로 생겨난 것으로 여겨집니다. 또는 검은 옻칠로 덮여 있던 건물의 어두운 외관에 달빛이 반사되어 은빛으로 보였다는 설명도 있습니다.

이 파빌리온은 긴카쿠지 경내에서 지난 수세기 동안의 수많은 화재와 지진에도 온전히 살아남은 단 두 개의 건물 중 하나이지만, 보존을 위해 주기적으로 보수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버 파빌리온

그 다음에는 "은빛 모래의 바다"로 알려진 광활하고 세심하게 관리된 마른 모래 정원이 있으며, "달 전망대"라는 이름의 거대한 모래 원뿔이 있습니다. 정원 옆에는 미닫이 문(후스마)에 그림이 전시되어 있지만 들어갈 수는 없는 혼도(본당)가 있습니다.

혼도 바로 옆에는 은각사를 제외한 긴카쿠지의 유일한 사찰 건물인 도구도가 있는데, 이 건물은 절의 창건 당시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도구도에는 4.5개의 다다미로 된 공부방이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는 오늘날 대부분의 현대식 다다미방이 설계된 건축 양식인 쇼인 건축의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사례로 간주됩니다. 이 건물은 일반적으로 일반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도구도를 지나면 섬과 다리가 있는 연못, 작은 개울, 다양한 식물이 있는 긴카쿠지의 이끼 정원을 통과하는 산책로가 이어집니다. 이 길은 건물 뒤 언덕으로 올라가는데, 이곳에서 절 전체 경내와 그 너머의 도시를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내를 빠져나오기 전에 실버 파빌리온을 한 번 더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건물 뒤 언덕에서 바라본 풍경

오후 3시: 철학의 길(Path of Philosophy) 또는 교토 식물원
긴카쿠지(은각사) 사원을 둘러본 후 언덕 아래로 약 100m를 걸어 유명한 철학의 길(Tetsugaku-no-Michi)을 따라 남쪽으로 걸어갑니다. 그 옆으로 달리는 보행자 도로가 있는 운하입니다. 원한다면 언덕을 잠시 우회하여 아름다운 호넨인 사원 (Honen-in Temple)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

 

철학의 길 (Path of Philosophy)

철학의 길(일본어로는 테츠가쿠노미치)을 따라 느긋하게 산책하는 것이 교토에서 한두 시간을 보내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길을 따라 매일 체질 검사를 받았던 교토 대학교 교수의 이름을 딴 이 길은 시시각각 변하는 풍경과 느리게 흐르는 시냇물이 깊은 사색을 불러일으키거나, 선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라면 아무 생각도 하지 않을 수 있는 적절한 이름입니다.

철학의 길은 에이칸도에서 북쪽으로 약 100m 떨어진 곳에서 시작하여 긴카쿠지 절로 가는 길목의 북쪽 종점에 이릅니다. 가는 길에 카페가 여러 군데 있어 차를 한 잔 마실 수 있고, 길을 가리키는 표지판이 있는지 잘 살펴보세요(표지판을 따라가다 보면 항상 멋진 작은 절과 신사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에이칸도 사원
철학의 길은 북쪽이나 남쪽에서 접근할 수 있지만 저는 에이칸도 절을 방문하면서 남쪽에서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철학의 길에 본격적으로 합류하기 전에 이 사원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면 철학적 걷기에 적합한 마음가짐을 갖기에 완벽합니다.

에이칸도 입구 - 이미지 &copy; 마이클 램브

숲이 우거진 언덕 위에 지어진 이 광대한 사원 단지는 가을에 붉은 단풍과 금빛 단풍이 화려하게 물들어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하지만 다른 계절에는 고요한 녹색의 오아시스 같은 곳입니다. 이 아름다운 사원 단지와 정원을 한 시간 이상 둘러보면 바깥 세상의 번잡함을 잊고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에이칸도 내부 정원에서 평화 찾기 - 이미지 &copy; 마이클 램브

이 절은 856년에 처음 지어졌으며 원래 이름은 젠린지(善林寺)였습니다. 나중에 에이칸도라는 이름은 7대 수도원장 에이칸(요칸이라고도 함)을 기리기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에이칸은 가난하고 병든 사람들을 돕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사원 단지의 대부분을 복원하고 사원 부지에 병원을 세웠습니다. 그는 또한 모든 생명체를 구하겠다고 서원한 부처의 화신인 아미다 부처에 대한 헌신으로도 유명했습니다. 에이칸도의 아미다 홀에서는 '미카에리 아미다' 또는 '돌아보는 아미다'라고 불리는 매우 유명한 아미다 부처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동상은 얼굴이 옆으로 향하고 어깨 너머로 바라보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특이합니다. 이것은 부처님이 우리에게 자신을 따르라고 요청하고 있음을 상징적으로 암시합니다.

그러나 전설에 따르면 에이칸이 나라에서 이 불상을 처음 가져왔을 때는 그저 정면을 향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1082년 어느 겨울 아침 에이칸과 제자들이 부처님의 이름을 외치며 불상 주위를 걷고 있을 때, 갑자기 불상이 살아나더니 받침대에서 내려와 제자들을 이끌기 시작했습니다! 이 기적에 놀란 에이칸과 그의 제자들은 자연스럽게 입을 벌리고 가던 길을 멈췄습니다. 갑자기 고요해진 것을 알아차린 동상은 돌아서서 그들에게 서둘러 따라잡으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로 동상은 계속 뒤를 돌아보고 있습니다.

 

사원 건물 안에서의 사진 촬영은 금지되어 있지만 밖에서도 많은 볼거리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 Michael Lambe

 

에이칸도 계단의 소박한 우아함 - 이미지 &copy; Michael Lambe

사원 단지 뒤쪽에는 사원 옥상의 숨막히는 전망으로 이어지는 나무 계단이 있습니다.

옥상 위 - 이미지 &copy; 마이클 람베

물을 부으면 아름다운 음악 소리가 나는 커다란 묻힌 항아리인 '스이킨쿠쓰'도 이곳에서 꼭 찾아보세요.

 

스이킨쿠츠 - 이미지 &copy; 마이클 램브

탑에서 더 뒤로 돌아가면 교토의 또 다른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에이칸도의 탑 - 이미지 &copy; 마이클 램브

에이칸도는 입장료가 600엔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사찰의 영문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냐쿠오지 신사
에이칸도에서 북쪽으로 가서 우회전하세요. 운하와 오랜 역사를 가진 작은 신사 냐쿠오지진자가 있습니다. 은퇴한 고시라카와 천황이 1160년에 이 지역의 수호신으로 냐쿠오지진자를 세웠고, 수 세기에 걸쳐 많은 무사와 장군들이 벚꽃을 보기 위해 이곳을 방문했습니다. 신사 뒷산에는 19세기의 위대한 교육자이자 도시샤 대학의 설립자인 니지마 조가 그의 아내 야에와 함께 묻혀 있습니다. 이 신사는 철학의 길의 진정한 시작을 알리는 곳입니다.

냐쿠오지진자 신사 - 이미지 &copy; Michael Lambe

니시다 기타로는 누구였나요?
더 나아가기 전에 이 길에 이름을 붙인 사람의 생애에 대해 잠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철학자 니시다 기타로 이미지 &copy; 퍼블릭 도메인

니시다 기타로(1870~1945)는 일본이 서구의 지식과 기술을 탐욕스럽게 흡수하던 19세기 후반에 태어났습니다. 젊은 시절 니시다는 탐욕스럽게도 서양 철학과 동양의 전통 사상을 폭넓게 읽었습니다. 명상적이고 영적인 추구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서양의 합리주의와 존재의 본질에 대한 불교적 통찰을 결합한 독특한 철학 체계를 만드는 데 평생을 바쳤습니다. 생전에 그의 저서는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그의 사상은 다른 많은 위대한 사상가들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그의 유산은 세계의 위대한 문화 전통 사이에 철학적 다리를 놓았다는 점입니다. 한마디로 그는 위대한 사람이었습니다.

니시다는 걷기를 좋아했다고 합니다. 특히 어려운 아이디어로 고민할 때는 베란다를 오르내리곤 했고, 교토 대학에서 강연을 할 때는 연단을 오르내리곤 했습니다. 끊임없는 두뇌 활동으로 휴식이 필요할 때는 히가시야마 언덕으로 탈출해 산책을 하곤 했습니다. 그런 명상적인 산책에서 그는 순수한 경험의 본질에 대해 처음으로 큰 통찰력을 얻었다고 합니다. 이 길을 걸으면 우리는 그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것입니다. 이 길은 우리에게 어떤 통찰과 경험을 가져다줄까요?

길 걷기

순례길 걷기 - 이미지 &copy; Michael Lambe

워킹 더 패스 자체는 30분 이상 걸리지 않지만, 길을 따라 산만하게 만드는 요소들이 많아서 산책이 두 시간 이상으로 쉽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카페와 갤러리, 기모노, 공예품, 골동품을 판매하는 모든 종류의 상점, 물론 역사적으로 중요한 많은 유적지를 찾을 수 있으며, 그중 일부는 다른 곳보다 방문하기 쉽습니다.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수많은 불가사의한 것들이 있습니다:

철학적 고양이 - 이미지 &copy; Michael Lambe

저는 18년 동안 철학의 길을 가끔씩 방문했는데, 매달린 수레에 만족한 고양이들이 항상 이곳에 있었어요.

무인 음식 및 음료 가판대 - 이미지 &copy; Michael Lambe

사람들은 이 구역을 매우 신뢰하고 있습니다.

지장상 - 이미지 &copy; Michael Lambe

길 곳곳에 지장상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지장상은 사람의 모습을 하고 있고, 어떤 지장상은 빨간 턱받이를 두른 뾰족한 바위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지장상은 항상 빨간 턱받이(때로는 작은 빨간 모자)를 착용하는데, 이는 지장이 어린이들의 불교 수호신이기 때문이며 턱받이가 지장을 더 친근하게 보이게 하기 때문입니다. 지장보살은 여행자의 수호신이기도 하므로 오늘도 우리를 지켜보고 계십니다.

인력거 운전사 - 이미지 &copy; 마이클 람베

서둘러서 이 지역에 대한 전문 가이드를 원한다면 에비스야 인력거 회사가 긴카쿠지 근처의 길 꼭대기에 운전사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2인 기준 30분 요금은 9000엔이지만 다른 옵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확실히 낭만적인 여행 방법입니다.

