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Health/건강

아토피 치료법

NaNo+AlphaGo 2010. 4. 21. 02:40

아토피 치료법

김진경 원장 아토피 치료법


■ 믿음과 노력
아토피는 나을 수 있다. 치료를 시작한 뒤 증상이 악화하는 것처럼 보여도 놀라지 말라. 독소가 피부 표면으로 올라오는 것일 경우가 많다.

■ 부모가 함께 아토피는 밤 11시에서 새벽 2시까지 증상이 심해진다. 아이가 깨어 울기 마련이다. 부모 한쪽이 전업주부 구실을 하더라도 주말에는 직장을 나가는 쪽에서 아이를 맡아 배우자를 쉬게 해줘야 한다.

■ 안전한 먹을거리 아기는 모유를 먹여라. 젖이 안 나오면 산양유 같은 특수분유나 두유를 먹이면 된다. 오곡으로 만든 미음을 대용으로 쓸 수도 있다. 이유식은 현미 잡곡으로 만든다. 채소는 아이 몸의 반응을 봐가며 첨가한다. 식단은 현미 잡곡밥과 채소 위주로 짠다. 과일은 괜찮다. 고기와 유제품은 삼가라. 생선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괜찮다.

■ 냉온욕과 풍욕 온도차를 작게 해서 시작해 차츰 벌려 나가라. 냉온욕을 하고 나면 잠도 잘 잔다. 풍욕은 틈날 때마다 하라. 6번을 넘으면 안 된다. 아이가 힘들어하면 횟수를 줄여라. 아이가 새벽에 가려움증 때문에 깨어서 울면 풍욕을 시켜라. 냉온욕과 풍욕을 힘들어하는 아이는 족욕이라도 해야 한다.

■ 약초물 목욕 쑥이나 녹차를 물에 풀어 목욕을 시키면 좋다. 쑥은 100g 가량을, 녹차는 티백 2~3개를 뜨거운 물에 우려 목욕물에 넣어 쓰면 된다.

■ 보습오일 전문가의 추천을 받아 달맞이씨기름, 호호바 오일, 아로마오일 등 보습용 오일을 써라. 한의원에서 천연약재로 만든 보습제를 써도 된다.

■ 죽염수 소독 피부가 갈라져 진물이 날 때, 죽염수로 소독을 하면 2차 감염을 막는 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