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Health/건강

이럴 때는 병가내고 쉬는 것이 최고

NaNo+AlphaGo 2010. 4. 10. 08:01

이럴 때는 병가내고 쉬는 것이 최고



아침에 일어났는데 몸이 이상하다. 회사에 가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될 때가 있을 것이다. 이 경우 아래의 4가지는 나와 동료들을 위해 회사에 나가지 않는 것이 좋은 경우이므로 잘 숙지하도록.

1. 일어났더니 몸이 매우 불쾌한 것이 목이 아프고 콧물까지 난다. (어제는 그런 일이 없었다.)
감기 바이러스는 처음 몇시간이 가장 전염성이 강하다. 즉, 아침에 일어나서 이런 감기 기운이 강하게 느껴지면 직장 동료들을 위해서 회사에 나가지 않는 것이 좋다.

2. 약을 먹고 있는데 머리가 제대로 작동하는 것 같지 않다.
처방전 약을 먹었거나, 집에 있는 감기약을 주워 먹었거나 어떤 경우든 약 기운 때문에 정신이 흐려졌다면 집에서 쉬는 것이 회사에 좋은 일이다. 민감하거나 위험한 업무를 하는 회사라면 더욱더 집에서 쉴 필요가 있다.

3. 콧속이 심각하게 부었다.
비강내 염증이 있으면 노란 콧물이 쏟아지며, 턱/얼굴/머리에 통증이 생긴다. 이 경우 집중력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며 회사에서 업무가 매우 곤란해진다. 이 경우 회사에 갔다간 곧바로 병원으로 퇴근하게 될 수도 있다. 

4. 심각한 허리 통증  
허리 정도 아프다고 회사를 쉴 순 없다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이다. 하루종일 책상에 앉아 일하게 되면 허리는 급속도로 망가지게 된다. 아침에 허리에 강한 통증을 느꼈다면 집에서 쉬면서 허리를 보호하는 것이 상책이다.

출처: 5 Reasons Why It's a Good Idea to Call in Sick
http://shine.yahoo.com/channel/health/5-reasons-why-its-a-good-idea-to-call-in-sick-518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