다음은 이 길의 다른 주요 명소입니다:

고운지 사원
철학적 고양이를 지나면 얼마 지나지 않아 왼쪽에 고운지가 보입니다.

고운지 사원 - 이미지 &copy; 마이클 램브

분명히 이 절의 정원은 매우 멋지지만 11월 말에는 몇 주 동안만 개방됩니다. 그러나 먼저 사원 주변의 집안일을 할 의향이 있다면 이곳에서 긴 좌선 명상 세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일본어 웹사이트를 확인하시거나 다른 사람에게 확인을 부탁해 주세요. 선 철학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다나카 가주 주지스님의 영어 웹사이트도 흥미로울 거예요.

 

Otoyo-jinja Shrine(오토요 신사)

오른쪽 표지판은 다리를 건너 오토요 신사로 안내합니다.

 

오토요 신사 입구 &ndash; image &copy; Michael Lambe

오토요진자는 내부 신사 중 한 곳의 입구를 표시하는 특이한 수호 동물로 유명합니다. 신사 입구에는 수호견이나 여우가 있는 것이 보통이지만, 이 신사에는 생쥐가 있습니다!

오토야 신사의 수호 쥐 &ndash; image &copy; Michael Lambe

오토요진자는 쥐와 특히 좋은 관계를 맺었던 영웅신 오쿠니누시에게 헌정된 신사입니다. 오래된 이야기에 따르면 오쿠니누시는 폭풍의 신 스사노오의 딸과 결혼하기를 원했지만 스사노오는 그다지 달가워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열렬한 젊은 구혼자를 없애기 위해 그는 키가 큰 갈대밭에 화살을 쏘고 오쿠니누시에게 가서 화살을 가져오라고 했어요. 미래의 장인을 기쁘게 해드리고 싶었던 오쿠니누시는 불가능해 보이는 임무를 성실히 수행했습니다. 그러자 스사노오가 사방에 불을 질렀습니다. 우리의 영웅은 갇혀서 운명처럼 보였을 때 발밑에서 작은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쥐 한 마리가 불을 피할 수 있는 은신처를 알려주었고, 불길이 지나가자 도움을 준 쥐가 화살도 가져다 주었어요!

왼쪽의 마우스에는 술통과 비슷한 것이 있습니다. &ndash; image &copy; Michael Lambe

왼쪽의 쥐는 풍년과 행복한 출산을 축하하는 상징인 신성한 술을 들고 있다고 합니다. 오쪽의 마우스는 두루마리를 들고 있는데, 분명히 배움을 상징합니다.

오른쪽의 쥐는 학자 - 이미지 &copy; Michael Lambe

오른쪽의 쥐는 학문을 상징하는 두루마리를 들고 있습니다.

 

신사 자체는 887년으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이 수호 쥐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고 1969년부터 이곳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 오토야 신사는 쥐띠 해에 태어난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게 되었고, 특히 쥐띠 해에 새해 첫날이 되면 신사가 붐빕니다.

 

레이제이 천황릉(The Tomb of Emperor Reizei)

철학의 길로 돌아가면 레이제이 천황(949~1011)의 무덤이 있는데, 이 무덤은 철학의 길에서 꽤 멀리 떨어져 있고 일반인의 출입이 완전히 차단되어 있어 놓치기 쉽습니다. 오른쪽에서 녹색 마운드 앞에 서 있는 회색 돌로 된 도리이 문을 찾아보세요. 볼거리가 많지는 않지만 이 잘 알려지지 않은 장소는 다소 특이한 인물의 마지막 안식처입니다.

레이제이 천황의 무덤

레이제이 천황은 강제 퇴위하기 전까지 2년(967~969) 동안만 황제로 재위했으며, 그 기간 동안에도 삼촌이 그를 대신해 섭정을 했습니다. 그도 그럴 만했습니다. 잘생긴 외모로 유명했지만 레이제이 천황은 약간 미쳤다고 여겨졌습니다. 어린 레이제이 천황의 광기 어린 장난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한 번은 궁전 경비대 지붕 위에 앉아 있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아주 어렸을 때 그는 8월의 아버지 무라카미 천황에게 보내는 편지를 정성스럽게 그린 거대한 남근 그림으로 장식했습니다. 다리를 심하게 다친 후에도 고대 축구의 일종인 케마리를 몇 시간 동안 강박적으로 계속 하다가 공에서 끌려 나와야 했습니다. 황궁에 불이 났을 때 소 수레에 실려 안전한 곳으로 옮겨질 때 그는 목청껏 행복한 노래를 부르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오늘날까지도 계속되는 황실 의식과 예의의 엄격한 형식이 어떻게 젊은이를 미치게 만들 수 있는지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어쩌면 레이제이 천황의 괴팍함은 단순히 체제에 대한 항의였을지도 모릅니다. 저는 이 이야기를 읽으면서 역경과 상실감 속에서도 용감하게 노래하는 그의 모습을 떠올리며 유머러스함을 느낍니다. 어쩌면 그는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는 시대에 자유로운 영혼이었을지도 모릅니다.

니시다 기타로의 시비
폼므 카페 바로 맞은편에 있는 길의 중간쯤에는 운하 옆에 기념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이 돌에는 시조 철학자 니시다 기타로의 짧은 시가 새겨져 있습니다.

니시다 기타로의 시비 - 이미지 &copy; 마이클 램브

돌에는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히토와 히토
와레 와 와레 나리
토니카쿠
와가 유쿠 미치 오
와가 와 유쿠나리

사람은 사람입니다,
그리고 나는 나 자신이 될 것입니다.
어쨌든
내가 따르는 길
나는 따라갈 것입니다...

니시다는 일본이 우익 민족주의 이데올로기에 점점 더 휘둘리던 1934년에 이 시를 썼습니다. 그는 민족주의자들의 근시안적이고 공격적인 정책과 반외세 정서를 비난했습니다. 민족주의자들은 또한 니시다의 세계관이 포용적이고 일본 문화를 더 큰 세계 문화의 일부로 보았기 때문에 의심의 눈초리로 바라보았습니다. 조국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니시다는 긴 안목을 가졌습니다. 그는 나쁜 시기는 언젠가 지나갈 것이며, 그가 남긴 유산은 남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 시는 그의 가장 유명한 시로, 시대의 흐름을 무시하고 자신만의 길을 가겠다는 그의 고집스러운 결의를 표현한 것입니다.

폼므 카페

 

폼므 카페의 아사노 씨 - 이미지 &copy; 마이클 램브

시비 맞은편에는 거리로 통하는 창문과 카운터가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카운터 뒤에는 아사노 씨라는 친절한 남자가 커피, 케이크, 쿠키 및 기타 다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카페에서 먹거나 포장해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음료나 간식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그의 쿠키는 매우 맛있습니다. 카페는 오전 12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영업합니다. 수요일과 매월 둘째, 셋째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호넨인 사원
표지판이 호넨인 사원으로 가는 길을 안내합니다. 운하를 가로질러 우회전하여 길과 평행하게 나 있는 길로 걸어가세요. 호넨인은 산허리를 덮고 있는 숲 속에 묻혀 있습니다.

호넨인의 정원과 문 - 이미지 &copy; 마이클 램브

이곳은 마법의 장소이며, 이곳에 들어가는 것은 비밀 정원에 들어가는 것과 매우 흡사합니다. 문을 통과해 두 개의 하얀 모래 언덕 사이로 들어가세요. 이 모래 언덕에 긁어모은 디자인은 방문할 때마다 달라집니다. 그 사이를 지나가면 마음이 정화된다고 합니다.

오래된 창고에서 현지 및 국제 예술가들의 전시회가 종종 열립니다 - 이미지 &copy; Michael Lambe

호넨인은 1680년에 설립되었으며, 인생의 지위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의 구원을 위해 평생을 바친 승려 호넨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현재 수도원장은 예술에 대한 열렬한 후원자이며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환경 인식과 협동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원 경내에서 미술 전시회와 음악 행사가 자주 열립니다. 호넨인은 오전 6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하며 경내 입장은 무료입니다. 호넨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사이드 교토의 사찰 전용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기사키에서 점심 식사하기
호넨인을 나와 우회전하여 키사키 두부 식당을 찾을 때까지 계속 가세요. 점심 시간입니다.

키사키 레스토랑 - 이미지 &copy; 마이클 램브

교토는 두부와 유바(두부 껍질) 요리로 유명하며, 키사키는 이 전통 채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점심 시간에는 몇 가지 옵션이 있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2100엔으로 더 저렴한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키사키의 점심 정식 - 이미지 &copy; 마이클 램브

저는 디핑 소스를 곁들인 삶은 두부, 야채와 유바 튀김, 소금, 참깨 맛 두부, 밥, 피클을 먹었습니다. 맛있고 만족스럽고 매우 건강식이었습니다. 키사키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합니다(마지막 주문은 오후 7시 30분). 수요일이 공휴일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통 수요일에 문을 닫습니다.

 

오후 4시: Nanzen-ji Temple(난젠지 사원)-아름다운 석조 정원이 있는 선종 사원
철학의 길을 따라 남쪽 끝까지 계속 걸어간 다음 Nanzen-ji Temple까지 남쪽으로 더 가십시오(가는 도중에 고등학교를 지나게 됩니다). 내부 정원이 폐쇄된 후에도 그곳에 계시더라도 언제든지 원내를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외부 정원은 24시간 개방). 사찰을 둘러본 후 남쪽과 서쪽으로 조금 걸어가면 Tozai subway line의 Keage Station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저녁 식사를 위해 시내로 이동하거나 호텔에서 휴식을 취할 것입니다. 또는 Nanzen-ji 정문 근처에 택시 승강장이 있습니다.

 

호조 바위 정원

교토의 숲이 우거진 히가시야마 산 기슭에 넓은 부지가 있는 난젠지(南禅寺)는 일본 전체에서 가장 중요한 선종 사원 중 하나입니다. 일본 선종 린자이 종파의 본산 중 하나이며 여러 개의 부속 사찰을 포함하고 있어 이미 큰 규모의 사찰 건물을 더욱 크게 만들었습니다.

난젠지의 역사는 13세기 중반 가메야마 천황이 현재의 위치에 은퇴 별장을 지은 후 선종 사찰로 개조한 것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창건 후 난젠지는 꾸준히 성장했지만 무로마치 시대 말기(1333-1573)의 내전으로 건물이 모두 파괴되었습니다. 현재 남아 있는 건물 중 가장 오래된 건물은 그 이후에 지어졌습니다.

