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질적인 허리 통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 허리병을 앓는 사람 10명 중 평균 4명은 1년 안에 치료된다고.
지금까지 허리병은 쉽게 치료가 되지 않고 병원에 계속 가야 하는 것으로 인식돼 왔다. 그러나 연구 결과 그렇지 않다는 것이 확인됐다.
호주의 연구진들은 극심한 허리 통증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들 중 90일 이상 병이 낫지 않은 400명의 환자를 선별했다. 여기서 정의한 허리병 환자는 허리 통증이 한번 시작되면 24시간 이상 계속되는 사람들을 말한다.
12개월 후, 이 400명의 환자들의 허리병 상태를 조사해 보았다. 그 결과 9개월 만에 허리가 나았다는 사람이 35%, 1년 안에 허리가 나았다는 사람이 41%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질적인 허리 통증은 완치률이 매우 낮은 것으로 지금까지 알려져 왔다. 그러나 실험 결과 꼭 그렇지도 않다는 것으로, 꾸준한 치료와 관심, 보살핌으로 허리가 치유되는 경우는 얼마든지 많다고.
앞으로 연구진들은 허리가 1년이 넘도록 낮지 않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어떤 이유에서 이런 차이가 발생하는지 연구할 계획이다.
Long-Term Back Pain Not Inevitable, Study Finds http://health.yahoo.com/news/healthday/longtermbackpainnotinevitablestudyfinds.html |