산몬문 아래

난젠지의 중앙 경내는 일반인에게 무료로 개방되어 있지만, 사찰 건물과 부속 건물에 입장하려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방문객들은 먼저 나무 꼭대기 위로 뻗어 있는 난젠지의 거대한 산몬 출입문을 마주하게 됩니다. 이 문은 1615년 오사카성 포위 공격에서 전사한 병사들을 위해 도쿠가와 가문이 1628년에 지은 것입니다. 성문의 발코니에 올라가면 오사카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문 뒤에는 일반인은 들어갈 수 없는 대형 강당인 핫토(법당)가 있습니다.

하토를 지나면 전 주지스님의 거주지이자 난젠지의 본당인 호조가 있습니다. 호조는 바위가 호랑이와 새끼 호랑이가 물을 건너는 모습을 닮았다고 전해지는 바위 정원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또한 금박에 호랑이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미닫이 문(후스마)의 그림도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옛 절 부엌(쿠리)을 통해 호조 건물 단지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작은 폭포가 보이는 작은 다실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호조 건물 밖에서는 경내를 가로지르는 커다란 벽돌 수로라는 다소 특이한 광경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메이지 시대(1868~1912년)에 지어진 이 수로는 교토와 인근 시가현의 비와코 호수 사이에 물과 물자를 운반하기 위해 건설된 운하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수로

난젠인 사원은 방문객에게 개방되는 난젠지의 부속 사원 중 하나입니다. 수로 바로 뒤에는 가메야마 천황의 원래 은퇴 별장이 있던 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천황의 영묘, 사당, 연못을 중심으로 한 정원이 있으며 특히 가을에 아름답게 변합니다.

난젠지 사원 단지 외곽에 있는 곤치인 사원은 대중에게 공개되는 또 다른 부속 사원입니다. 이 절은 1400년에 창건되었지만 1600년대 초에 현재의 위치로 이전했습니다. 곤치인에는 다양한 건물, 후스마(미닫이문) 그림, 바위 정원, 찻집, 도쇼구 신사의 작은 부속 건물이 있습니다.

몇 걸음만 가면 텐주안 절이 있는데, 일반인에게도 개방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가메야마 천황의 종교 공부를 도왔던 선승에게 헌정된 작은 부속 사원입니다. 텐주안에는 17세기 초로 거슬러 올라가는 본당과 문, 서재가 있습니다. 텐주안에는 바위 정원과 연못 정원 등 두 개의 정원이 있는데, 특히 저녁에 조명이 켜지는 가을에 더욱 매력적입니다. 단풍은 보통 11월 중순에서 하순에 가장 아름답습니다.

텐쥐안의 바위 정원

옵션: 니조 성(Nijo Castle)-쇼군 도꾸가와 이에야스의 도쿄거주지

니조성(二条城, 니조조)은 1603년 에도 시대(1603-1867) 초대 쇼군인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교토 거주지로 지어졌습니다. 그의 손자 이에미쓰는 23년 후 성의 궁전 건물을 완공하고 5층짜리 성채를 추가하여 성을 더욱 확장했습니다. 1867년 도쿠가와 막부가 멸망한 후 니조성은 한동안 황궁으로 사용되다가 시에 기증되어 유적지로 일반에 공개되었습니다.

 

궁전 건물은 일본 봉건 시대 성곽 건축의 가장 잘 남아있는 사례로 199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니조성은 혼마루(주 방어원), 니노마루(보조 방어원), 그리고 그 주변의 일부 정원 등 세 구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성 전체와 혼마루는 돌담과 해자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가라몬 문

니조성 방문객은 동쪽에 있는 큰 문을 통해 성내로 들어갑니다. 성문 바로 안쪽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영어 오디오 가이드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성 안으로 더 들어가면 성의 주요 명소인 니노마루 궁전이 있는 니노마루(제2방어원)의 입구인 중국식 가라몬 문이 나옵니다.

니노마루 궁은 쇼군이 교토를 방문하는 동안 거주지이자 집무실로 사용되었습니다. 원래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이 궁전은 침입자에 대한 보안 조치로 밟으면 삐걱거리는 나이팅게일 바닥이 있는 복도로 서로 연결된 여러 개의 개별 건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궁전의 방은 다다미로 덮여 있으며 장식된 천장과 아름답게 칠해진 미닫이문(후스마)이 특징입니다.

니노마루궁전

관람 동선은 여러 개의 대기실과 관람실을 지나갑니다. 쇼군이 높은 층에 앉아 문 뒤에 숨어 있는 경호원들 옆에 앉아있는 메인 관객실에는 가장 높은 계급의 방문객만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신분이 낮은 방문객은 쇼군을 직접 볼 수 없는 인접한 방까지만 출입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안쪽 방은 사무실과 거실로 구성되었으며, 후자는 쇼군과 그의 여성 수행원 만 출입 할 수있었습니다.

니노마루 궁의 내부를 보려면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니노마루 궁전 바깥쪽에는 큰 연못과 장식용 돌, 잘 다듬어진 소나무가 있는 일본 전통 조경 정원인 니노마루 정원이 펼쳐져 있습니다.

니노마루 정원

혼마루(주요 방어 원)는 두 번째 궁전 단지와 5층짜리 성곽이 있던 곳입니다. 그러나 두 건물 모두 18세기에 화재로 소실되어 재건되지 못했습니다. 막부가 멸망한 후 황실 거주지가 가쓰라 황궁에서 이곳으로 옮겨져 오늘날 혼마루 궁전으로 남아 있습니다. 니노마루 궁과 달리 혼마루 궁은 정기적으로 일반에 공개되지는 않지만 가끔 특별 개방이 있습니다. 하지만 방문객들은 혼마루 정원을 산책하고 옛 성곽의 돌 기초에 올라 성곽 경내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혼마루

혼마루와 니노마루는 녹지 공간과 나무가 늘어선 산책로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성 안에는 다양한 품종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으며, 벚나무 과수원에는 약 400그루의 늦게 피는 품종의 벚나무가 있습니다. 벚나무 품종이 다양하기 때문에 니조성의 벚꽃 개화 시기는 보통 3월 말부터 4월 한 달 내내 지속됩니다.

성 안에는 보통 2월 말에서 3월 초에 꽃이 피는 매화 과수원과 1965년에 다도 등의 문화 행사를 위해 지어진 일본식 반, 서양식 반의 정원인 세이류엔(西龍園)도 있습니다. 성 안의 많은 지역에는 단풍나무, 은행나무 등이 있어 보통 11월 하순에 화려한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벚꽃 시즌의 니조조

옵션: 교토 황궁(Kyoto Gosho , Former Imperial Palace)-교토 황궁 1868년까지의 황실 거주지

교토 고쇼(京都御所, 교토 고쇼)는 1868년 천황과 수도가 교토에서 도쿄로 이전할 때까지 일본 황실의 거주지였습니다. 은퇴한 천황을 모시던 센토 황궁과 몇 가지 다른 명소를 포함하는 도시 중심부의 매력적인 공원인 넓은 교토 황궁 공원(京都御苑, 교토 교엔)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황궁은 수세기에 걸쳐 불타고 이사를 반복한 후 1855년에 재건되었습니다. 이 단지는 긴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여러 개의 문, 홀,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이쇼 천황과 쇼와 천황의 즉위식은 여전히 궁전 본당에서 열렸습니다. 도쿄 황궁은 현재 즉위식 장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사전 예약이 필요한 가이드 투어를 통해서만 입장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투어에 참여하지 않고 사전 예약 없이도 입장하여 궁전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영어 투어는 여전히 가능하지만). 방문객들은 궁전 건물과 정원을 볼 수 있지만 어떤 건물에도 들어갈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교토 황궁 내 국빈 행사장

고쿄와 센토 고쿄 경내 외에도 교토 고쿄 공원에는 공원 남서쪽 코너에 일반인에게 개방되어 있는 과거 궁정 귀족들의 거주지였던 가닌노미야 저택을 비롯한 몇 가지 유적지가 있습니다. 멀지 않은 곳에 미야지마의 유명한 이쓰쿠시마 신사의 작은 분사가 연못의 작은 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길이 1300미터, 폭 700미터의 이 공원은 관광객과 주민 모두를 위한 레크리에이션 공간으로, 매력적이고 넓은 자갈길, 잔디밭, 나무 숲이 특징입니다. 공원 북서쪽 모퉁이에 있는 고노에 연못 옆에는 수양벚나무 군락이 아름답게 서 있으며, 보통 3월 말부터 4월 중순까지 2~3주 동안 꽃이 피어 있습니다.

교토 황실 공원의 자갈길을 따라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

교토에서 5일을 보낼 수 있다면 하루는 교토 밖에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도후쿠지 호조 정원

교토에서의 마지막 하루 종일, 우리는 약간 창의적이고 익숙한 길에서 약간 벗어나는 것을 제안합니다. 교토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방문객들과 다른 것을 하십시오. 다음은 몇 가지 아이디어입니다.

 

> Tofuku-ji Temple 같은 잘 알려지지 않은 절들을 방문해 보세요.
>Mt Daimon-ji을 오르세요.
>Teramachi-dori  Shijo-dori에서 쇼핑하세요.
>Myoshin-ji temple 에서의 선 명상이나 다도와 같은 경험을 해보세요.

 

다른 아이디어를 보려면 교토 비밀 장소 페이지, 교토 활동  교토 하이킹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 교토에서의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호텔 위치를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광에 가장 편리한 교토 지역에 대한 개요는 교토에 머무를 곳을 참조하십시오 .

 

교토 지구 지도

명소, 맛집, 숙박 시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교토 지역을 클릭하세요.

 

Nagoya(나고야) 여행 정보

일본 중부() 지방의 도시이자 아이치현 북서부의 오와리지방 에 위치하는 도시이다. 아이치현의 현청 소재지 및 중부 지방 최대의 도시이며, 정령지정도시()이자 중추핵심도시로 지정되어 있다. 일본에서 4번째로 인구가 많은 대도시이다. '중경(:주쿄)'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에도 시대의 3도() 중 에도가 위치한 간토와 교토, 오사카가 위치한 간사이의 중간이라는 뜻에서 유래한다. 경제면에서는 일본 최대의 중공업지대로 그 중추를 담당하고 있으며 일본을 대표하는 국제무역항인 나고야항이 위치하고 있다.

 

1. 도시 정보

1) 기후

나고야는 아이치(愛知) 지방의 중심지이자 일본 열도의 중심지다. 여름 평균기온은 약 26.6°C, 겨울 평균 기온은 약 9°C로 온화한 편이다.

10월 나고야 날씨
평균 최고(C/F): 23/76
평균 최저(C/F): 13/55
나고야는 10월과 11월에도 아름답습니다. 온도는 섭씨 13도에서 18도 사이입니다. 낮은 따뜻하고 화창하며 밤은 약간 시원합니다. 11월 내내 나고야의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므로 아름다운 단풍을 보기 위해 여행자들이 몰려들기 때문에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10월 초순에는 반팔, 긴 바지, 10월 중순부터는 가을이 되어 가니, 긴팔, 긴 바지가 어울릴 수가 있습니다.

2) 언어

일본에서 사용하는 언어는 일본어 하나다.

3) 시차

나고야 역시 한국과 시간대가 동일하다.

4) 축제

나고야에서는 나고야 마츠리, 나고야 미나토제, 호샤신지, 기네코사제 등의 축제가 열린다. 그중에서 특히 1955년부터 시작된 Nagoya Festival(나고야 마츠리)가 유명하다. 나고야 마츠리는 나고야 최대 규모의 축제로 버스를 꽃으로 장식한 하나버스와 향토영걸행렬 등의 이벤트가 펼쳐진다. 향토영걸행렬은 오다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로 분장한 사람들이 나고야역부터 나고야 성까지 퍼레이드하는 것이다. 축제 마지막 날인 일요일에는 나고야 성 등 유료 관광지가 무료로 개방된다.

5) 특산물

나고야는 도쿄와 오사카 사이의 중심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으로 일본 동서 지역의 문화를 받아들여 탄생한 음식이 많다. 붉은 된장인 아카미소가 유명하다. 아카미소를 이용한 히쓰마부시와 덴무스, 앙카케 스파게티, 오구라 토스트 등이 유명하다.

 

2. 여행 정보

1) 여행 최적기

여름은 그다지 무덥지 않고 겨울은 온화해 꼭 피해야 할 시기는 없지만 꽃이 만개한 나고야를 만끽하려면 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2) 주요 관광지

· 공원·정원
메이조 공원오아시스 21히가시야마 동식물원

· 박물관
도요타 박물관

· 사원·신전
아쓰다 신궁

· 유적지
나고야 성

· 자연물(해안)
나고야항

· 전시관·미술관
나고야시 미술관

· 타워·전망대
나고야 TV타워

 

3) 쇼핑 정보

나고야의 쇼핑 스팟은 번화가인 나고야역과 사카에역을 중심으로 백화점, 대규모 지하 쇼핑몰이 밀집되어 있다. 백화점과 쇼핑몰 외에 전통적인 아케이드 거리도 형성되어 있어 나고야의 특산품을 살 수 있다. 굳이 쇼핑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전통 아케이드를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나고야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4) 음식 정보

도쿄와 오사카 사이의 중간에 위치하는 나고야는 일본 동서 지역의 식문화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나고야식으로 변형시켰다. 이런 지리적 특성을 바탕으로 나고야 음식은 나고야 색깔이 강하게 나타난다. 나고야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히쓰마부시와 미소카쓰, 미소니코미, 데바사키, 오구라 토스트를 판매하는 레스토랑을 비롯해 다양한 음식점이 나고야역과 사카에역을 중심으로 몰려 있다.

5) 숙박 정보

나고야역 주변과 사카에역 주변에 깨끗한 호스텔과 저렴한 숙소들이 모여 있다.

6) 치안 상태

일본은 대체로 안정된 치안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나라지만 관광객들이 북적이는 장소에서는 항상 소매치기, 날치기, 지하철 성추행 등 피해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한다. 최근에는 도심에서 '묻지마' 범죄가 자주 일어나는 등 범죄율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어두운 밤에는 조심한다.

7) 관광 안내소

나고야역 관광안내소(名古屋駅観光案内所), 나고야 컨벤션 앤 비지터스 브로(名古屋観光コンベンションビューロー), 가나야마 관광안내소(金山観光案内所), 오아시스 21 i센터(オアシス21iセンター), 4곳이 있다. 나고야 지역의 지도와 숙소, 레스토랑, 축제 정보 등을 구할 수 있고, 교통 정보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3. 교통 정보

1) 비행기로 가는 법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일본항공(JAL), 전일본공수(ANA)에서 인천~나고야 구간을 매일 취항한다. 소요시간은 2시간 정도다.

2) 배로 가는 법

한국에서 나고야로 가는 배편은 없다. 규슈나 오사카를 경유하여 이동해야 한다. 규슈나 오사카에서 나고야까지는 배, 철도, 항공 등 다양한 교통편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3) 교통 패스

나고야에는 관광지와 교통을 엮은 패스 외에도 1일 무제한 승차권과 금액이 정해져 있어 사용하는 만큼 금액이 소진되는 교통카드가 있다. 1일 동안 무제한으로 시내버스와 지하철을 사용할 수 있는 1일 승차권과 지하철을 1일 동안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유승차 승차권, 할인된 금액으로 시내버스와 지하철, 메구루를 이용할 수 있는 도니치 에코 승차권이 있다. 유리카와 트란패스 역시 일정 금액이 들어 있는 카드를 사면 금액이 소진될 때까지 시내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나고야 [Nagoya] (저스트고(Just go) 도시별 여행정보)

 

4. 여행지 정보

1일차 오전: Nagoya’s SCMAGLEV and Railway Park(철도 박물관)

 

세계 속도 기록 보유 열차

2011년에 문을 연 스마글레프와 철도 공원은 일본 국철(JR 센트럴)의 철도 박물관입니다. 이 박물관은 방문객들에게 일본의 고속철도 발전에 대해 교육하고 역사적인 증기 기관차, 세계 신기록을 세운 실험용 신칸센(초고속 열차), 최신 자기부상열차(자기 부상 열차) 등 실제 열차를 다수 전시하고 있습니다.

수십 대의 퇴역 열차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열차는 내부로 들어가거나 아래에서 볼 수 있으며, 열차의 여러 부분과 운행 및 유지보수의 모든 측면을 설명하는 다양한 전시물이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의 또 다른 섹션은 자기부상열차와 도쿄와 오사카를 잇는 자기부상 고속철도를 건설하려는 JR 센트럴의 계획에 관한 것입니다. 박물관 2층에는 특히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학습 체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역사적인 신칸센, 급행열차, 객차가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어트랙션은 일반 열차 및 신칸센 운전 시뮬레이터와 열차 승무원 시뮬레이터로, 열차의 문을 열고 닫는 차장의 임무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터는 추가 요금(100엔 또는 500엔)이 필요합니다.

이 박물관에는 오사카, 나고야, 도쿄를 세밀하게 재현한 미니어처 기차가 달리는 일본 최대 규모의 기차 디오라마도 있습니다. 또 다른 컬렉션에는 일본 철도 초창기의 역사적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박물관 전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는 무료 영어 오디오 가이드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철도 디오라마(배경 모형)

1일차 오후: 일본 레고랜드(Legoland Japan)-인기 있는 장난감이 있는 놀이공원

 

 

레고랜드 재팬은 2017년에 나고야에 개장했습니다. 이 야외 놀이공원에는 어린이를 위한 어트랙션과 동반 성인도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이 많이 있습니다. 대형 레고 모형, 놀이기구, 조립 스테이션, 식사 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놀이공원은 레고 세계의 다양한 우주와 일치하는 여러 테마 구역으로 나뉘어 있어요. 공원 한가운데에는 일본 전역의 상징적인 명소가 수백만 개의 레고 브릭으로 만들어진 '미니랜드 재팬'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몇 걸음만 가면 교토, 도쿄, 후지산을 만날 수 있습니다. 미니랜드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회전식 전망대에서는 공원과 그 주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주니어 드라이빙 스쿨

팩토리와 브릭토피아는 공원 입구 바로 옆에 위치한 두 가지 테마 공간이에요. 팩토리에서는 공장 투어를 통해 레고 브릭이 어떻게 제조되는지, 어떤 기계가 사용되는지 등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요. 브릭토피아에는 놀이기구뿐만 아니라 모형 및 로봇 제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는 체험 공간과 모형 제작 및 테스트 룸이 마련되어 있어요. 유아를 위한 듀플로 놀이터도 마련되어 있어요. 공식 레고 매장인 더 빅 샵에서는 레고 세트와 레고 세계관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합니다.

나머지 4개 구역인 어드벤처, 레고 시티, 나이트 킹덤, 해적 해안에서는 다양한 어트랙션과 예정된 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쇼는 일본어로만 진행되니 참고하세요. 어린 아이들은 어린이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테마 구역인 레고 시티를 좋아할 것입니다. 각 구역에는 테마 상점과 레스토랑이 하나 이상 있으며, 모델을 조립하고 싶은 방문객을 위한 무료 조립 구역도 있습니다. 테마 구역에서는 캐릭터 마스코트도 만날 수 있으며, 보통 사진 촬영을 의무적으로 해야 합니다.

씨 라이프 나고야 수족관, 레고랜드 호텔, 쾌적한 상점과 레스토랑은 레고랜드 입구 바로 바깥에 있습니다.

 

Lego City

Atsuta Jingu (Shrine)아츠타 신궁(신사)

 

하이라이트 : 일본에서 단 3개의 황실 휘장이 보존되어 있는 일본에서 가장 중요한 신사

일본에서 가장 중요한 신사로 널리 알려진 아츠타 신사는 서기 1세기에 건립 되었습니다. 그것은 보존된 제국의 휘장인 "풀을 베는 검"(kusanagi-no-tsurugi)으로 가장 유명하며, 이 검은 일본에서 단 세 개 중 하나입니다.

 

일본 신화에 따르면 이 검은 원래 폭풍의 신 스사노오의 소유였지만 전설적인 영웅 야마토타케루가 동쪽 지방을 정복하기 시작했을 때 선물로 받았습니다. 그의 적들이 긴 풀에 불을 붙여 그를 죽이려고 할 때, 그는 칼로 풀을 베어 목숨을 구했습니다(신사의 이름인 아츠타는 "불타는 들판"을 의미함). 숲이 우거진 경내의 북쪽에는 성벽으로 둘러싸인 본전인 혼구가 있습니다. 동쪽에는 과거와 현대 회화, 도자기, 보석류, 전통 가면 등 수많은 예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현대적인 건물인 재무부가 있습니다. 

 

핫 팁: 연간 900만 명의 방문객이 방문하는 아츠타 신사는 붐비므로 인파를 피하기 위해 개장 또는 폐장 시간에 맞춰 방문하거나 봄이나 가을과 같은 비성수기에 방문하세요.

 

Nagoya Castle(나고야 성)

한때 일본의 유명한 성곽 마을 중 하나인 나고야주쿠의 핵심이었던 나고야 성은 일본에서 가장 큰 성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도쿠가와 막부의 통치하에 에도 시대 초기에 지어졌습니다. 1945년 제2차 세계 대전 중 공습으로 파괴되었으며 1957년부터 1959년까지 재건되었습니다. 2009년에 시작된 또 다른 재건은 여전히 ​​진행 중에 있습니다. 성의 다른 부분은 여전히 ​​방문할 수 있습니다. 재건축은 섹션/지역별로 이루어집니다.

 

나고야성 주변 지도

 

특별사적 나고야성에 대하여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일본을 동서로 갈라놓은 결정적인 세키가하라 전투에서 승리하고 쇼군으로 출자하여 에도에 정권을 세웠습니다. 1610년에 그는 이전 적 다이묘에게 나고야에 건설할 새 성을 건설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그레이트 타워 천수각은 금색 샤치호코 타이거피쉬 장식으로 장식되었으며 천수각 중 가장 큰 바닥 면적을 자랑했습니다. 모든 궁전 중 가장 훌륭한 혼마루 궁전과 광대한 니노마루 정원은 도쿠가와 가문의 힘과 힘을 더욱 강조했습니다. 그 아름다움은 높고 강한 돌담으로 둘러싸여 있어 우수한 군사 시설로서의 기본적인 기능을 상기시켜 줍니다.

 

이후 에도 시대(1603-1867) 260년 동안 오와리 도쿠가와 가문의 성으로 번성했습니다. 인근 성곽 도시 기요스의 주민들은 새로운 성지로 이주하라는 명령을 받아 현재의 나고야 시가 형성되었습니다. 나고야 성은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성 중 하나로 국보에 해당하는 국가 사적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혼마루 궁(Hommaru Palace)(소실 후 재건) 공개

 

1615년에 완공된 혼마루어전은 오와리 도쿠가와 가문의 공식 거주지이자 행정 사무소였습니다. 천수각과 함께 혼마루 어전은 국보로 지정된 최초의 성곽 중 하나였지만 1945년 전시 공습으로 소실되었습니다. 기존 에도 시대(1603-1868) 건축 도면 및 기타 역사적 자료를 활용 , 궁전은 2018년에 완전히 재건되어 예전의 영광을 되찾았습니다.

 

니노마루 정원(Ni-no-maru Garden) 승지

 

니노마루 궁전의 북쪽에 위치하며 역대 나고야 성주가 개인적으로나 공식적으로 사용했던 니노마루 정원은 영주의 거처에 인접한 일본 최대 규모의 정원이었습니다.

 

세이난스미 망루 남서쪽 모퉁이 망루(Tounan-sumi Yagura, Southeast Corner Watchtower) 중요문화재 일반적으로 공개되지 않음

 

1612년경에 건축되어 혼마루의 남동쪽 모퉁이에 위치한 이 망루는 밖에서 보면 2층 높이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3층입니다. 돌담 위에는 돌을 떨어뜨리는 낙하산인 이시오토시로 알려진 돌출된 부분이 있는데, 이는 적을 공격하기 위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야구라라고 불리는 이 망루는 경비원이 배치되어 성을 보호하는 감시탑이자 무기 보관소 역할을 했습니다.

 

도난스미 망루 동남쪽 모퉁이 망루(Tounan-sumi Yagura, Southeast Corner Watchtower) 중요문화재 일반적으로 공개되지 않음

 

1612년에 혼마루 중앙 베일리의 남동쪽 모퉁이에 지어졌습니다. 이 망루는 밖에서 보면 2층 높이로 보이지만 3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3층의 동쪽 지붕에는 더 많은 장식 장치가 있습니다.

 

세이호쿠스미 망루 북서쪽 모퉁이 망루(Seihoku-sumi Yagura, Northwest Corner Watchtower)중요문화재 일반적으로 공개되지 않음

 

오후케마루의 북서쪽 모퉁이에 있는 이 망루는 1619년경에 세워졌습니다. 현존하는 3층짜리 망루로는 일본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입니다.

 

천수각(Main Tower Keep)화재 소실후 재건) 현재 닫힘

 

1612년에 완성된 천수각은 1945년 공습으로 소실되었으나 전쟁 후 철근 콘크리트로 재건되었습니다. 천수각은 노후화와 내진 문제로 인해 현재 폐쇄되어 있습니다.

 

제2정문 중요문화재 오모테니노몬(Omote Ni-no-mon, Second Front Gate) 공개

 

1612년경에 완성된 혼마루 남쪽에 있는 이 문은 두꺼운 나무로 된 철판으로 지어졌습니다. 문 양쪽 벽에는 화승총을 발사할 수 있는 둥근 포구가 있습니다.

 

 니노마루 히가시 니노몬( Former Ni-no-maru Higashi Ni-no-mon, Second East Gate)중요문화재 공개

 

1612년경에 축조된 이 문은 원래 니노마루 히가시쿠로가네몬(동강철갑)문이었지만 1972년에 혼마루 제2동문 위치로 이전되었습니다.

 

정문 세이몬(Seimon, Main Gate(Former Enokida-mon Gate)구 에노키다몬) (화재소실후 재건)

 

혼마루로 이어지는 정문은 가장 중요한 성문 중 하나였으며 엘리트 가신과 손님을 위해 마련된 문이었습니다. 1959년 천수각과 함께 재건되었습니다.

 

다도실(Tea Ceremony Houses)

 

약 2,000㎡에 달하는 오후케마루 경내 정원에는 유명한 사루멘보가쿠, 유인, 오리베도 다실과 다도를 위해 세워진 서재가 있었습니다.

 

돌담·기요마사석(Stone Walls, Kiyomasa Stone)

 

나고야 성의 성벽에 사용된 돌에는 축성 명령을 받은 다이묘 20명의 다양한 식별 표시가 새겨져 있습니다. 나고야 성에서 사용된 가장 큰 돌은 기요마사 돌로 알려져 있으며, 전설에 따르면 이 돌을 나고야로 가져온 유명한 성 건축가 가토 기요마사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우즈미 고몬 문 터(Site of the Uzumi-gomon Gate)

 

니노마루 정원의 서쪽에는 우즈미고몬이 있었는데, 이는 성주들이 비상시 탈출할 수 있는 통로였습니다.

 

창고 노기소코(Nogi-soko, Storehouse)

 

메이지 시대(1868-1912)에 오후케마루 경내에 화약 창고로 지어진 혼마루어전의 미닫이 문, 벽 및 천장 패널 그림의 많은 부분이 전쟁 중에 이곳 노기소코 창고에 보관되었습니다. WW2 공습 파괴에서 저장.

 

승리의 카야나무(천연기념물(The Victorious Kaya Tree Natural Monument)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이 가야나무는 수령이 600년 이상 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나고야의 초대 영주인 도쿠가와 요시나오는 이 나무의 열매를 먹고 전투에 나가기 전에 승리를 기원했습니다.

 

구 나고야성터(Old Nagoya Castle Site)

 

 

현재의 니노마루 유적은 나고야라고도 알려진 오래된 성터로 알려져 있지만 이름의 문자가 다릅니다. 1555년까지 이 성에서 살았던 혁신적인 장군 오다 노부나가의 첫 번째 국가 통일자입니다.

 

킨샤치 황금 호랑이-물고기 지붕장식(Kinshachi, Golden Tiger-Fish Roof Ornaments)

 

 

천수각 꼭대기에 있는 Kinshachi(긴샤치(황금 Tiger-Fish 지붕 장식)는 1959년에 복원되었습니다. 북쪽의 수컷 장식은 높이 2.621m, 무게 1,272kg입니다. 남쪽 끝에 있는 암컷 장식의 높이 2.579m, 무게 1,215kg입니다. 둘 다 비늘은 18캐럿 금으로 덮여 있습니다.

 

TOYOTA 산업 기술 기념(TOYOTA Commemorative Museum of Industry and Technology)

 

도요타 산업 기술 기념관의 기원은 우리 박물관의 초대 관장인 도요다 에이지(1913-2013)가 개관 당시 남긴 메시지에 적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Toyota Group은 젊은 세대에게 "물건 만들기"와 "창의력과 연구"의 중요성에 대한 믿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일본 및 세계 여러 나라의 사회와 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여기에 우리가 이 박물관을 설립한 목적이 있습니다.” (산업기술기념관 종합안내*, 1994년 6월)

* 2014년 7월에 박물관은 "토요타 산업 기술 기념관"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덧붙여서, 현재 일본의 자동차 산업은 CASE라고 불리는 혁신적인 기술의 진보에 의해 100년에 한 번 있는 변혁기에 직면해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EV로의 전환, 자동화 및 연결성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앞에서 언급한 우리 박물관의 설립 기원은 오늘날에도 변함이 없습니다. 

 

토요타자동차의 창업자 토요다 기이치로 탄생 100년 후인 1994년 6월에 개관하여 2024년 6월에 개관 30주년을 맞이합니다. 우리는 박물관의 기원을 존중하는 것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여기에는 "기술 혁신과 산업 발전이 우리의 미래를 건설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박물관 전체가 포함됩니다. 지속 가능한 사회를 발전시키는 데 있어 우리의 역할입니다. 이것은 큰 사명이지만 도요타 그룹 발상지의 박물관으로서 우리가 완수해야 할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도요타 산업기술 기념관 제7대 관장

 

 입장료:  500엔(성인) 200~300엔(학생) 무료(나고야 고령자)

영업 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매주 월요일 및 공휴일 제외)
위치:  451-0051 니시구 나가후신초 니시노미인초 45번지
가는 방법:  메이테츠 나고야선을 타고 사코역에서 도보 3분 또는 나고야역 버스터미널 11번 승강장에서 메구루 관광버스를 타고 도요타 기념관 정류장에서 하차하세요. 나고야역에서 도보로 단 20분 거리에 있으며 메구루 나고야 관광 버스 노선의 첫 번째 정류장입니다.

 

 

도요타 자동차 박물관(Toyota Automobile Museum)-세계 자동차의 진화와 문화를 살펴보는 박물관 

 

토요타 박물관은 세계 최초의 가솔린 자동차부터 지금의 전기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제조사를 불문하고 세계 자동차의 진화와 문화를 체계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세계 유일무이한 자동차 박물관입니다. 대부분의 차량은 주행 가능한 상태로 보존,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동선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자동차와 관련된 4,000점에 달하는 압도적인 문화 자료 전시에도 분명 매료될 것입니다. 전 세계 자동차 팬들은 이 전시 때문에 여행 갈 만한 가치 있는 박물관이라고 말합니다. 4개국 언어를 지원하는 음성 가이드 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영어 무료 가이드 투어와 외국어가 가능한 직원도 있습니다. 나고야 역과 공항에서 오기에도 매우 간편하며, 사진 촬영도 원칙적으로 자유입니다. 여러분의 더없이 행복한 시간을 약속 드립니다.


본 박물관은 1989년 4월에 일본 자동차 산업의 중심지인 아이치 현에 문을 열었습니다. 토요타 자동차가 창립 50주년 기념 사업의 일환으로 설립, 30년 이상에 걸쳐 세계 각국의 수많은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개관 시간, 휴관일

9:30〜17:00 (입장 접수는 16:30까지)
월요일 (공휴일인 경우는 다음날)및 연말연시

※아이치 현 오와리 동부에 폭풍 경보 등이 발령된 경우나 강설시 등에 안전을 위하여 임시 휴관할 수 있으니 미리 양해 바랍니다. 긴급 정보는 영어 사이트에서 확인하십시오.

 

입장료

 

Nagoya TV Tower(나고야 TV타워)

 

현지인도 의외로 모르는 MIRAI TOWER의 역사

당 타워는, 나고야 TV탑으로서, 나고야의 전후 부흥·도시 계획 속, 관광과 TV 방송용 전파 발신을 위해서 건설되어 1954년(쇼와 29년)에 완성되었습니다. 설계자는, 와세다대학 교수의 나이토 다중공학 박사(후의 삿포로 TV탑이나 도쿄 타워도 동 박사가 설계)로, 방재·도시 경관을 고려하에 설계·건설되었습니다. 일본 최초의 집약 전파 철탑으로서 완성으로부터 60년 이상 지나는 지금도, 나고야 거리의 랜드마크로서 알려져 있습니다.

 

나고야 TV타워

1954년(쇼와 29년) 6월 20일 나고야 TV탑 개업. 당시 동양 제일의 높이를 자랑하는 전체 길이 180m의 그 모습은 '동양의 에펠탑'이라고도 했다. 개업 당일은 아침부터 장사의 열이 생겨 전망대행의 엘리베이터 2대가 풀 가동. 입장 대기 시간은 3시간을 넘었다. 나고야 TV탑의 전망대 상부에 있는 전망 발콘(스카이 발코니)은 1968년(쇼와 43년) 6월 20일, 개업으로부터 14년째의 생일에 완성되었다. 지상 100m에 위치한 전망 발콘은 천장이 없고 철망의 상태로 탑의 상부까지 보이는데 상쾌한 바람이 날아간다.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TV 타워로 90m의 스카이 데크(옥내)와 100m의 스카이 발코니(옥외) 등 2개의 전망대가있다. 

 

1989년(헤세이 원년) 나고야시제 100주년 기념 사업 「세계 디자인 박람회」가 개막. TV탑도 일몰부터 오후 10시까지 나트륨등에 의한 탑체 조명을 시작했다. 또한 이곳은 로맨틱한 경치와 함께 연인들의 프로포즈에 적합한 명소로 '연인의 성지'로 인정된다. 지금도 옛날에도 연인들의 정평 데이트 코스로도 사랑받아, 전망에서는 많은 프로포즈나 결혼식이 행해졌다. 야외 전망대 스카이 발코니에는 '연인의 성지'의 인정 플레이트가 설치되어 있다. 

 

 

 

TV용 전파가 아날로그 방송에서 디지털 방송으로 전환한 것을 계기로 나고야 TV탑은 집약 전파 철탑으로서의 역할을 마치고 관광 타워로서 새로운 한 걸음을 걸기 시작했다. 민간단체인 일본야경유산사무국이 선정하는 일본의 야경지로서 예술적 가치가 있고, 지역적 특색이 드러나는 것, 소재지에 큰 문화적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 등의 기준에 따라 '일본 야경 유산'으로 인정받았다. 고층 빌딩이 늘어나는 나고야 시내에서도 360도 파노라마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나고야 TV타워만의 매력이다. 개업 60주년을 계기로 라이트 업이 파워 업. 탑체의 중심 부분에 1만구 이상의 LED가 설치되어 다이아몬드의 빛을 이미지한 라이팅 「반짝임」을 개시. 다양한 이벤트나 테마에 맞추어, 취향을 집중한 라이팅을 실시해, 나고야의 거리의 밤을 물들였다.

 

 

중부전력 MIRAI TOWER는 그 역사적·기술적 가치가 인정되어 2022년 12월 12일에 전국의 타워에서 처음으로 국가의 중요문화재로 지정되었다. 1954년 개업 당시, 전재의 상처가 남는 나고야의 거리에서, 자재 부족이나 기술 발전 도상의 텔레비전에의 도전 등 많은 난관을 극복해, 그 뒤를 이어 전국의 타워의 선구자로서 건설되었다. 앞으로도 문화재로서의 가치를 살려 매력 있는 거리의 상징이기도 하다. 

 

영업시간

평일·일요일 10:00~21:00(최종 입장 20:40)

토요일 10:00~21:40(최종 입장 21:20) 

 

일반요금

어른(고교생 이상)              1300

어린이(초·중학생)                800

 

장애인 수첩을 가지고 계신 

어른(고교생 이상)              650

어린이(초·중학생)              400

※장애인 할인의 적용은, 신체장애인 수첩, 애호 수첩, 요육 수첩, 정신 장애인 보건 복지 수첩, 피폭자 건강 수첩을 가지고 계신 분이 대상입니다. 

※장애인 할인으로 입장 시에는 대상 수첩을 1F 티켓 카운터에서 제시해 주십시오(복사 불가). 본인과 동행하신 한분까지 일반 요금의 반액이 ​​됩니다.

 

교통편

옵션 1: 나고야역에서 지하철 히가시야마선을 타고 사카에역에서 내립니다. 3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정도 소요됩니다.

옵션 2: 또 다른 경로는 사쿠라도리선 지하철을 타고 히사야오도리역까지 가는 것입니다. 

4번 출구에서 나고야 TV 타워까지 도보로 약 1분 소요됩니다.

옵션 3: 나고야역 버스 터미널 11번 승강장에서 메구루 관광 버스를 타고 나고야 TV타워

류장에서 하차할 수도 있습니다.

 

사카에 지구에서 쇼핑하기(Shopping at Sakae District)

 

사카에의 스카이라인

사카에 지구는 사카에 교차로인 오츠도리(大津通り)를 중심으로 남북으로, 히로코지도리(広広通り)를 동서로 가로지르며 형성되어 있습니다. 나고야역 및 그 인근과 함께 나고야의 주요 쇼핑 지구입니다. Otsu-dori와 나란히 있는  Hisaya Ōdori Park Yaba-cho 에서 Sakae까지 이어지는 도로로, 히사야오도리 공원으로 관리되고 있는 Sotobori-dori를 제외하고는 모두 히사야오도리로 이어집니다. 주말에는 이 공원에서 인기 있는 이벤트가 열립니다.

또한 히사야오도리 공원 안에는 1954년에 세워진 180미터의 나고야 TV 타워가 있는데, 나고야의 상징으로 자주 언급됩니다. 밤에는 타워에 조명이 켜져 사카에 전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2] 타워 옆에는 레스토랑, 상점, 버스 터미널이 있는 오아시스 21이라는 대형 시설이 있습니다. 오아시스 21 옆에는 아이치 미술관, 아이치 공연 예술 극장 등의 시설이 있는 주요 문화 시설인 아이치 예술 센터가 있습니다.

백화점 마츠자카야, 마루에이 사카에, 미츠코시는 나고야의 3M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메이 테츠 백화점이 포함되면 4M). 야바초 파르코, 나디아 공원, 라치치 등 대형 쇼핑 시설이 야바초 인근 지역까지 뻗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오쓰도리를 따라 고급 명품 수입 브랜드 매장이 늘어나면서 일본을 대표하는 브랜드 매장 지역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고급 가구와 홈 인테리어 매장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노리타케 매장도 이곳에 있습니다.

니시키도리와 나란히 달리는 히로코지도리 아래 히가시야마선, 히사야오도리 아래 메이지선, 메이테츠세토선 등 각 노선이 만나는 역에는 사카에모리 지하쇼핑센터(사카에역 내), 사카에치카(히로코지도리 아래), 센트럴파크(히사야오도리 공원 북쪽 아래) 등 광대한 지하 쇼핑 구역이 있습니다.히사야오도리 공원 아래에는 히사야 시립 주차장과 엔젤 공원과 같은 거대한 다층 주차장이 있습니다.

 

오아시스 21 단지

오아시스 21 컴플렉스

 2002년에 개장한 이 단지는 녹음이 우거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Oasis 21은 겉보기에 모순되는 것처럼 보이는 두 가지 테마를 만들어낸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으며, 놀랍게도 괜찮았습니다. 오아시스 21은 옥상층의 물의 우주선, 지상층의 녹색 대지, 1층의 버스 터미널, 지하층의 은하의 광장, 숍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아시스 21의 상징인 물의 우주선은 일본을 대표하는 경관이며, 녹색의 대지는 도심부의 귀중한 휴식 공간입니다.

 

또, 오아시스 21에는 다수의 버스가 탑승하는 버스 터미널이 있어, 지하철 사카에역·메이테츠 사카에마치역과 직결하는 나고야의 교통 거점입니다. 연락 통로나 엘리베이터·에스컬레이터에 의해 주변 시설이나 지상·지하와의 이동도 원활합니다.

 

입장료:  무료

영업 시간:  오전 10시~오후 9시(Spaceship Aqua and shops), 오전 10시~오후 10시(레스토랑)

위치:  〒461-0005 아이치현 나고야시 히가시구 히가시사쿠라 1-11-1

교통편:

옵션 1: 나고야역에서 지하철 히가시야마선을 타고 사카에역에서 내립니다. 4번 출구에서 도보로 오아시스 21까지 약 1분 소요됩니다.

옵션 2: 또 다른 방법은 나고야역 버스 터미널 11번 플랫폼에서 메구루 관광 버스를 타고 나고야 TV 타워 정류장에서 내리는 것입니다. 오아시스 21은 나고야 TV 타워에 인접해 있습니다.

 

오아시스 21의 상징 유리의 상면에는 얇은 베일처럼 물이 흘러 무수한 빛의 파문을 그립니다. 외주에는 원로가 있어 지상 14m의 공중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밤에는 사계절마다의 라이트 업이나 기간 한정의 특별 라이트 업에 의해 환상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포토 제닉 명소 중 하나입니다.

 

오아시스 21의 휴식 공간

도심부에서는 귀중한 잔디 광장이 있어, 벚꽃이나 단풍 등 사계절마다의 초록도 있는 휴식의 공간입니다. 패밀리, 오피스 워커, 관광객 등 다양한 사람들이 마음껏 쉬고 있습니다. 오아시스 21에서 포토 제닉 사진을 찍는다면, 녹색의 대지 남서쪽에서 물의 우주선을 올려다 보는 구도를 추천합니다.

 

 

버스 터미널

 

나고야의 교통 거점나고야의 교통 거점

오아시스 21 버스 터미널에는, 시 버스나 민간 버스가 탑승하는 것과 동시에, 지하철 사카에역이나 메이테츠 사카에마치 역과도 오아시스 21이 직결하고 있기 때문에, 시내·시외 어느 쪽의 이동에도 편리합니다. 버스 터미널 내에는 냉난방 완비의 넓은 휴식 공간은 물론, 코인 로커도 있어, 대기 시간을 쾌적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은하의 광장

 

즐기는 방법이 다채롭게 퍼지는 다목적 &nbsp; 공간즐기는 방법이 다채롭게 퍼지는 다목적 &nbsp; 공간

매주 말, 다채로운 이벤트가 개최되어 많은 분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광장 주변에는 많은 분들이 천천히 편히 쉴 수 있도록 테이블과 의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사카에역, 아이치예술문화센터, 센트럴파크 등과 직결되어 관광안내소나 나고야의 매력정보를 발신하는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도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사카에 지구 회유의 거점으로도 편리합니다.

 

선샤인 사카에 (Sunshine Sakae)

 

SUNSHINE SAKAE: Oasis 21과 Nagoya TV Tower에서 불과 몇 블록 떨어진 곳에 Sunshine Sakae가 있습니다.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 건물은 2005년에 문을 열었습니다. 6개 층 모두 다양한 바, 카페, 레스토랑, 소매점, 콘서트홀로 가득합니다! 그러나 하이라이트는 52m 높이의 관람차인 Sky Boat(스카이 보트)로 28개의 유리 곤돌라가 있습니다. 밤에는 춤추는 LED 조명으로 눈부시게 빛납니다.

 

입장료:  무료; 600엔(관람차 탑승)

장애인 할인  장애인 수첩 또는 미라일로 ID 제시로 1명 300엔(첨부의 쪽 1명까지 유효)
영업 시간:  오전 12시 – 오후 10시(최종 탑승: 오후 9시45분)

위치:  〒460-0003 아이치현 나고야시 나카구 니시키 3−24−4 (愛知県名古屋市中区錦3-24-4)
가는 방법:  나고야역에서 지하철 히가시야마선을 타고 사카에역에서 내립니다. 8번 출구에서 조금만 걸으면 선샤인 사카에에 닿을 수 있습니다.

 

Osu Shopping District(오스 쇼핑지역)

오스에는 일본 전통 음식부터 수공예품까지 모든 것을 판매하는 작은 가게가 많은 유서 깊은 지역입니다. 대형 백화점은 OSU301입니다. 유행에 민감한 젊은이들에게도 인기 있는 곳입니다. 매년 10월에는 오스 거리 공연자 축제(大須大道町人祭, 오스 다이도초닌 마츠리)가 열립니다. 하이라이트는 오이란의 퍼레이드입니다.

우아한 소매상가 오스에는 수백 년 된 일본 공예품 상점과 현대적인 패션 부티크가 있습니다. 랜드마크 성지로는 고요하게 복원된 불교 사원 오스 관음과 신사 기타노와 미와가 있습니다. 트렌디한 팝업 레스토랑과 타코 조인트는 다이닝 씬을 정의하고, 서양식 브루펍은 일본 수제 맥주를 제공합니다. 와카미야 오도리 공원은 산책과 조깅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오스 쇼핑 지구는 1,200개 이상의 상점과 레스토랑이 있는 거대하고 인기 있는 쇼핑 지역입니다. 가전제품 매장, 중고 의류 매장, 레스토랑, 카페 등 모든 종류의 상점이 영업 중입니다. 쇼핑몰은 항상 사람들로 붐비고 활기가 넘칩니다. 8월에는 오스 여름 축제, 10월에는 오스 다이도쵸닌 축제, 2월에는 오스 세츠분 다카라부네 겨레쓰(보물선 퍼레이드) 등 일년 내내 많은 이벤트가 열립니다.

 

오스 칸논 사원(Osu Kannon Temple)

관음의 자비와 천진의 지혜를 선물로 받아보세요

오스 쇼핑 지구는 1,200개 이상의 상점과 레스토랑이 있는 거대하고 인기 있는 쇼핑 지역입니다. 가전제품 매장, 중고 의류 매장, 레스토랑, 카페 등 모든 종류의 상점이 영업 중입니다. 쇼핑몰은 항상 사람들로 붐비고 활기가 넘칩니다. 8월에는 오스 여름 축제, 10월에는 오스 다이도쵸닌 축제, 오스 세츠분 다카라부네 겨레쓰(보물선 퍼레이드) 등 일년 내내 많은 이벤트가 열립니다.

 

오스 관음사는 1612년 도쿠가와 이에야스 쇼군에 의해 미노현 오스 마을에서 현재의 위치로 옮겨졌습니다. 매월 18일과 28일에는 이곳에서 골동품 시장이 열립니다.

 

나고야 항(The Port of Nagoya)

나고야항

하이라이트 : 나고야항 공공수족관, 남극점을 항해한 유서 깊은 후지 선박, 작은 놀이공원.

분주한 항구인 Ise Bay(이세 만)의 나고야항은 최근 몇 년 동안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활동 중 하나는 훌륭한 나고야 항구 공공 수족관 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 하이라이트에는 대규모 토착 해양 생물 컬렉션, 태평양 전역의 많은 이국적인 물고기 종, 인기 있는 돌고래 쇼가 포함됩니다.

 

또한 확인할 가치가 있는 것은 현재 남극 탐험에 전념하는 흥미로운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는 유서 깊은 남극 항해 선박인 Fuji 입니다. 아름다운 야생화 정원과 함께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작은 놀이공원(바다열차랜드)도 있습니다. 수많은 훌륭한 보도가 항구를 가로질러 도시의 주요 부분과 연결되어 있어 탐험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유용한 팁: 진정으로 기억에 남을 경험을 하려면 해양의 날과 크리스마스 이브에 열리는 불꽃놀이 시간을 맞춰 방문하십시오. 주소: 1-3 Minatomachi, Minato Ward, Nagoya, Aichi

 

부록: 나고야 축제(Nagoya Festival)

 

도시 거리의 사무라이

나고야 축제는 시청 앞에서 시작됩니다

장소: Nagoya City(나고야 시)

일시: 2023년 10월21(토)~22일(일)

매년 10월 첫 번째 주말이면 나고야 시 중심부의 거리에서 총성과 칼과 갑옷이 부딪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사무라이 군대와 그들의 오래 전에 죽은 사령관들은 나고야 축제에서 도시 인구의 칭찬과 찬사를 받아들이기 위해 돌아옵니다. 산 에이케쓰 교레쓰, 전국 시대의 세 영웅, 오다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행렬입니다.

 

국가를 통일한 이 세 인물은 모두 나고야 시와 그 주변에서 태어났으며 나고야의 넓은 거리를 따라 1.5km가 넘는 길이의 연례 행렬로 기념되며 많은 사람들이 시대 의상과 전통 사무라이 갑옷을 입고 700명이 넘는 참가자가 등장합니다.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 축제는 1954년 전쟁으로 폐허가 된 나고야가 제2차 세계대전의 잿더미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수년에 걸쳐 나고야의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이벤트도 현재의 대규모로 성장했습니다.

 

경로를 따라 여러 단계에서 화승총과 검을 휘두르는 전투 재현, 전쟁 깃발을 휘날리는 완전 무장 사무라이가 현지 자위대원에 의해 수행됩니다. 그 사이에는 영웅 자신이 있습니다. 일본 천하통일을 시작한 오다 노부나가는 평화의 꿈을 이루기 전에 역적 장군에게 살해당한다. 노부나가의 권좌를 이어받아 각종 전쟁을 진압한 도요토미 히데요시. 마지막으로 도쿠가와 히데요시는 히데요시가 죽자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 싸웠고 그 과정에서 쇼군이 되었습니다. 공주, 전사 및 기타 명소가 퍼레이드를 마무리합니다.

 

다른 하이라이트로는 이 지역의 다른 역사 및 현대 영웅을 자랑하는 많은 전통 및 비 전통 꽃 장식 수레가 있습니다. 다른 더 현대적인 명소로는 오픈카 퍼레이드의 자매 도시 대표, 마칭 밴드, 배턴 돌리기, 심지어 외발자전거 팀까지 있습니다. 중앙 히사야 오도리 공원을 따라 펼쳐지는 무술 시연과 다양한 음악 공연, 아츠타 신사에서 사무라이 말을 타고 활쏘는 야부사메 시연이 있습니다.

 

유리한 관람 지점은 퍼레이드가 시작되는 나고야 시청 앞이지만 MC의 계속되는 내레이션이 약간 웅웅거릴 수 있고 VIP 스탠드가 더 나은 전망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오쓰와 사쿠라 거리의 넓은 교차로와 미츠코시 백화점 앞 오쓰와 히로코지 거리. 이것은 화승총과 칼싸움이 일반적으로 열리는 곳으로 멋진 사진과 비디오 기회를 제공합니다. 유리한 지점을 일찍 찾고(도로의 동쪽, TV 탑 쪽 권장) 부드럽게 밀려날 준비를 하세요!

 

나고야의 길고 흥미진진한 역사는 10월 주말에 실제로 살아납니다. 퍼레이드는 매년 기본적으로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광경을 즐기고 일본의 영웅을 엿보기 위해 도시 중심가를 따라 나옵니다.

 

Kyoto Food Guide

Pontocho(폰토초)에 있는 레스토랑

천 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일본의 옛 수도이자 황실의 소재지였던 교토는 풍부한 요리 전통을 자랑합니다. 현지 음식 문화는 귀족적인 가이세키 코스 요리부터 승려들의 채식주의자 쇼진 료리, 소박한 Obanzai(오반자이: 가정식) 요리까지 다양합니다.

일부 레스토랑은 과거에서 영감을 얻는 반면 다른 레스토랑은 새로운 맛을 실험합니다. 교토 요리의 재료와 기술을 세계 각지의 요리 스타일과 결합한 퓨전 레스토랑도 도시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Pontocho(폰토초) 밤문화 지구는 전통적인 식당과 함께 훌륭한 퓨전 레스토랑을 찾을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멀지 않은  Gion(기온) 지역도 교토 역 지역과 마찬가지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식사 기회를 제공합니다.

라멘, 스시, 우동 등 교토라고 하면 떠오르지 않는 일반 일본 음식도 도시 전역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음식 애호가라면 수세기 동안 교토를 먹여 살린 교토 중심부의 Nishiki Market(니시키 시장) 방문을 놓치지 마세요.

 

현지 여성들이 갓 수확한 교토 야채를 씻고있습니다.

Kaiseki Ryori(기이세키 요리: 일본 고급 요리)

교토 가이세키 저녁 밥상 중의 한 가지

Kaiseki 요리는 다도에서 시작되었지만 이후 귀족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정교한 식사 스타일로 발전했습니다. 교토식 가이세키 요리(Kyo Kaiseki)는 특히 미묘한 풍미와 현지 제철 식재료에 중점을 두어 세련미가 돋보입니다. 가이세키 요리에는 각 요리의 조리 방법에 따라 정해진 코스 순서가 있습니다.

여행객들이 가이세키를 즐기는 한 가지 방법은 숙박에 가이세키 저녁 식사가 포함된 료칸에 머무는 것입니다. 하지만 고급 료테이를 포함한 레스토랑에서도 Kaiseki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폰토초와 기온 지구에 많은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좋은 가이세키 요리는 보통 1인당 10,000엔 정도이지만, 가격은 30,000엔부터 6,000엔까지 다양합니다. 일부 레스토랑은 전통에서 벗어나 외국 요리의 요소를 포함하기도 합니다.

 

Shojin Ryori(쇼진요리: 일본 불교 채식 요리)

한 그릇의 Yudofu

가이세키가 귀족들의 풍요로움에서 발전한 반면, 쇼진 료리는 불교 승려들의 금욕주의에서 발전했습니다. 다른 생물의 생명을 취하는 것이 금지된 불교 승려들은 육류나 생선 없이 식단을 꾸려야 했습니다. 엄격한 채식주의자 요리로 구성된 Shojin Ryori(쇼진 료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풍미와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원 숙소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여행객은 숙박의 일부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쇼진 료리의 일반적인 재료는 교토의 지역 특산품인 두부입니다. Tofu Ryori ("tofu cuisine")라고도 불릴 정도로 두부 요리가 흔합니다. 교토의 두부 레스토랑에서 널리 제공되는 인기 요리 중 하나는 국물에 야채와 함께 끓인 부드러운 두부인 Yudofu(유도후/뜨거운 국물에 익힌 두부)입니다. 유도후 한 끼 식사는 보통 1500~2000엔이지만 식당의 품질에 따라 가격이 더 높거나 낮을 수 있습니다.  Nanzenji  Arashiyama(난젠지와 아라시야마) 지역은 특히 두부 요리로 유명합니다.

 

Obanzai Ryori(오반자이 요리: 가정식)

?오반자이 요리 한 끼

Obanzai Ryori(오반자이요리)는 교토의 전통 가정식 요리입니다. 일반적으로 준비하기 매우 간단한 여러 가지 작은 요리로 구성됩니다. 제철에 나는 현지 농산물이 요리에 가장 적합합니다. 요리 방법은 일반적으로 복잡하지 않지만 요리사가 재료의 자연스러운 맛을 능숙하게 끌어내면 오반자이 요리는 매우 풍부해질 수 있습니다.

Obanzai Ryori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은 교토 곳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레스토랑은 가정식 요리 스타일을 반영하는 편안하고 친근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습니다. 정식 가격은 보통 2000~3000엔이지만 주문하는 요리의 수와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Kawayuka/Kawadoko(가와유카/가와도코:강 위 평상에서 하는 식사)

Kibune의 가와도코

교토 중심부 외곽에서 알려진 Kawayuka/Kawadoko(가와유카 또는 가와도코)는 흐르는 물 위에 세워진 임시 플랫폼에서 야외 식사를 즐기는 여름철 풍습입니다. 여름 더위를 이기기 위해 개발된 카와유카는 흐르는 물의 시원한 효과와 활기찬 여름 분위기를 만끽하며 교토 요리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카와유카를 체험할 수 있는 가장 유명한 지역은 교토 중심부의 Kamogawa River(가모가와 강변), 특히  Pontocho(폰토초) 주변입니다. 5월부터 9월까지 이곳의 레스토랑들은 강 서쪽 강둑의 운하 위에 임시 나무 데크를 설치합니다. 많은 곳에서 가이세키 요리를 제공하지만 다른 종류의 요리도 맛볼 수 있습니다.

교토 중심부 북쪽의 숲이 우거진 산에 있는 Kibune  Takao (키부네와 다카오)도 가와유카를 맛볼 수 있는 인기 있는 장소이지만, 이곳에서는 가와도코라고 부릅니다. 특히 키부네에서는 강 에서 불과 몇 센티미터 위에 플랫폼이 세워져 있어 여름 더위를 거의 완벽하게 피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말 저녁과 공휴일에는 Kamogawa(가모가와) 강변의 테라스 다이닝이 인기인데, 폰토초를 따라 강을 마주보고 있는 대부분의 레스토랑에서 사전 예약이 필수입니다(보통 전화로 일본어로 예약 가능).

 

Nagoya Food Guide

비옥한 노비 평야에 위치한 나고야는 예로부터 농업과 경제의 중심지였기 때문에 다른 지역과는 차별화된 강력한 요리 전통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섬세한 교토 요리나 화려한 오사카 음식 문화와는 달리 나고야 지역 특선 요리는 고유한 스타일을 따르고 있으며, 푸짐하고 편안한 음식의 친숙한 느낌을 줍니다. 나고야 시내, 특히 나고야역과 사카에 주변을 중심으로 다양한 레스토랑을 찾을 수 있습니다

 

Hitsumabushi

나고야는 일본 최대의 민물장어(우나기) 생산지로, 보통 장어를 구워 진하고 진한 소스에 찍어 밥 위에 얹어 먹습니다. 나고야에서는 히츠마부시로 알려진 이 요리를 전통적인 나무 그릇에 담아 밥 한 그릇, 양념 한 접시, 국물 한 냄비와 함께 제공합니다. 히츠마부시는 장어 한 마리를 네 부분으로 나눠서 먹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장어를 밥그릇에 떠서 그대로 먹으면 장어의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부분은 양념을 추가하여 먹습니다. 세 번째는 이전과 같이 간을 맞추되 이번에는 육수를 추가하여 일종의 차즈케를 만듭니다. 마지막은 취향대로 드시면 됩니다. 1인당 2000~3000엔 정도로 비교적 비싼 편입니다.

 
 
 

Tebasaki

테바사키는 반죽 없이 양념에 튀긴 닭날개 튀김입니다. 바삭하고 짭조름하며 매콤한 맛으로 시원한 맥주와 잘 어울립니다. 일본의 거의 모든 이자카야나 야키토리야에서 찾아볼 수 있지만, 특히 나고야의 데바사키는 조금 더 매콤하고 흰 참깨를 뿌려서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몇몇 체인 레스토랑에서는 이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도 있습니다.

 

 

 

Misokatsu

미소카츠는 튀긴 돈가스를 채 썬 양배추와 밥과 함께 제공하는 전형적인 돈가스 요리로 시작됩니다. 하지만 전통적인 돈가스 소스 대신 걸쭉한 된장 소스가 위에 부어집니다. 그 결과 바삭하게 튀긴 돈까스의 풍미를 보완하는 진하고 흙 같은 풍미와 약간의 단맛이 느껴집니다. 미소카츠는 레스토랑에서 널리 제공되거나 도시락(도시락)으로 판매됩니다.

 

 

Miso Nikomi Udon

미소니코미는 야마나시현의 호토 국수에서 유래한 푸짐한 전골 요리입니다. 된장을 베이스로 한 국물에 우동보다 만두와 더 비슷한 두꺼운 면이 들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개별 크기의 뚝배기에 담겨 나옵니다. 인기 있는 재료로는 파, 닭고기, 버섯, 날달걀, 떡(모찌) 등이 있습니다. 미소꼬미는 전문점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Kishimen

기시멘은 우동과 비슷한 넓고 납작한 밀국수입니다. 우동이나 소바와 비슷하게 제공되는 이 저렴한 요리는 생선 베이스 수프에 뜨거운 국물이나 디핑 소스를 곁들인 차가운 국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Doteni 

도테니는 소 힘줄, 내장, 무를 핫초 된장 소스에 조린 요리입니다. 나고야에서 꼭 먹어봐야 할 대표적인 이자카야 요리입니다. 미소 카츠와 마찬가지로 핫초 미소의 풍미가 이 요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부드럽고 쫄깃한 내장은 감칠맛이 폭발하며 맥주와 잘 어울립니다.

 

Tenmusu

텐무스는 김으로 감싼 한입 크기의 주먹밥에 튀긴 새우튀김을 채운 요리입니다. 원래는 미에현에서 유래했지만 지금은 나고야의 명물 요리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텐무스는 그 자체로 즐기거나 도시락에 넣어 드실 수 있습니다. 이 요리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진 간소 텐무스 센주에서 테이크아웃 팩 구입을 할수있습니다. 간소 텐무스 센주는 "텐무스의 발상지"라는 뜻입니다. 오리지널 레스토랑은 미에현 쓰시에 있지만 이후 나고야에도 지점을 열었습니다. 텐무스에는 간장 베이스의 국물에 삶은 머위 줄기인 캬라부키를 곁들여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